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공유기/NAS] Wi-Fi 6E 지원 AXE5400 무선랜카드, TP-LINK Archer TXE75E

아이콘 나유타
조회: 888
2022-03-16 01:08:11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TP-LINK Archer TXE75E 무선랜카드으로 현재 오픈마켓 최저가로는 118,910원의 가격대로 나와 있습니다.


TP-LINK Archer TXE75E는 2개의 하이게인 트라이밴드 안테나가 탑재된 무선랜카드로 2.4GHz와 5GHz 대역폭 이외에 6GHz 신규 대역을 지원하여 신호간 간섭을 최소화하며 다양한 네트워크 기기를 효과적으로 지원하며 블루투스 5.2 버전을 지원하여 데스크탑 PC에서 각종 블루투스 기기를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하드웨어 장치입니다.


제품 박스는 투명한 비닐로 밀봉되어 있습니다.

제품 박스 전면 상단 좌측에 티피링크 로고가 보이고, 우측에 와이파이6 지원에 업계 최고 보장 3년 무상 보증, 월드클래스 NO.1이라는 문구가 인상적입니다.

제품 박스 후면엔 제품의 주요 특징에 대한 설명이 영어로 기재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우측 상단 쪽에 제품명, 제조원, AS 연락처 등이 표기된 흰색 라벨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좌측과 우측에 상세 스펙과 제품의 주요 특징이 나열되어 있으며 정면으로 보이는 측면에는 모델명, 시리얼넘버, P/N 넘버가 표기되어 있습니다.


제품박스를 개봉해보니 각종 문서류, 리소스 CD, 로우 프로파일 브라켓, 블루투스 헤더케이블, 2개의 고성능 안테나가 패키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문서류로는 
Wi-Fi6 도움말, 티피링크 와이파이 정보 카드, 퀵 설치가이드 2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첫 번째 퀵 설치가이드는 영어로 설치방법과 지원 사이트에 관한 설명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두 번째 퀵 설치가이드는 다양한 언어로 표기되어 있는데 한글로도 표기되어 있으며, 
하드웨어 연결하기, 드라이버 설치, 블루투스 페어링 등의 내용이 들어 있습니다.

리소스 CD에는 와이파이6E와 블루투스 설치 프로그램이 들어 있으며, 로우 프로파일 브라켓을 제공하여 슬림형 본체에도 무선랜카드를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

블루투스 헤더 케이블은 흰색 커넥터는 랜카드에 연결하고 검정색 커넥터는 메인보드의 USB 2.0 헤더에 연결하는 케이블입니다. 


RF케이블이 달려있는 자석 안테나 베이스는 바닥이 자석타입으로 되어 있어 PC본체 위에 착 달라붙어 고정하기 편리합니다.

무선랜카드 상단에 방열판이 달려 있는데 세련된 디자인에 화려한 색상이 인상적이네요.

랜카드 후면에는 모델명, 시리얼넘버, 인증 로고 등 각종 정보가 표기되어 있으며, 앞쪽에 블루투스 헤더 케이블과 연결할 수 있는 헤더가 달려 있습니다.


3개의 나사를 풀면 방열판을 분리할 수 있는데, 분리해보니 와이파이6E를 지원하는 인텔 AX210NGW 랜카드가 탑재되어 있었네요. 

티피링크 TXE75E 무선랜카드는 메인보드의 PCIEX1 슬롯에 장착하고, 케이블은 보드의 USB 2.0 헤더에 연결해주면 되겠습니다.

본체 후면에 RF 케이블을 연결해주고, 안테나 베이스를 본체 위에 올려 고정시키면 사용준비 완료가 되겠습니다.


안테나 베이스는 바닥이 자석 타입이라 본체 위에 고정하기 쉽고, 안테나 방향을 자유롭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CD를 이용하여 전용 소프트웨어를 설치해보았습니다. 만약 ODD가 없는 사용자의 경우엔 티피링크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와이파이6E와 블루투스 프로그램을 각각 설치하고 나서

제어판 - 장치관리자에서 확인한 모습입니다. 블루투스와 인텔 Wi-Fi 6E가 정상적으로 설치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 사용중인 TP-LINK Archer AXE75 유무선공유기와 무선 와이파이로 연결해보았습니다. 연결 방법은 작업표시줄 우측 하단의 와이파이 표시를 클릭하여 TP-LINK AE40과 접속하면 되고, 속성을 클릭하여 Wi-Fi 6를 정상적으로 인식함을 확인할 수 있겠습니다. 
Wi-Fi 6를 제대로 지원하는 기가랜과 사용하게 되면 최대의 만족감을 제공해주리라 기대되며 
간단하게 인터넷 속도 측정을 해보니, 현재 기가랜이 아닌 광랜 사용중이긴 하지만 기존에 사용하였던 삼성공유기에 비해 월등히 우월한 속도를 보여주며 무선 최대 속도에 가깝게 잘 뽑아주네요.

다음으로 블루투스 장치와 연결해보았습니다.
블루투스 장치와 연결하려면 우선 작업표시줄 하단을 클릭하여 파란색으로 표시된 블루투스 아이콘을 클릭해주면 되겠습니다.

디바이스 추가 메뉴가 뜨는데, 블루투스를 선택하고 진행해보니, 특정 숫자와 엔터키를 입력하라고 나오는데 블루투스 스피커완 달리 블루투스 키보드의 경우 특정한 숫자를 블루투스 키보드로 입력할 것을 요구하는 방식으로 나오곤 하더군요. 블투 키보드 상에서 특정 숫자와 엔터를 입력하면 블루투스 페어링이 완료가 됩니다.
필자는 스마트폰과 연동하여 사용하던 블루투스 키보드 KT3와 연결하여 사용해보았습니다. 모니터 상에 나오는 메모장에 나오는 내용은 페어링 시킨 블루투스 키보드로 입력한 글자입니다.



티피링크 TXE75E는 2개의 하이게인 트라이밴드 안테나가 탑재된 무선랜카드로 2.4GHz와 5GHz 대역폭 이외에 6GHz 신규 대역을 지원하여 신호간 간섭을 최소화하며 다양한 네트워크 기기를 효과적으로 지원하며 블루투스 5.2 버전을 지원하여 데스크탑 PC에서 각종 블루투스 기기를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하드웨어 장치로서 
앞서 언급한대로 TXE75E 무선랜카드와 함께 사용하면 좋은 하드웨어로는 TP-LINK Archer AXE75 유무선공유기 등이 있는데, 티피링크 AXE75와 함께 연동하여 사용하게 되면 Wi-Fi6E를 보다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되어 훌륭한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무선 랜카드 제품이라고 생각하며 이상으로 필드테스트를 마치겠습니다. 

"이 사용기는 티피링크를 통해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Lv87 나유타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