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키보드] 내 마음대로 커스텀 할 수 있는 보급기 끝판왕~! 몬스타기어 닌자87PRO RGB DIY 커스텀 기계식 키보드(퍼플)

아이콘 Skywalkers
댓글: 1 개
조회: 652
2022-09-18 03:51:12






1. 몬스타기어 닌자87PRO RGB DIY 커스텀 기계식 키보드(퍼플) 소개












이번에 살펴볼 제품은 몬스타기어 닌자87PRO RGB DIY 커스텀 기계식 키보드(퍼플)입니다.


몬스타기어는 보급형 커스텀 키보드 제조사로는 국내 원탑 기업으로 워크스테이션급 이상의 커스텀 수냉 시스템 제작사로도 유명하며, 꾸준히 키보드와 마우스 그리고  헤드셋 등 게이밍 기어들도 출시를 하고 있습니다.


이번 살펴볼 제품은 보급형 커스텀 키보드로는 아마 끝판왕 수준의 제품이 아닐까 싶은데요. 일단 하우징 색상은 화이트 / 핑크 / 퍼플 / 블랙 네 가지 색상으로 출시가 되었으며, 하우징은 총 6단계( 하판 / 흡음재 / PCB기판 / 실리콘 차음재 / 철제 보강판 / 상판 )으로 구성됩니다.


리뷰할 제품은 네 가지 색상 중 퍼플 제품이구요. 일반적이지 않은 톡톡 튀는 개성 만점의 독특한 색상으로 나만의 개성을 중요시하는 유저들에게는 아주 잘 어울리는 컬러가 아닐까 합니다. 

하우징과 어울리는 키캡으로 조합시 정말 멋진 커스텀 키보드가 탄생을 할 것 같네요.


3핀과 5핀의 다양한 스위치 호환이 가능하고 고가의 특수 축인 질리오스, 틸리오스 같은 스위치와도 호환이 가능해서 다양하게 커스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유선과 무선 2.4GHz 그리고 블루투스까지 지원하여 다양한 기기와도 쉽게 연결할 수 있는 것 또한 큰 메리트입니다.


흡음재와 실리콘 차음재 적용으로 통울림을 최소화 했으며 체리식 스태빌라이저 적용으로 업그레이드된 타건감도 제공합니다.

이전 제품들에서는 유선에서만 지원되는 RGB를 이번에는 무선과 블루투스 모두 사용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가 되었구요.

전용 소프트웨어 & 펌웨어 및 윈도우와 Mac 모드 둘다 지원하여 본인의 시스템에 맞게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이런 모든 기능을 다 포함한 판매금액이 65,000원입니다. 커스텀할 수 있는 기판을 포함한 하우징 단품이지만 이 가격대라면 정말 혜자급이라고 보여집니다. 본인이 선호하는 스위치와 키캡으로 나만의 키보드를 한 번 만들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지금부터 몬스타기어 닌자87PRO RGB DIY 커스텀 기계식 키보드(퍼플)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 패키지 구성








박스는 외부와 내부 이중 포장으로 되어있으며 내부박스는 상하 분리형으로 제법 두껍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고가의 제품에 주로 적용되던 포장방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박스 내부는 고급 우레탄 스펀지가 좌우에서 본체를 보호하고 있구요.




구성품




퀵스왑이 가능한 제품이라 스위치 리무버와 키캡 리무버가 하나로 통합된 제품을 제공합니다.

따로 제공하는 것보다 실용성은 높다고 볼 수 있겠네요.




USB Type-C 착탈식 케이블




2.4GHz 무선 수신기




옵션에 윤활품목이 있어서 아마도 봉인씰은 따로 빼놓은 것 같네요. 수령을 하는 경우는 박스에 부착이 되어있을 것 같습니다.




키보드 전용 플라스틱 재질의 루프




사용자 설명서





3. 제품의 외형






몬스타기어 닌자87PRO RGB DIY KIT의 전체적인 외형

외부 하우징은 퍼플 색상이고 내부 보강판은 화이트로 되어 있습니다. 87키 배열의 텐키리스 제품이구요. 하우징과 기판은 조립이 된 상태로 제공됩니다.





기판의 모습

3핀과 5핀 스위치를 모두 호환하는 만능기판으로 LED 모듈은 정방향으로 측각 키캡을 장착할 때 보다 이쁜 LED 이팩트를 연출할 수 있겠습니다.





스태빌라이저는 체리식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모서리는 부드러운 라운딩 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USB Type-C 커넥터




높낮이가 다른 인체공학적인 스텝스컬쳐2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바닥 부분




각 모서리 네군데에는 제법 큰 사이즈의 미끄럼 방지 패드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ON/OFF 전원 스위치




B는 블루투스 G는 무선 2.4GHz 선택 버튼입니다.

유선은 케이블만 연결하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2단계 높이조절 받침대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높이조절 받침대를 편 모습

적당한 높이로 타건은 하는데는 무리가 없습니다.





4. 스위치 및 키보드 조립




몬스타기어 닌자87PRO RGB DIY KIT에 사용할 스위치는 카일사에서 제조한 Purple Potato Switch입니다. 의도한 바는 아닌데 우연찮게 퍼플로 깔맞춤이 되었네요.







5핀을 사용하는 스위치입니다.




카일 퍼플 포테이토 스위치의 스펙입니다.

키압이 조금 높은 편이라 묵직한 타건감을 제공합니다. 아래에서 타건영상을 따로 보면 알겠지만 간결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꽤 만족스러운 스위치입니다.









스위치를 몬스타기어 닌자87PRO RGB DIY KIT에 모두 장착한 모습





5. 키캡 조립




몬스타기어 닌자87PRO RGB DIY KIIT에 사용할 키캡은 몬스타기어에서 유통중인 참치 PBT 키캡입니다. 현재 54,500원에 판매되고 있는 고급 키캡이라고 할 수 있죠. 추후 시간이 되면 키캡만 따로 살펴볼 예정입니다.





깔끔하고 고급진 박스에 포장되어 있습니다.




봉인씰이 부착되어 있구요.








키캡은 3개의 플라스틱 보관함에 나누어져 있습니다.






키캡은 네이비와 민트 그리고 베이지 세가지 색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60%, 65%, 75%, 어고노믹, 87, 108 등 다양한 배열을 지원합니다.









네이비와 민트 색상의 키캡으로 조합한 모습









세가지 키캡을 모두 조합해 본 모습입니다.

본인의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조합할 수 있는 것도 참치 키캡의 매력인 것 같네요. PBT 재질의 쫀득함은 덤이구요.





6. LED 이미지 및 영상












몬스타기어 닌자87PRO RGB DIY 커스텀 기계식 키보드(퍼플)는 다양한 RGB LED를 지원합니다. 밝은 곳에서 촬영을 하기도 했고 정방향 LED 모듈에 LED 투과가 안되는 PBT 키캡인 점을 고려해서 봐주시면 되겠습니다. 측각으로 되어있거나 LED 투과가 잘되는 키캡이라면 지금 보는 이미지보다는 훨씬 화려한 이팩트를 제공합니다.





몬스타기어 닌자87PRO RGB DIY 커스텀 기계식 키보드(퍼플)의 LED 영상




LED 사용 방법입니다.





7. 소프트웨어




몬스타기어 닌자87PRO RGB DIY 커스텀 기계식 키보드(퍼플)는 전용 소프트웨어를 지원합니다.

전용 소프트웨어는 몬스타기어 공식 홈페이지(monstargear.co.kr)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전용 소프트웨어를 통해서 간편하게 키 매핑 / 매크로 /  RGB LED 모드 변경 / RGB LED 커스텀 모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8. 타건 영상



타건은 개인에 따라서 달라지는 부분이라 참고 정도만 해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으로도 처음 접해보는 카일 퍼플 포테이토 스위치인지라 어떤 키감과 타건음을 줄지 기대가 되었는데요. 





몬스타기어 닌자87PRO RGB DIY KIT + 카일 Purple Potato Switch + TUNA 키캡 타건 영상


기본적으로 흡음재에 실리콘 차음재까지 적용된 제품인지라 통울림은 거의 들리지  않았습니다. 스태빌라이저 철심소리도 아주 잘 잡혀있구요. 
키압이 높은 제품이라 흑축같은 느낌이기도 한데 정갈하고 깔끔한 타건감을 제공합니다. 뭐랄까 내가 지금 고급 키보드를 사용하고 있는듯한 느낌을 줍니다. 도각거리는 타건음도 타건하는 즐거움을 배가시키네요. 

개인적으로 숫자키를 많이 사용하는지라 텐키리스 키보드는 선호하지는 않지만 이 키보드는 리뷰시작하고 2주간은 계속해서 사용을 했을 정도로 만족도가 높았네요. 


저렴하게 커스텀 키보드를 생각하고 있는데 퀄리티도 높았으면 좋겠다는 유저분들께는 정말 이만한 제품은 없지않나 할 정도로 멋진 제품입니다. 가격대비 퀄리티가 최고수준이 아닐까 싶네요.





9. 마치며...










지금까지 몬스타기어 닌자87PRO RGB DIY 커스텀 기계식 키보드(퍼플)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몬스타기어 닌자87PRO RGB DIY KIT는 화이트 / 핑크 / 퍼플 / 블랙 등 총 네가지 색상의 하우징으로 판매가 되고 있으며, 하우징은 총 6단계 ( 하판 / 흡음재 / PCB 기판 / 실리콘 차음재 / 철제 보강판 / 상판 )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3핀과 5핀의 다양한 스위치와 호환이 가능하고 고가의 특수 축인 질리오스와 틸리오스같은 스위치와도 호환이 가능해서 다양하게 커스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유선과 무선 2.4GHz 그리고 블루투스까지 지원하여 다양한 기기와도 손쉽게 연결할 수 있는 매력적인 제품입니다.


흡음재와 실리콘 차음재를 적용하여 통울림을 최소화하였고 조합하는 키캡과 스위치에 따라서 아주 고급스러운 느낌을 가지는 나만의 키보드로 만들 수 있습니다.

이전 제품들에서는 유선으로 연결할 때만 지원하는 RGB를 이번에는 무선과 블루투스 모두 사용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가 되었습니다.


무엇보다 매력적인 것은 이런 모든 기능을 포함하고도 65.000원이라는 판매금액입니다. 나만의 개성있는 유무선&블루투스 커스텀 키보드를 만들 수 있는 하우징 단품이지만 이 가격대라면 혜자급을 넘어서는 보급기 끝판왕이라는 말이 아깝지 않는 커스텀 키보드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몬스타기어 닌자87PRO RGB DIY 커스텀 기계식 키보드(퍼플) 사용기를 마치겠습니다.





'이 사용기는 몬스타기어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Lv91 Skywalkers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