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키보드] 로지텍 SIGNATURE K855 무선 키보드 (정품) (적축) 사용기

아이콘 Skywalkers
조회: 2430
2022-07-13 16:25:20






1. 로지텍 SIGNATURE K855 무선 키보드 (정품) (적축) 소개




























이번에 살펴볼 제품은 로지텍 SIGNATURE K855 무선 키보드 (정품) (적축)입니다.




미니멀하고 컴팩트한 84키 배열의 텐키리스 제품으로 책상 위를 보다 넓게 활용할 수 있고, 부드러운 타건감과 빠른 반응성 최대 5천 만번 클릭이 가능한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하는 TTC 적축 스위치가 적용된 제품입니다.


프리미엄 알루미늄 소재의 모던한 디자인은 고급스러우면서도 깔끔한 타건감이 일품으로 리니어 스위치 특유의 서걱거림과 적은 소음 그리고 적당한 반발력과 키압이 잘 어우러진 키보드입니다.




그래파이트와 오프화이트 두 가지 컬러로 출시가 되었으며, 충전식이 아닌 배터리 방식으로 AAA배터리 2개로 최대 36개월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Bluetooth LE와 Logi Bolt의 스마트한 두 가지 방식의 무선 연결을 지원하고, 최대 3대 기기에 연결이 가능하고 버튼 한번 누르는 이지스위치로 간편하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




체리식 스태빌라이저가 적용되어 있으며 철심소리와 통울림 소리는 잘 제어가 되어 있어서 거의 들리지 않는 수준으로 타이핑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고급진 제품이라고 하겠습니다.




지금부터 로지텍 SIGNATURE K855 무선 키보드 (정품) (적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품의 스펙










2. 패키지 구성


















박스 패키징된 전체적인 모습


로지텍의 시그니쳐라고 할 수 있는 블랙&민트 색상의 자그마한 상자에 깔끔하게 포장되어 있습니다.









36개월 배터리 수명과 한글 각인 표기












좌우와 하단 개봉부에 4개의 스티커가 봉인씰로 부착되어 있습니다.









박스를 오픈한 모습


키보드 본체가 한지느낌은 종이에 포장이 되어 있어서 고급스러움을 더합니다.









박스 바닥에는 블루투스와 로지 볼트 연결 방법을 이미지로 설명해 놓았습니다.















구성품은 키보드 본체와 Logi Bolt USB 수신기, AAA 배터리 2개(설치됨) 그리고 사용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3. 키보드 외형















로지텍 SIGNATURE K855 무선 키보드 (정품) (적축)의 전체적인 모습


이전에 출시되었던 유선버전인 K835와 비슷하지만 86키에서 84키로 줄어들었고 상단부에 세울 수 있는 보강판과 배터리 채임버 적용으로 인해서 사이즈와 두께가 조금 더 커진 제품이라고 하겠네요.


















선명하고 제법 큰 사이즈의 한영 폰트가 프린팅되어 있습니다.












튼튼하고 고급스러운 프리미엄 알루미늄 프레임이 적용되어 있으며 테두리는 부드러운 라운딩 처리가 되어있습니다.









키보드 상단부에는 쉽게 세워서 공간활용성을 높일 수 있는 평평하고 두꺼운 보강판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손목과 손가락의 부담을 덜어주는 가장 이상적인 타이핑을 가능하게 해주는 스텝스컬쳐2 디자인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바닥 부분









각 모서리에는 미끄럼 방지패드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2단계 높이조절이 가능한 받침대


받침대 자체는 낮은 편이지만 두께가 제법있는 배터리 채임버 위에 위치해 있어서 타이핑하기 적당한 높이를 제공합니다.















받침대를 편 모습












AAA 알카라인 배터리 2개가 기본 내장되어 있습니다.


최대 36개월까지 배터리 걱정없이 사용가능합니다.












배터리 장착 채임버 옆에는 Logi Bolt USB 수신기를 수납할 수 있는 홀이 있어서 보관이 용이하고 분실의 위험도 줄어듭니다.










4. 키캡과 스위치















키캡은 깔끔하게 마감이 되어있어서 높은 퀄리티를 가지며 LED가 없는 제품이라 한영 사출방식이 아닌 프린팅이 되어 있습니다.















걸리는 느낌이 적은 저소음의 대표주자인 리니어 방식의 TTC 적축 기계식 스위치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체리식 스태빌라이저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5. 소프트웨어(Logi Options+)









로지텍 SIGNATURE K855 무선 키보드 (정품) (적축)은 Logi Options+를 통해서 세부 메뉴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메인 메뉴에서 건너뛰기를 하지않고 한단계식 이동하면 이미지로 기능을 쉽게 설명해줍니다.









이지스위치에 대한 설명









상단부 123 3개의 키가 이지스위치이며 블루투스든 로지 볼트든 3개까지 기기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연결하려는 기기에 원하는 숫자를 길게 누르고 있으면 빠르게 깜빡이면서 페어링 혹은 수신대기 상태가 됩니다.


두가지 연결 모드는 모두 비밀번호 6자리와 엔터키를 눌러야 정상적인 연결이 가능합니다.









로지 볼트에 로지텍 SIGNATURE K855 무선 키보드 (정품) (적축)가 연결된 모습


















키와 이지스위치 그리고 세부 설정 메뉴










6. 타건 영상






타건감은 개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주관적인 의견이니 시청하시는 유저분들은 참고 정도만 하면 되겠습니다.










로지텍 SIGNATURE K855 무선 키보드 (정품) (적축) 타건 영상




일반적인 체리 적축 스위치와 비슷한 느낌입니다. 걸리는 느낌이 없고 적축 특유의 서걱거림에 도각도각 들리는 타건음... 조용하면서도 적당한 반발력까지 타이핑하는 재미가 있네요.


정말 깔끔한 느낌의 고퀄리티의 텐키리스 무선키보드입니다.




스태빌라이저에 윤활이 되어있지는 않지만 철심소리는 거의 들리지 않았으며, 통울림 또한 마찬가지로 느껴지지 않는 수준이었습니다.


공간활용도 높은 사무환경에서 무선마우스와 함께 사용한다면 완벽한 세트구성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최고급 키보드에서나 느낄 수 있는 정갈하면서도 깔끔한 타건음과 타건감이 일품인 제품입니다.










7. 마치며...



























지금까지 로지텍 SIGNATURE K855 무선 키보드 (정품) (적축)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84키 배열의 미니키보드로 비키스타일의 디자인에 프리미엄 알루미늄 소재의 견고한 프레임은 강한 타격에서 구조적인 안정성을 보장하며, 높은 퀄리티의 마감은 제품을 더 고급스럽게 만들어 줍니다.




Bluetooth LE와 Logi Bolt의 스마트한 두 가지 방식의 무선 연결을 지원하고, 최대 3대의 기기에 연결할 수 있고 이지스위치 버튼으로 손쉽고 간편하게 기기를 전환할 수 있습니다.


AAA 알카라인 배터리 2개를 기본 제공하여 최대 36개월간 배터리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5000천 만회의 수명을 가지는 TTC 적축 스위치가 탑재되어 있고, 리니어 스위치인만큼 걸리는 느낌이 없는 저소음의 부드러운 타건이 가능합니다. 통울림과 스태빌라이저 철심 소리도 거의 들리지 않는 수준으로 적당한 반발력과 함께 타건하는 재미가 쏠쏠한 제품입니다.




세로로 손쉽게 세워 보관할 수 있도록 상단부 보강판이 적용되어 있는 미니멀한 텐키리스 디자인으로 공간활용성도 아주 높으며, 무선마우스와 함께 세트로 사용시 완벽한 사무 혹은 게이밍 환경을 만들어 주는 만족스러운 키보드라고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로지텍 SIGNATURE K855 무선 키보드 (정품) (적축) 사용기를 마치겠습니다.










'이 사용기는 로지텍으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Lv91 Skywalkers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