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키보드] 컴팩트한 디자인의 텐키리스 키보드~! 몬스타 MK87 화이트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 (갈축)

아이콘 Skywalkers
조회: 938
2022-07-18 04:01:59






1. 몬스타 MK87 화이트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 (갈축) 소개


































이번에 살펴볼 제품은 몬스타 MK87 화이트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 (갈축)입니다.




몬스타는 보급형 커스텀 키보드 제조사로는 국내 원탑 기업으로 최근에는 고급형 커스텀 제품들도 인기리에 유통을하고 있고 워크스테이션급 커스텀 수냉시스템 제조사로도 유명하며 꾸준히 키보드와 마우스 그리고 헤드셋 등 게이밍 기어를 출시하고 있습니다.




몬스타 MK87 화이트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 (갈축)은 마우스 스위치로 유명한 후아노(HUANO)의 갈축스위치를 적용한 87키 텐키리스 일반디자인 제품입니다. 


전원버튼, 절전모드, 찾기버튼, 계산기버튼 등 멀티미디어 핫키가 좌측 상단부에 배치되어 있고 음소거 버튼과 음량조절 노브가 우측 상단에 배치되어 있어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체공학적인 스텝스컬쳐2 디자인으로 장시간 타이핑에도 편안하면서 정확한 타건이 가능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3단계 높이조절 받침대가 있어 사용자의 환경에 맞게 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착탈식 USB C-TYPE 케이블과 포트 적용으로 실용성과 편리함을 더했고 전용 소프트웨어 지원으로 매크로 및  조명효과 등 세부설정도 가능합니다.




체리식 스태빌라이저가 적용되어 있으며 철심에는 기본 윤활처리가 되어있고 내부에 흡음재까지 포함하고 있어서 철심소리 및 통울림 소리는 제어가 아주 잘 되어있는 수준입니다. 기본기에 아주 충실하면서도 편의성과 가성비가 아주 높은 키보드가 아닌가 싶네요.




블랙과 화이트 두 가지 색상에 후아노 적축과 갈축을 적용해 총 4가지 종류로 출시가 되어서 선택지도 충분한 편입니다. 









제품의 스펙










2. 패키지 구성















박스 패키징된 전체적인 모습


블랙 색상에 제품명만 인쇄된 심플함이 돋보이는 디자인의 박스에 포장되어 있습니다. 최근 몬스타기어의 포장은 화려함보다는 심플함을 선호하는 것 같네요.









박스 측면에는 스위치와 키보드 색상 그리고 LED Color로 해당 제품을 표기해 놓았습니다.


갈축, 화이트, RGB LED 제품임을 알 수 있죠.









박스를 오픈한 모습


좌우에 고급 우레탄 스펀지가 키보드 본체를 보호하고 있고 부직포로 한 번더 포장이 되어 있습니다.









구성품









청소용 브러쉬









키캡 리무버









착탈식 C-TYPE USB 케이블









사용자 메뉴얼










3. 키보드 외형















몬스타 MK87 화이트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 (갈축)의 전체적인 외형


87키 텐키리스 일반디자인의 제품으로 좌측과 우측 상단에는 멀티미디어 핫키를 배치해서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작업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상단부 멀티미디어 핫키로 인해서 일반적인 텐키리스보다 사이즈가 조금 더 커진 형태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방향키 바로 위에는 LED가 점등되는 직관적인 인디케이터가 적용되어서 어두운 곳에서도 현재 상태를 확인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N은 무한동시 입력이 켜진 경우, A는 CAPS LOCK이 켜진 경우 그리고 S는 SCRLK이 켜진 경우 점등이 됩니다.












키캡은 한영 이중사출 ABS 키캡이 적용되어 선명한 LED 투과로 화려한 조명효과와 더불어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합니다.












우측 상단부에 위치한 음소거 버튼과 볼륨조절 노브












좌측 상단부에 위치한 전원버튼, 절전모드, 찾기버튼, 계산기버튼


멀티미디어 핫키의 경우는 스위치의 LED와는 달리 블루색상으로 고정되어 있습니다. 인디케이터도 마찬가지로 블루색상입니다.












모서리부분은 라운딩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키와 멀티미디어 핫키 사이에는 긴 홈이 위치해 있어서 마치 두부분을 분리해놓은 듯한 디자인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손목과 손가락의 부담을 덜어줘서 가장 이상적인 타이핑을 가능하게 해주는 스텝스컬쳐2 디자인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USB C-TYPE 포트와 착탈식 케이블












바닥 부분









각 모서리에는 미끄럼 방지 패드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3단계 높이조절 받침대가 적용되어 있어 사용자의 타이핑 환경에 맞게 세팅할 수 있습니다.


















2단계와 3단계 받침대를 편 모습










4. 키캡 및 스위치















키캡은 한영 이중사출 ABS 재질입니다. LED 투과가 선명해서 화려한 RGB 조명효과를 제공합니다. 마감상태도 무난한 수준이며 경쾌한 타건음을 느낄 수 있습니다.















후아노(HUANO) 갈축 스위치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대표적인 넌클릭 타입의 스위치로 키압은 입력압(걸림) 45g과 바닥압 55g입니다.









스태빌라이저는 철심이 보강판 아래에 있는 체리식이 적용되어 있고 윤활제가 기본 적용되어 있는 상태로 철심소리를 대부분 줄였습니다.










5. 소프트웨어









몬스타 MK87 화이트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 (갈축)은 전용 소프트웨어를 지원합니다. 소프트웨어는 몬스타기어 공식홈페이지>고객지원>다운로드>펌웨어>MK87에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를 실행한 초기 화면









좌측 상단부에는 3개의 프로파일을 설정할 수 있는 메뉴가 있습니다.









프로파일 메뉴 바로 아래는 매크로를 설정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매크로 메뉴 바로 아래에는 Light 메뉴가 있고 다양한 조명효과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좌측 하단부에는 초기화 메뉴가 있습니다.









마지막은 폴링헤르츠 선택 메뉴입니다.










6. LED 이미지 및 영상

































스위치 백라이트는 풀컬러 RGB가 적용되어 있어서 단색으로도 변경이 가능하고 다양한 모드로 변경해서 유저의 기호에 맞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ABS 키캡에서 투과되는 선명한 LED는 조명효과를 더욱 화려하게 만들어 줍니다.










몬스타 MK87 화이트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 (갈축) LED 영상










7. 타건 영상






타건감은 개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주관적인 의견이 많이 반영되는 부분인지라 참고정도만 하면 되겠습니다.










몬스타 MK87 화이트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 (갈축) 타건 영상




갈축은 대표적인 넌클릭 타입의 스위치이며, 청축의 경쾌한 타건감은 유지하되 클림음을 제거하여 소리를 줄인 것이 특징입니다. 덕분에 구분감은 강하게 느낄 수 있어서 타이핑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키압은 일반적인 갈축 스위치와 동일한 스펙이지만 개인적은 느낌은 조금 더 흑축에 가까운 제법 묵직하게 눌러지네요. 반발력도 제법 있는 편이라 강하게 타이핑하는 스타일의 유저에게는 타건하는 재미가 아주 쏠쏠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기본적인 윤활이 되어있고 흡음재도 내장되어 있는 제품인지라 통울림과 스태빌라이저 철심소리는 거의 들리지 않았습니다. 4만원이 안되는 가격대를 생각하면 상당히 메리트가 있는 키보드가 아닌가 싶네요.  










8. 마치며...






























지금까지 몬스타 MK87 화이트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 (갈축)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87키의 텐키리스 일반적인 디자인의 키보드로 좌측 상단과 우측 상단에 멀티미디어 핫키를 추가해서 사용자의 편의성을 대폭 높인 가성비가 아주 좋은 제품입니다.


인체공학적인 스텝스컬쳐2 디자인을 적용하여 장시간 타이핑에도 편안하면서 정확한 타건을 가능하게 도와주고 3단계 높이조절 받침대가 있어 사용자의 환경에 맞게 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




후아노(HUANO) 갈축 스위치가 장착되어 있고, 체리식 스태빌라이저가 적용되어 있으며 철심에는 기본윤활처리와 내부에는 흡음재까지 적용 철심 및 통울림 소리는 아주 잘 제어가 되어 있습니다. 




상단부의 멀티미디어 핫키를 적용하여 일반적인 텐키리스보다는 사이즈가 큰 편인지라 휴대용으로 사용하기보다는 데스크위에 고정해서 사용하는 것이 보다 효율적인 제품으로 판단됩니다. 4만원이 안되는 금액에 편의성과 가성비를 갖춘 그리고 묵직한 타건감이 매력적으로 사무용 혹은 게이밍 환경에서도 충분한 만족감을 제공할 것 입니다.




이상으로 몬스타 MK87 화이트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 (갈축) 사용기를 마치겠습니다.










'이 사용기는 몬스타기어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Lv91 Skywalkers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