
안녕하세요. 부카켄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흑마법사의 카드를 소개하겠습니


흑마법사는 영웅능력 때문에 다른 드로우 수단이 적은데요. 두뇌 자극은 멀록들을 넣은 위니 흑마에서 체력이 적을 때 드로우용으로 사용하기 좋은 카드입니다. 이번 확장팩에서 다른 멀록들이 추가 되었고 멀록은 원래 필드를 채워 다굴하는 종족이며 그 점이 위니 흑마와 잘 맞기 때문입니다.
변화무쌍한 멀록은 피해를 입힐 때마다 변신을 하는데요. 운만 좋다면 멀록 전투대장 4마리가 각각 11/7 이라는 경이로운 스탯으로 명치를 쳐대는 어썸한 일이 벌어질 수도 있습니다. 다만 영웅이나 천상의 보호막을 가진 하수인과 전투를 했을 떄는 변신할 수 없습니다.
오크 타락술사는 이 확장팩의 유일한 악마 관련 하수인입니다. 다만 다른 하수인을 악마로 만들어 악마의 심장이나 악마의 불꽃 등으로 버프하거나 희생의 서약으로 생명력 셔틀로 쓸 수 있습니다.
어둠의 문은 모험모드 우두머리의 영웅능력인 다들 모여!를 약간 개조하고 주문 버전으로 바꾼 카드입니다. 이 카드를 썼을 때 무슨 하수인이 소환되는 지는 아무도 모르니 그냥 요그사론 쓰는 기분으로 사용하면 됩니다.
나가 공허술사는 지옥절단기와 거센물결 히드라 같은 오버스펙이지만 패널티를 가진 하수인입니다. 스텟은 돌주먹 오우거와 같지만 그 대가로 하수인을 소환하면 소환할 때마다 덱이 1장씩 사라지기에 하수인을 내기가 두려울 것입니다.
바다아귀 해저멀록은 바다거인같이 멀록 하수인이 많을수록 비용이 감소하는 카드입니다. 공포의 해적에서 공격력 1을 뺀 하수인이지만 대신 상대의 멀록도 포함됩니다.
영혼의 고리는 죽음의 고리의 강화판으로 단일 대상이 광역기로 변하고 피해량도 2배로 올라간 대신 비용도 4배가 됬습니다. 상대방에게 위니 하수인이 많다면 1~2턴은 영웅능력을 사용할 필요가 없을 것입니다.
암옳 불길은 암흑 불길의 멀록 버전입니다. 조건이 까다로워져서 비용도 낮아졌고 피해를 줄때 공격력만이 아니라 공격력과 생명력 중에서 더 높은 것 만큼 피해를 주는 것으로 변했습니다.
잊혀진 도시 바샤르다스의 흑마법사의 전설카드는 스랄이 흑마법에 사로잡혀 타락했다는 참으로 고대신의 속삭임스러운 타락한 스랄입니다. 비용대비 스탯은 낮지만 그 대신 황천의 차원문과 비슷한 카드인 혼돈의 소용돌이를 엽니다.
타락한 스랄의 효과로 생성되는 혼돈의 소용돌이는 황천의 차원문과 같은 판정으로 제거되지 않고 계속해서 혼돈의 잔재를 소환할 수 있는 카드입니다. 황천의 차원문보다 더 많은 토큰 을 소환할 수 있고 퀘스트 보상이 아닌 그냥 토큰이라서 꺼내기는 쉽지만 고대신 처럼 나온 턴에는 다른 행동을 할 수 없는 단점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흑마법사 카드편이였습니다. 다음 번에는 사냥꾼과 주술사 중 하나로 돌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