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공유기/NAS] 와이파이 인터넷공유기, ASUS RT-AC750L 유무선공유기 사용기

아이콘 나유타
조회: 893
2022-03-17 22:31:15

 #나만없어ASUS공유기 이벤트! 당첨으로 수령하게 된 ASUS RT-AC750L 유무선공유기입니다~
ASUS 공유기는 비싸다?라는 편견을 깬 제품으로 신제품 ASUS RT-AC750L는 현재 국내에서 판매 중인 ASUS 공유기 중 가장 저렴한 모델로서 평수가 작은 아파트에서 사용한다든지 혹은 고가의 공유기 모델은 부담스러운 경우에 준수하면서도 안정적인 성능의 저렴한 공유기를 원한다면 오픈마켓 최저가 39,000원의 가격대로 판매중인 ASUS RT-AC750L 공유기가 최선의 선택지가 될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ASUS RT-AC750L 유무선공유기는 Wi-Fi 5(802.11ac) 규격 공유기의 보급형 모델 라인업으로서, 16MB 플래시에 64MB 메모리를 탑재하여 메모리 용량이 적은 공유기에 비해 여러 기기에 동시에 연결 되어도 전송 효율이 우수하여 보다 안정적인 무선 속도로 쾌적한 인터넷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4개의 초고속 LAN포트가 장착되어 PC, 스마트TV, 게임 콘솔기기 등 다양한 네트워크 기기 연결을 지원하며, 최고무선속도 433Mbps을 지원합니다.

그리고 WPA2 네트워크 보안이 적용되어 예측 할 수 없는 외부 공격으로부터 네트워크를 안전하게 보호하고 언제나 다양한 데이터를 걱정없이 관리 할 수 있습니다.  고급기능으로 자녀 보호 기능, ASUSWRT 유틸리티 프로그램, WOL(Wake On Lan : 외부에서도 편리한 컴퓨터 부팅을 지원) 기능 등을 제공하며, ASUS ROUTER APP을 통해 스마트폰으로도 간편한 설정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박스 포장이 생각보다 커서 쪼오큼 놀랐습니다~  기본 박스 포장에 내부에 에어캡으로 안전하게 배송되었습니다.


제품 박스는 투명한 비닐로 밀봉되어 있는데 이엠텍 3년 무상보증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네요. ASUS 공유기 설정 가이드 영상 스마트폰 QR코드도 나와 있는데 유무선공유기 설정이 서투른 초보자 분들은 해당 QR코드를 이용하여 보다 손쉽게 설정하여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

제품 박스 전면 상단 좌측에 ASUS 로고가 보이고, 하단 좌측에 3가지 주요 특징이 나열되어 으며, 하단 우측에 3년 무상보증이라고 표기되어 있습니다.

제품 박스 후면엔 제품의 주요 특징에 대한 설명이 영어로 기재되어 있습니다.

개봉 부위에 해당하는 측면을 살펴보면 왼쪽엔 다중 언어로 제품의 주요 특징에 대한 언급이 나와 있고, 오른쪽엔 시리얼넘버 등이 표시된 라벨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좌측면엔 상세스펙이 표기되어 있으며, 우측면엔 공유기 뒷편 각종 포트와 버튼에 대한 설명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제품박스를 개봉해보면 유무선공유기 본체와 어댑터, 연결 케이블, 문서류 2장(워런티 카드, 설명서)이 패키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첫 번째 문서류는 워런티카드로 보증에 관한 설명이 들어있습니다.


두 번째 문서류는 라우터 스타트 메뉴얼(사용자 설명서)로 상당히 커다란 종이에 구성품, 공유기 각 부위 명칭, 공유기 설치 방법, 공유기 유무선 설정 방법 등에 관하여 설명하고 있습니다. 한글로 표기된 부분은 장치를 연결하여 빠른 인터넷 설정 단계를 따르면 된다고 짤막하게만 나와 있는데, 실제로 빠른 인터넷 설정을 거치면 아주 간단하게 사용준비 완료가 되긴 합니다. 

RJ-45 네트워크 케이블(랜선)이 파란색으로 되어있는 점이 독특하네요.

아답터의 전원 케이블은 넉넉한 길이로 되어 있으며, 전원 코드 쪽엔 KC인증마크와 함께 1A, 12.00V라고 정격 출력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공유기 전면에 체크 무늬 디자인이 들어간 점이 독특해보이네요.
전면 하단쪽을 살펴보면 상태표시등이 달려 있는데 오른쪽에서부터 전원, 5GHz, 2.4GHz, 인터넷, 1번, 2번, 3번, 4번 포트 라고 표기되어 있어, 전원을 켰을 때 파란색 LED가 들어오면서 상태확인이 무척 용이합니다.

공유기 바닥면엔 4개의 미끄럼 방지 패드가 달려 있어서 미끄러짐을 효과적으로 방지해주는데 중앙에 시리얼넘버, P/N넘버 등이 표기된 라벨이 부착되어 있네요. 그리고 퀵와이파이 설정을 도와주는 스마트폰 QR로고도 함께 들어 있습니다.

후면을 살펴보면 왼쪽부터 리셋, 전원 버튼, 어댑터워 연결 단자, WAN 포트가 포이고 중앙에 4개의 LAN 포트가 탑재되어 있으며 오른쪽 끝에 WPS 버튼이 달려 있네요.


4개의 고성능 안테나가 탑재되어 있는데 다양한 방향으로 유연한 각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에이수스 RT-AC750L 공유기를 데스크탑 본체와 연결한 모습입니다.
상태표시등에 파란색 LED가 들어오는 점이 살짝 독특합니다. LED가 파랑파랑하군요~

컴퓨터 부팅 직후 인터넷 창을 띄워보았는데, 인터넷 설정을 하지 않았음에도 바로 인터넷이 가능해서 쪼오큼 놀랐습니다~ 유선으로 연결한 데스크탑의 경우 바로 인터넷이 가능하더군요.
하지만 무선 설정 등을 확인해봐야 하니,

http://router.asus.com 을 입력하여 인터넷 설정 화면을 띄워 보았습니다.
최초 로그인 아이디와 패스워드는 admin으로 되어 있습니다. 입력하고 나면 새로운 암호로 변경하라는 화면이 뜨는데, 반드시 영문+특수문자+숫자 조합으로 입력해야 하더군요. 숫자 빼먹어도 안됩니다.. ㅠㅅㅠ;

네트워크, 게스트 네트워크, 트래픽 매니저와 부모 통제와 같은 기능도 제공하여 자녀의 인터넷 사용 시간 등을 컨트롤할 수도 있습니다.

고급설정으로 들어가면 보다 상세한 설정 변경이 가능합니다.
WPA2 네트워크 보안이 적용되어 예측 할 수 없는 외부 공격으로부터 네트워크를 안전하게 보호하고 언제나 다양한 데이터를 걱정없이 관리 할 수 있습니다.  고급기능으로 자녀 보호 기능, ASUSWRT 유틸리티 프로그램, WOL(Wake On Lan : 외부에서도 편리한 컴퓨터 부팅을 지원) 기능 등을 제공하며, ASUS ROUTER APP을 통해 스마트폰으로도 간편한 설정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사용자 환경의 경우엔 좌측 상단의 빠른 인터넷 설정을 클릭하여 빠르게 인터넷 설정을 완료하여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와이파이 기본 설정 비밀번호는 future_3435로 되어 있는데 사용자의 취향에 맞게 변경해주면 되겠습니다.

이전에 사용하던 삼성 SWW-3400RW 공유기와 ASUS RT-AC750L 유무선공유기 속도 비교를 해보았습니다.
데스크탑에 연결한 다음 유선 속도는 큰 차이를 보이지 않았는데..

스마트폰에서 측정한 무선 와이파이 속도는 2배씩이나 차이가 벌어지는군요~
(참고로 유선 속도 측정 사이트에 나와있는 동네 표시는 엉터리라서 가릴 필요가 없슴니..
반면에 핸드폰의 무선 속도 측정에 나와 있는 동네 표시는 우리 동네라서 가렸슴니..)

이전에 사용했었던 삼성 SWW-3400RW의 경우 사용한지 몇 년 정도 지났는데 출시 초기엔 2만원 중반대에서 2~3개월 지난 후 삼성 브랜드가 붙은 프리미엄 탓인지 3만원대 중반으로 가격이 올라가더군요. 결국 삼성 SWW-3400RW의 본격적인 가격대는 아수스AC750L와 큰 차이가 없다고도 보여지는데, 기존의 사용환경에선 사용자가 많아지는 저녁 시간대라든지 화장실이나 작은 방에 들어가서 스마트폰으로 웹서핑을 하는 경우 속도가 다소 느려지는 감이 있었는데, ASUS AC750L 유무선공유기로 변경하고 난 뒤 저녁시간대나 화장실이나 방 안에 들어간 뒤에 스마트폰으로 웹서핑을 하는 경우에도 무선 속도가 빠릿빠릿해져서 좋더군요.

에이수스 RT-AC750L 유무선공유기는 ASUS 공유기는 비싸다 라는 편견을 깨고 저렴한 가격대로 출시한 제품으로 16MB 플래시에 64MB 메모리를 탑재하여 메모리 용량이 적은 공유기에 비해 여러 기기에 동시에 연결 되어도 전송 효율이 우수하고, 최고무선속도 433Mbps을 지원하여 보다 안정적인 무선 속도로 쾌적한 인터넷 사용이 가능하며, 4개의 초고속 LAN포트가 장착되어 PC, 스마트TV, 게임 콘솔기기 등 다양한 네트워크 기기 연결을 지원하하는 Wi-Fi 5(802.11ac) 규격 공유기의 보급형 모델 라인업입니다.

신제품 ASUS RT-AC750L는 현재 국내에서 판매 중인 ASUS 공유기 중 가장 저렴한 모델로서 평수가 작은 아파트에서 사용한다든지 혹은 고가의 공유기 모델은 부담스러운 경우에 준수하면서도 안정적인 성능의 저렴한 공유기를 원한다면 ASUS에서 만들어서 믿을 수 있으며 3년의 무상보증으로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ASUS RT-AC750L 인터넷공유기가 최선의 선택지가 될 수 있으리라 생각되며 이상으로 사용기를 마치겠습니다. 

"이 사용기는 '나만없어 ASUS공유기' 이벤트 당첨으로 수령하게 된  사용기입니다."

Lv87 나유타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