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공유기/NAS] 트라이벤드 와이파이6 공유기 넷기어 RAX200, AX11000의 엄청난 성능!!

파웍스
조회: 830
2022-08-19 08:11:03




최근에 출시되고 있는 다양한 모바일 기기와 TV, 셋탑박스, 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인덕션, 후드 등 와이파이 연결을 필요로 하는 IoT 기기들이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2대 이상의 기기가 접속해도 속도가 떨어지지 않고, 안정적으로 유지해 줄 고성능 공유기 필요한 이유도 여기에 있다.




넷기어 Nighthawk RAX200 유무선공유기는 100대 이상의 와이파이 단말도 끄떡없이 연결하는 최강의 공유기로 WIFI6 공유기 중에서도 끝판왕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의 강력한 성능을 자랑한다. OFDMA 기술로 기존 공유기보다 더 많은 기기들이 WiFi를 사용해도 속도 저하 없이 최대 4배 이상의 장치들을 수용하여 가정집은 물론 매장, 공장, 사무실에서도 최상의 와이파이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다. 












Wi-Fi 6 규격을 지원하는 기기들이 빠르게 늘어나면서 호환되는 공유기도 많아지고 있다. 넓은 커버리지와 강력한 와이파이 속도를 경험할 수 있는 공유기가 RAX200이다. 와이파이6 무선 규격은 기존 5세대 방식과 비교하여 이론상으로 최대 9.6Gbps의 속도를 지원하는 괴물같은 성능을 낸다.




또한 동시에 데이터를 주고 받을 수 있는 디바이스도 최대 8대까지 늘어남으로써 멀티태스킹에 더욱더 강력해졌다. 이전 세대보다 향상된 Wi-Fi 속도 및 커버리지, 트래픽 처리 용량 증가, 향상된 퍼포먼스 등 눈에 띄게 업그레이드 된 특징들을 보면 5세대의 제품들과는 많은 부분에서 앞선 성능.









6세대 와이파이(WiFi6) 표준 방식에서 기대할 수 있는 것들을 정리해 보면 다음과 같다.




- 12스트림 트라이밴드 와이파이


최고의 WiFI 6 성능으로 복수의 4K 스트리밍, 낮은 지연의 게이밍 & 초고속 인터넷 속도 구현




- 멀티 기가비트 인터넷


새로운 다기능 유선 연결을 통해 인터넷 속도를 최대 2.5Gbps까지 지원




- 1Gbps 이상의 WiFi 속도


초고속 WiFi 속도로 호환되는 스마트폰, 노트북 등에 더욱 원활한 스트리밍




- 쿼드 코어 1.8GHz 프로세서 


모든 장치와 애플리케이션에 빠르고 안정적인 연결을 제공하는 고성능 프로세서









전체 구성품은 넷기어 RAX200 공유기 본체, 빠른 설치 가이드, 랜케이블, AC 어댑터로 이루어져 있다.












고성능 와이파이 공유기 넷기어 RAX200의 디자인은 혁신적이라고 할 수 있을 만큼 파격적인 외형을 가지고 있다. 




좌우 양쪽 날개 표면에는 날개를 펴는 방법이 4칸의 그림 만화처럼 그림으로 설명되어 있다. 일단 양쪽 날개를 양손으로 각각 하나씩 잡고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편 후~ 위에서 아래 방향으로 내리면 간단하게 결합되는 형태이다.




색상은 은은한 실버와 블랙 투톤으로 전투기의 색상을 그대로 적용한 모습까지 지구상에서 보면 스텔스기와 비슷한 형상이다. 블랙 색상의 메시 홀이 24시간 작동해야 하는 공유기의 특성상 내부 열을 외부로 방출하기 위한 작은 공기통풍구가 촘촘하게 뚫려 있다.







작동 상태를 알려주는 LED는 공유기를 앞에서 봤을 때 뒷면에 위치하여 의자에 앉아 있을 경우에는 세워둔 날개 때문에 작동하는 LED가 보이지 않는다. 그래서 불을 소등하고 게임을 하거나 인터넷을 할 때 LED 전원을 끄지 않아도 방해가 되지 않는다.




Wi-FI를 켜고 끌 수 있는 Wi-Fi 버튼, 와이파이 암호를 일시 해제하고 두 기기간 접속을 도와주는 WPS 버튼이 앞면에 배치되어 있다. 측면이나 후면 보다는 천장을 바라보는 위치에 배치하는 것이 확실히 편하기는 하다. 











양쪽 날개가 접혀져 있는 형태로 내부에 4개씩, 총 8개의 고성능 안테나를 품고 있지만 외부에서는 보이지 않는 깔끔한 디자인을 채택하고 있다. 




숨겨진 내부 안테나는 와이파이 성능을 최대로 끌어올려 줄 최적의 위치에 배치하여 방향이나 각도를 바꾸지 않더라도 빠르고 안정적인 와이파이 속도를 낼 수 있음은 물론 사각지대까지 커버할 수 있을 만큼 뛰어난 성능을 가지고 있다.









차세대 와이파이 무선규격 801.11ax(Wi-Fi 6)를 지원하는 넷기어 RAX200의 밑면은 미끄럼 방지 고무 패드가 넓게 4곳에 부착되어 있다. 내부 쿨링을 위해 촘촘한 공기 통풍구가 보이며, 벽에 걸어서 사용하는 분들을 위해 벽걸이 홀 2개가 보인다.











공유기 후면부는 컴팩트하면서도 오밀조밀하게 단자가 배치되어 있는 고성능 공유기의 모습을 엿볼 수 있다. LED On/Off 버튼, 리셋홀, USB 3.0 포트 2개, 기가비트 LAN 포트 5개, WAN(인터넷) 포트, 전원 On/Off 버튼, 전원 연결 단자가 차례대로 위치해 있다.




LAN 포트 3, 4번에는 Aggregate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는데 링크 통합으로 최대 2Gbps의 속도를 낼 수 있다. Aggregate는 LACP(Link Aggregation Control Protocol)를 의미하는 것으로 물리적인 여러개의 포트를 하나의 논리적인 포트로 묶어 줌으로써 대역폭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술이다.




또한 5번째 단자를 이용하면 2.5G/1Gbps multi-Gig 포트 구성이 가능하다.












인터넷이 들어오는 랜 케이블은 WAN 포트에  꽂아주고, 유선랜으로 연결할 PC는 LAN 포트에 연결해 준다. 그리고 넷기어 만의 ReadyShare 기능을 사용할 시에는 USB 3.0 포트에 외장 저장 장치하면 되는데, 사진에서는 생략하였다.




넷기어의 ReadyShare는 NAS 서버 & 미디어 서버 기능을 지원하는 기능으로 USB 장치에 저장된 음악, 사진, 동영상, 문서 파일을 스마트폰, TV와 같은 외부 장치에서 읽고, 재생할 수 있는 기능이다.











각각의 케이블이나 기능, 장치들의 연결 상태를 나타내는 LED 부에는 깨끗한 화이트 LED가 점등되어 현재 기능이 작동 중임을 알려준다. 색상이 오렌지 색상으로 변화면 그 포트의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다는 뜻이다.














랜 케이블을 연결하면 자동으로 인식하여 초기 설정을 유무선(PC & 스마트폰)에서 2가지 방법으로 진행할 수 있다. 과거에는 PC에서만 지원했지만 최근에는 전용 앱을 지원하여 스마트폰에서도 더 간략하게 작업할 수 있는 것이다.




넷기어 RAX200 공유기는 나이트호크라는 앱으로 초기 셋팅을 할 수 있다. 처음 사용하는 분들은 초기설정에 최적화되어 있고, 자동으로 공유기 설정을 도와주는 나이트호크 어플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는 것이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이다.











스마트폰에서 초기 설정을 하려면 넷기어 RAX200에서 제공하는 와이파이 SSID에 접속해야 한다. 




인터넷 연결이 되면 앱을 실행하여 공유기를 인식하고, 자동으로 설정해주는 과정을 거쳐 셋업하는 방식이라 처음 접하는 이들도 쉽게 설정할 수 있다. 그 과정에 관리자 로그인 설정, 와이파이 네트워크 생성, 원격 관리 활성화하는 것과 같은 과정을 거치게 된다.









관리자 admin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넷기어 RAX200 공유기의 장치 관리자, 보안, 인터넷 속도, WiFi 분석, WiFi 설정, 게스트 WiFi, 트래픽 미터, 지원 메뉴를 볼 수 있다. 현재 연결된 공유기는 RAX200이며, 트라이 밴드로 와이파이를 구성하고 있으며 인터넷 속도는 기가급이다.




눈여겨 볼 것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와이파이의 신호 강도, 홈 테스트, 네트워크 상태, 채널 간섭, 채널 그래프, 신호 그래프의 기능을 제공하는 WiFi 분석 메뉴이다. 넷기어 RAX200 공유기에서 출력하는 와이파이를 앱내에서 분석하여 최상의 상태로 설정할 수 있게 해주는 유용한 기능이다.




보안과 관련해서 넷기어 Armor이라는 강력한 보안 엔진에 추가되었다. 넷기어 아머는 안티바이러스 및 랜섬웨어보호, 보안 취약점 검사, 모든 장치에 다중 계층 보안, 집 밖에서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편리한 기능이다.












나이트호크 앱의 무선 설정에서는 스마트 커넥터라는 기능이 존재한다. 라우터에서 와이파이 연결을 위한 최상의 대역을 지능적으로 선택하여 하나의 SSID로 보이게 하여 최고 속도를 끌어내는 기능이다. 




스마트 커넥터 기능을 켜면 공유기에서 자동으로 높은 속도의 대역을 선택하여 동일한 Wi-Fi 네트워크를 구성하여 사용자는 아무것도 할 필요가 없다. 단, 동일한 보안 옵션 및 암호를 사용해야 한다는 조건이 있다.














본격적으로 속도를 측정하기 전에 나이트호크에서 제공하는 속도 테스트 기능을 이용하여 테스트 해보면 다운로드 633Mbps, 업로드 885Mbps가 나와 인터넷 속도가 아주 빠르다는 평가를 받았다.














아이폰 13에서 측정한 와이파이 속도(다운로드 401Mbps, 업로드 429Mbps)는 다중 4K UHD 무비를 스트리밍하고, 다른 장치에서 여러 사용자와 동시에 화상 회의를 개최할 수 있을 정도의 빠른 속도가 나왔다. 









1GB 기가 인터넷에서 측정한 유선 속도는 다운로드 936Mbps, 업로드 951Mbps로 아주 잘 나오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고해상도의 영상의 보고 유튜브에서 영상 재생 시 4K 스트리밍을 원활하게 해주며, 끊김없는 재생력으로 보고 싶은 영상을 마음껏 볼 수 있는 자유로움을 제공한다.




5GHz 무선 대역으로 연결한 노트북, 태블릿, 스마트폰에서 즐기는 게임에서도 상당히 안정적인 퍼포먼스를 보여주었다. 모바일 게임은 어느 정도 속도가 나오면 끊김 없이 즐길 수 있는데 하드웨어적 문제가 아니라면 적어도 네트워크로 게임이 끊기는 일은 경험하기 어려울 것이다.














넷기어 Nighthawk RAX200 유무선공유기는 성능만 놓고 보면 WiFi6 공유기의 끝판왕이라고 해도 좋을 만큼 강력한 사양을 가지고 있다. 가정용으로 사용하기에는 한참 성능을 뛰어 넘고 있으며, 100대 이상의 와이파이 기기도 어려움 없이 연결하는 강력한 성능의 최강의 공유기라는 것을 인정하지 않을 수 없다. 




최근 많아지고 있는 IoT 기기들과의 원활한 접속, 가정이나 매장, 공장 등에서 다수의 단말기들이 접속하여 이용하는 경우에도 AX1000를 지원하는 트라이밴드 와이파이6 공유기 RAX200이라면 걱정이 없다. 와이파이 속도와 안정성 그리고 다양한 첨단 기술 무장으로 넓은 범위의 커버리지까지 와이파이를 안정적으로 사용하고 싶은 모든 유저들에게 추천해 본다.






#고성능와이파이공유기, #인터넷공유기, #넷기어RAX200




























이 사용기는 제휴사와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Lv20 파웍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