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키보드] 컴팩트한 로지텍 감성의 게이밍 키보드 로지텍 G PRO GX BUUE 리뷰

성큼큼
조회: 526
2022-06-04 12:21:03

로지텍 감성의 찐 게이밍 키보드 로지텍 G PRO GX BUUE




최근에 출시된 기계식 키보드 로지텍 G PRO GX BUUE는 강력한 퍼포먼스 구현을 위한 컴팩트한 텐키리스 디자인을 채택하고 있는 게이밍 키보드이다. GX Blue 기계식 클릭키 스위치를 탑재하여 경쾌하고 명확한 타건감 제공하며 개발 단계에서 프로 게이머와 함께 그들을 위한 맞춤형 설계되어 게임에 최적화되어 있다. 









컴팩트한 텐키리스 디자인과 탈착식 케이블로 토너먼트 수준의 스피디와 정교함을 경험할 수 있게 해주는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로 반응속도가 상당히 높은 수준에 도달해 있다. 카일 청축을 기반으로 하는 기계식 키보드이면서 로지텍의 게이밍 감성을 더한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은 성능을 물론 공간 활용도가 좋은 턴키리스 키보드 중에서도 돋보이는 제품이다.











로지텍 G PRO GX BUUE는 찰칵 거리는 경쾌한 타건음을 특징으로 하는 클릭 타입으로 로지텍과 협업하여 개발한 카일 청축이 적용되었으며 화려한 1680만 RGB LED 효과가 적용되었다. 패키지 우측 상단에는 한글 포함과 GX BLUE CLICKY (카일 청축) 타입의 키보드임을 알 수 있는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다.











로지텍 G 시리즈는 프로게이머 및 전 세계 e스포츠 리그가 선택한 브랜드임을 알려주는 측면 모습.









로지텍 G PRO GX BUUE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  구성품


키보드 본체, 착탈식 케이블, 사용 설명서, 스티커









퍼포먼스를 위한 컴팩트 텐키리스 디자인의 87 + 2키 구성으로 크기는 361mm x 153mm x 34mm로 아담한 편으로 공간 활용도가 높다. 기계식 키보드치고는 상대적으로 가벼운 편이여서 타이핑, 게임을 할 때도 안정감이 느껴진다. 




여러 개의 키를 동시에 입력하다 보면 키보드 자체가 많이 흔들리는 경우가 있는데 기계식 키보드는 이런 움직임을 최소화하기 위해 금속판을 넣어 무게를 늘리기도 한다. 하지만 로지텍 G PRO GX BUUE 키보드는 컴팩트한 텐키리스 타입이라 무겁지 않아 이동이 쉽고, 거치 시에도 안정적이라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일반 텐키리스 키보드보다 약간 큰 사이즈로 상단을 늘린 게 전형적인 로지텍 키보드 다운 모습이다. 표면 처리는 무광으로 지문이나 이물질이 쉽게 묻지 않으며, 측면에는 하이그로시 코팅이 되어 있어 전면과 조금 다르다. 유광 코팅이 되어 있어서 인지 보호 필름이 부착되어 있다.











측면 테두리는 이렇게 유광 처리하여 마감하였다.









상단의 공간을 확보한 이유는 기능성 스위치와 LED 인디게이터를 확보하고 위해서이다. 키보드 우측 상단에는 Caps Lock, Scroll Lock이 좌측에 위치하며 우측에는 게임 모드와 RGB LED 제어 버튼이 자리하고 있다. Caps Lock, Scroll Lock 키가 활성화되면 블루 LED가 점등된다.














마치 도장같은 느낌의 버튼은 게임 모드를 활성화할 때 사용하며, 우측의 태양을 연상시키는 아이콘은 RGB LED를 켜고 끌 때 사용한다. 키보드 자체에서 지원하는 이 2가지 기능은 게이밍 환경에 특화된 기능으로 게이머들에게 편리함을 제공하며, 좌측의 로지텍 G 로고는 키보드 RGB 모드와 동기화되어 색상이나 패턴이 바뀐다.











케이블인 고무 질감으로 길이는 약 180cm로 2미터가 되지 않지만 충분히 길어서 연결하는 데는 크게 문제가 없다. 또한 착탈식 방식이라 키보드와 같이 휴대할 수 있으며, 노이즈 필터가 장착되어 신호 혼선을 줄여 빠른 반응 속도로 키보드를 사용할 수 있다. 




키보드 본체에 연결하는 쪽은 마이크로 5핀 타입으로 좌우에서 잡아주기 때문에 쉽게 빠지지 않으며, PC나 노트북에 연결하는 쪽은 USB-A 타입으로 일반적인 형태이다.











마치 삼지창을 보는 듯, 키보드 상단 중앙에 끼워 넣으면 강력한 힘으로 물리면서 쉽게 빠지지 않는다. 그냥 잡아 당기면 빠지지 않으므로 커넥터 부분을 손으로 잡고 어느 정도 힘을 줘야 빠지는 설계 방식으로 이런 강력한 연결성은 게임 중에 키보드가 빠지는 것을 막아줘 게임에만 집중할 수 있다.


 









키보드 바닥면은 일반적인 구조로 미끄럼 방지 고무 피트가 부착되어 있으며, 높이를 조절할 수 있는 받침대가 양쪽에 위치해 있다. 심플한 사선 패턴을 넣은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이 인상적이며, 총 5개의 미끄럼 방지 고무 패드는 두툼하고 넓어서 키보드를 안정적으로  거치할 수 있도록 잡아 준다. 











기계식 키보드에 기본적으로 적용되는 스탭스컬처 2 구조를 적용하여 사용자가 가장 사용하기 편한 키 높이와 각도로 키들을 배치하여 최적의 타이핑 환경을 제공한다. 




3단계 높이 조절대(받침대)를 세웠을 때 가장 타이핑하기 편한 이상적인 각도로 셋업되며, 문서작업이 많아 장시간 타이핑 시 손목을 보호하면서 작업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점이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는 점이다.













기계식 키보드는 일반적으로 하나의 스위치더라도 백축, 청축, 적축, 갈축, 은축, 흑축 등 여러가지 타입을 사용하여 차별화하고 있으며, 게이머 입장에서는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키 캡을 리무버로 키 캡을 제거하면  GX BLUE 클릭키(카일 청축) 스위치를 볼 수 있는데, 가장 기계식다운 스위치라고 할 수 있다. 시끄러운 소음이 거슬리기는 하지만 시간이 지나 충분히 익숙해지면 기계식 키보드 만의 장점을 경험하게 된다.









키 캡은 ABS 재질로 이루어져 있으며, 높이는 OEM 프로파일로 일명 마제식이다. SMD LED 투과 레이저 각인되어 자모, 알파벳이 쉽게 지워지지 않아 오래 사용할 수 있다. 기존 로지텍의 Romer-G 스위치와 비슷한 사용감이라고 생각하면 되겠다.




긴 키들의 가장 자리를 눌러도 입력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스태빌라이저는 많이 사용하는 체리식 스테빌이 적용되어 손쉽게 키캡 교체가 가능하게 설계되었다. 하지만 윤활은 되어 있지 않다.













텐키리스 디자인의 로지텍 G PRO GX BUUE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는 컴팩트함을 십분 활용하면 책상 위를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으며, 많은 공간을 차지하지 않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로지텍 G HUB 다운로드


https://www.logitechg.com/ko-kr/innovation/g-hub.html




로지텍 G HUB 소프트웨어를 통한 커스터 마이징을 하려면 홈페이지에서 해당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해줘야 한다.











GX Blue 클릭키는 1,680만 가지의 RGB LED 색상을 지원하여 다양한 색상, 패턴으로 설정이 가능하다. 은은하고 선명한 색상과 다양한 패턴으로 커스터 마이징하는 키보드는 게임이 분위기를 더욱더 깊고 고급스럽게 연출하며, 풍부한 광량이 멀리 떨어져 있어도 키 종류를 판별하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




커스텀 프로필 저장이 가능한 온보드 메모리를 탑재하고 있어 한 번 설정한 프로파일은 저장하여 사용할 수 있다.















조명 효과 LIGHTSYNC는 다양하고 화려한 RGB LED를 컨트롤할 수 있는 메뉴이다. 프리셋, 프리스타일, 애니메이션 항목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단색 및 다양한 모드를 적용하여 커스텀할 수 있다. 프리셋 모드는 이미 정해져 있는 조명효과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1,680만 가지의 화려한 색상의 조명은 화려하고 각인된 폰트를 선명하게 표시해 준다.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감각적이고 효과적인 RGB 조명 효과는 키들을 동기화시켜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다. 특히 애니메니션 효과는 키보드를 영역으로 구분하여 특정 키 군집들에 다른 효과를 적용할 수 있어 개성이 넘치며, 새 애니메이션을 추가하여 적용할 수 있다.  




이런 화려하고 다채로운 RGB 조명효과는 밋밋한 게이밍 키보드가 갖지 못한 화려하고 익사이팅한 움직임이 매력적으로 다가온다. 














할당에는 명령, 키, 동작, 매크로, 시스템 항목이 있으며, 명령 항목에서는 키보드 상단에 위치한 12개의 기능(FN) 키에 본인이 자주 사용하는 커맨드를 설정하여 작업을 효율화시킬 수 있다. 











매크로 기능을 이용하면 게임이나 문서 작업, 반복적으로 행하는 일련의 과정을 압축하여 자동 실행하게 함으로써 빠른 작업이 가능하다.











키보드 전체가 컴팩트한 사이즈라 동시 입력이 편리하며, 많이 움직이지 않고도 키보드 사용이 가능하여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게임 모드와 RGB 조명을 키보드 자체에서 제어할 수 있어 이 2가지 기능 사용은 편하며, 동기화되어 나오는 화려한 RGB 조명효과는 게이밍 분위기를 확실하게 구축할 수 있도록 해준다.











키감은 GX Blue 클릭키, 즉 청축 스위치의 키감이 그대로 느껴지며, 타이핑 시 딸깍 거리는 소리와 가벼우면서도 경쾌한 키 압은 청축 기계식 키보드에 익숙해져 있는 분들에게 최적의 사용감을 제공할 수 있다. 개인적으로는 리니어 타입에 익숙해져 있어 청축은 상대적으로 소리가 크게 들리지만 뭉툭하여 경쾌함이 떨어지는 키보드에서 느끼지 못하는 장점이 인상적이었다.









반발력은 중간 정도로 크거나 작지 않아 빠른 타이핑과 연속 타이핑에 있어서도 나쁘지 않았다. 손가락 끝으로 느껴지는 반발력에 비해 구분감이 명확하여 리듬을 타는 듯 타이핑을 할 수 있고, 시간당 빠른 입력으로 긴 글의 문서를 작성할 때도  적당히 무리없는 타건감을 제공한다.











로지텍의 게이밍 키보드 라인업인 G PRO 게이밍 키보드는 세계 최고의 프로 게이머와의 콜라보를 통해 만들어져 왔기 때문에 게이머를 위한 키보드라고 할 수 있다. 로지텍 G PRO GX BUUE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 또한 마찬가지로 G HUB 소프트웨어를 통한 커스터 마이징이 가능하고, 커스텀 프로필 저장이 가능한 온보드 메모리를 사용하여 설정한 내용을 그대로 끝까지 유지하여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 높은 점수를 주고 싶다.




87key + 2key 레이아웃의 텐키리스 키보드이지만 일반 텐키리스 키보드 보다 약간 큰 편이며, 26키 동시 입력이 가능하고, 1000Hz 폴링레이트의 사양을 보면 게임 플레이 시 빠른 타격과 이동, 그리고 반응감 좋은 마우스와 함께 사용한다면 효율적인 동시 공격을 통해 승리에 더 한 발짝 다가갈 수 있게 도와주는 키보드이다.




키캡, 스위치 교체의 약간의 불편함이 있는 키보드이지만 로지텍 만의 게이밍 감성과 휴대가 편한 탈착식 케이블 적용,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RGB 조명 등 자기만의 게이밍 환경을 구축할 수 있는 기능들이 잘 갖춰져 있다. 




이 글은 로지텍, EM Best로부터 물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Lv14 성큼큼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