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공유기/NAS] 티피링크 AXE5400 트라이밴드 Wi-Fi6 공유기 TP-LINK Archer AXE75 유무선공유기

아이콘 나유타
조회: 875
2022-03-16 01:11:50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티피링크 AXE5400 트라이밴드 Wi-Fi6 공유기 TP-LINK Archer AXE75 유무선공유기로 현재 오픈마켓 최저가로는 218,990원의 가격대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TP-LINK Archer AXE75는 1.7GHz 브로드컴 쿼드-코어 CPU가 탑재되어 있어 더욱 빠른 속도로 방대한 데이터량을 처리할 수 있으며 2.4GHz 574 Mbps, 5GHz 2402 Mbps, 6GHz 2402 Mbps라는 AXE5400 트라이밴드를 지원하여 2.4GHz와 5GHz 대역폭 이외에 6GHz 신규 대역을 지원하여 신호간 간섭을 최소화하며 다양한 네트워크 기기를 효과적으로 지원합니다.
또한 고전력 FEM과 6개의 5dBi 고성능 안테나를 탑재하여 8K 스트리밍과 초고속 다운로드가 가능하고, 다중 스트림을 사용하여 동시에 여러 장치에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WPA3 암호화 등급을 지원하고, OneMesh 호환, HomeShield 보안 패키지와 같은 부가기능도 제공하며 발열 냉각에 탁월하면서 스타일리쉬한 외형 디자인이 인상적인데 격자무늬 외형 사이로 에어홀이 형성되어 있어 고사양 칩셋과 대용량 사용의 발열에도 성능 저하 없이 강합니다.
5개의 풀 기가비트 포트 (4개의 LAN 포트와 1개의 WAN 포트)와 USB 3.0 포트를 지원하는데, USB 3.0 포트의 경우 최대 2TB 대용량 NAS를 지원합니다.


제품 박스는 투명한 비닐로 밀봉되어 있습니다.

제품 박스 전면 상단 좌측에 티피링크 로고가 보이고, 우측에 와이파이6E 지원에 업계 최고 보장 3년 무상 보증, 월드클래스 NO.1이라는 문구가 인상적이네요.

제품 박스 후면엔 제품의 주요 특징에 대한 설명이 영어로 기재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우측 상단 쪽에 제품명, 제조원, AS 연락처 등이 표기된 흰색 라벨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측면을 살펴보면 제품의 주요 특징에 대한 언급과 모델명, 시리얼넘버, P/N 넘버, 적합성 평가표시, 스마트폰 QR로고 등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겉박스 안에 속박스가 있었군요~

내부의 흰색 박스를 개봉해보면 유무선공유기와 어댑터, 연결 케이블이 패키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여러 종류의 문서류도 동봉되어 있는데,

Wi-Fi6 도움말, 티피링크 와이파이 정보 카드, 퀵 설치가이드(공유기 설치 방법과 어플 설치에 관하여 영어로 된 설명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의 퀵 설치 가이드가 들어있는데, 다양한 언어로 표기되어 있으며 설치 방법과 전용 앱인 테더앱에 관한 설명이 기재되어 있는데 한글로도 표기되어 있습니다.

랜선 케이블은 공유기와 컴퓨터를 연결할 때 사용됩니다.

전원 케이블(아답터)도 넉넉한 길이로 되어 있으며, 전원 코드 쪽엔 KC인증마크와 함께 3.0A, 12.00V라고 정격 출력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공유기 본체는 비닐로 싸여 있고, 안테나 역시 스크래치 방지 역할을 하는 보호 필름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공유기 몸통 전체에 격자 패턴의 스타일리쉬한 디자인이 들어간 점이 독특합니다. 격자 무늬 에어홀이 형성되어 있어 발열 효과가 기대되네요.
공유기 바닥면 4군데에 미끄럼 방지 패드가 부착되어 있고, 상단 중앙에는 모델명, 시리얼넘버, 액세스 페이지, QR로고, 각종 인증 로고가 인쇄된 라벨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전면에 상태표시등이 달려 있는데 전원을 켜면 녹색 LED가 들어옵니다.

측면에 USB 3.0 포트가 하나 탑재되어 있으며 최대 2TB 대용량 NAS를 지원하여 간이 NAS용도로도 활용할 수 있겠습니다.

후면 좌측에  LED온오프, WPS, 와이파이, 리셋 버튼이 달려 있고, 중앙에 4개의 LAN 포트가 보이고, 우측편에 WAN 포트와 전원 버튼, 파워 연결 단자가 보이네요.

아래 사진은 TP-LINK Archer AXE75 공유기 후면에 전원 케이블과 랜케이블을 연결한 모습입니다.

티피링크 AXE75 유무선공유기에는 6개의 5dBi 고성능 안테나가 탑재되어 있는데 각각의 안테나가 굉장히 유연한 각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전면 상태표시등의 경우 활성화되었을 적에 녹색 LED가 들어옵니다.

TP-LINK AXE75 공유기와 컴퓨터를 연결하여 윈도우 부팅을 한 다음 웹페이지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http://tplinkwifi.net 또는 http://192.168.0.1  라고 입력하면 공유기 액세스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맨 처음 비밀번호를 지정해줍니다.

공유기 초기 설정을 완료하고나서,

티피링크 아이디로 접속하면 티피링크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

네트워크앱, 인터넷, 무선, 홈 케어, 고급 이라는 5가지 메뉴가 나타나게 됩니다. 무선설정에서 기본 비밀번호는 위와 같은 숫자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사용자가 원하는 형태로 비밀번호를 변경해주면 되겠으며, 티피링크 AXE75의 주요 특징 중 하나가 WPA3를 지원하여 보다 안전하게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고급 메뉴에서 더욱 디테일한 설정을 할 수 있는데 
네트워크, 무선 설정, LED ON&OFF, 야간 모드, VPN 서버, 펌웨어 업그레이드, 백업 및 복원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며 OneMesh, 홈쉴드와 같은 고급 기능도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간단하게 인터넷 속도 측정을 해보았습니다. 현재 기가랜이 아닌 광랜 사용중이긴 하지만 기존에 사용하였던 삼성공유기에 비해 월등히 우월한 속도를 보여주며 유선 최대 속도에 가깝게 잘 뽑아주네요.

스마트폰 와이파이 연결도 해보았는데, 스맛폰의 경우에도 기존에 사용했었던 삼성공유기에 비해 월등히 뛰어난 다운로드, 업로드 속도를 보여줍니다.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Tether이라고 검색어를 입력하여서 설치할 수도 있지만 스마트폰 QR 로고를 스캔하면 좀더 손쉽게 전용앱인 테더 앱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TP-LINK Archer AXE75 유무선공유기에서 제공하는 고급 기능 중에서
OneMesh 라는 것은 여러 개의 네트워크를 통합시켜주는 기능으로 기존 공유기와 확장기를 연동하여 초고속 스마트 로밍을 구축하면서 원활하게 통합 관리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HomeShield 라는 것은 DDos, 악성 사이트, 포트 침입으로부터 연결된 모든 클라이언트를 보호하여 데이터와 개인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네트워크 환경을 제공하는 기능입니다.


필자는 이미 테더앱을 설치하고 있었던 상태로
Tether 테더 앱을 실행해보면 최초에 아이디와 비밀번호 입력 란이 나타납니다 아이디가 없는 경우 신규 생성을 하면 되고, 아이디가 있는 경우 기존 아이디를 이용하 접속하면 되겠습니다.
그후 기기 검색을 통해 사용중인 티피링크 공유기와 연동시키면 테더앱의 다양한 기능을 실행할 수 있게 됩니다. PC에서 공유기 설정 창에 접속했을 때 보았던 것과 같은 기능이 테더앱에도 거의 대부분 구현되어 있는 것으로 보이네요.


TP-LINK Archer AXE75 유무선공유기와 함께 사용하면 좋은 하드웨어로는 TP-LINK Archer TXE75E 무선랜카드가 있는데, 둘을 연동하여 사용하면 훌륭한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TXE75E 무선랜카드 사용기는 여기서 다루면 내용이 지나치게 길어지는 관계로 바로 이어서 새로운 게시물을 작성하여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티피링크 AXE75은 스타일리쉬한 외형 디자인이 인상적인데 격자무늬 외형 사이로 에어홀이 형성되어 있어 고사양 칩셋과 대용량 사용의 발열 해소 기능이 뛰어나며, 5개의 풀 기가비트 포트 (4개의 LAN 포트와 1개의 WAN 포트)와 USB 3.0 포트를 지원하는데, USB 3.0 포트의 경우 최대 2TB 대용량 NAS를 지원하여 간이 NAS 용도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WPA3 암호화 등급 지원으로 더욱 안전하고 개인화된 암호화를 제공하여 해커들의 공격 등 외부 피해를 최소화 하고, OneMesh 호환, HomeShield 보안 패키지와 같은 고급 부가기능도 제공, Tether 라는 한글 호환 앱으로 쉬운 설치와 사용을 지원하여 PC 뿐만 아니라 모바일 기기를 통해서도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겠습니다.

TP-LINK Archer AXE75는 1.7GHz 브로드컴 쿼드-코어 CPU가 탑재되어 있어 더욱 빠른 속도로 방대한 데이터량을 처리할 수 있으며 2.4GHz 574 Mbps, 5GHz 2402 Mbps, 6GHz 2402 Mbps라는 AXE5400 트라이밴드를 지원하여 2.4GHz와 5GHz 대역폭 이외에 6GHz 신규 대역을 지원하여 신호간 간섭을 최소화하며 다양한 네트워크 기기를 효과적으로 지원합니다.
또한 고전력 FEM과 6개의 5dBi 고성능 안테나를 탑재하여 8K 스트리밍과 초고속 다운로드가 가능하고, 다중 스트림을 사용하여 동시에 여러 장치에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어서 일반적인 가정 환경은 물론이고 다수의 기기를 무선 네트워크에 접속하여 사용하는 환경 - 까페, 도서관, PC방 각종 공공장소 등에 초고속 무선 환경을 조성하기 좋은 유무선 공유기 제품이라고 생각하며 이상으로 필드테스트를 마치겠습니다. 

"이 사용기는 티피링크를 통해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Lv87 나유타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