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키보드] 휴대성OK! 가성비OK! 몬스타기어 미니키프로 RGB 유무선 슬림 기계식 키보드 (갈축)

아이콘 Skywalkers
조회: 631
2022-07-05 04:31:35






1. 몬스타기어 미니키프로 RGB 유무선 슬림 기계식 키보드 (갈축) 소개











이번에 살펴볼 제품은 몬스타기어 미니키프로 RGB 유무선 슬림 기계식 키보드 (갈축)입니다.


몬스타기어는 보급형 커스텀 키보드 제조사로는 국내 원탑 기업으로 워크스테이션급 커스텀 수냉시스템 제조사로도 유명하며 꾸준히 키보드와 마우스 헤드셋 등 게이밍 기어를 출시하고 있습니다.


몬스타기어 미니키프로 RGB 유무선 슬림 기계식 키보드 (갈축)는 84키 배열의 텐키리스 제품으로 블루투스와 2.4GHz 무선 및 유선까지 사용할 수 있는 500g 초경량으로 휴대성도 높은 가성비 좋은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유저들의 선호도가 높은 갈축/적축 두 가지로 오테뮤(GTMX) 스위치를 적용하여 출시하였습니다. 키캡은 낮은 높이의 로우 프로파일(LP)로 컴팩트함을 강조하였으며 ABS 재질입니다.

다양한 RGB LED모드를 지원하며, 기존 제품들이 무선모드에서는 LED 사용이 불가능했던 것에 반해서 이번 제품의 경우는 무선이나 블루투스 모드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직관적인 인디케이터로 상태확인을 빠르게 할 수 있으며, 배터리 완충시 연속 5~6시간 사용 가능하고 대기모드 대기시간은 90일입니다.

3단계 높이조절 받침대가 적용되었으며 무선전용 리시버는 자석방식으로 수납이 되어서 분실위험이 상당히 줄어드는 메리트도 있습니다.


지금부터 몬스타기어 미니키프로 RGB 유무선 슬림 기계식 키보드 (갈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 패키지 구성






블랙과 레드 색상의 조합에 제품명만 인쇄된 단순하면서 깔끔한 디자인의 박스에 포장되어 있습니다.




박스를 오픈한 모습




구성품




충전겸용 C타입 USB 케이블




키캡 리무버




무선 수신기




무선 수신기는 전용보관홀에 자석방식으로 고정되어 있습니다. 여타 제품들은 홈에 맞게 단순히 끼워져 있는 것에 비하면 상당한 메리트가 있다고 하겠습니다. 




사용자 메뉴얼





3. 키보드 외형






몬스타기어 미니키프로 RGB 유무선 슬림 기계식 키보드 (갈축)의 전체적인 외형

프레임 포함 키캡까지 모두 화이트 색상으로 슬림한 프레임에 LP키캡까지 적용되어 아주 컴팩트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가 나는 84키 제품입니다.

다만 이런 키캡사이의 간격이 없는 로우파일 LP키캡이 적용된 제품의 경우는 타이핑 적응을 하는데 시간을 할애해야 하는 점은 고려를 해야 합니다. 






키캡은 ABS 재질로 한영 이중사출 각인이 되어있으며, LED 투과에 효과적이고 각인이 지워지지 않아 높은 내구성을 가집니다. 





직관적인 인디케이터가 스페이스바 하단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배터리 충전시 파란색이 점등되며 완충시에는 초록색으로 바뀝니다.

무선 모드시 전원을 ON 한뒤 해당되는 무선모드 변경시 점등됩니다.

FN+1 (파란색 점등), FN+2 (핑크색 점등), FN+3 (하늘색 점등) , FN+4(빨간색 점등)

천천히 점등이 되면 해당모드 대기상태이며 빠르게 점등이 되면 페어링 모드가 됩니다.





모서리는 라운딩 처리가 되어있습니다.




높낮이가 동일한 LP 키캡의 적용으로 스탭 스컬처는 생략되었습니다. 높이를 더욱 낮추고 휴대성을 높이기위한 선택으로 보여집니다.




충전과 유선사용을 겸하는 USB TYPE-C 연결 포트




ON 버튼

기존에 출시되었던 무선키보드들이 바닥에 자그마한 스위치로 적용되었다면 이 제품의 경우는 측면부분에 원형의 돌출된 버튼으로 되어있어서 손쉽게 ON/OFF 작동이 가능합니다.




바닥 부분





키보드 바닥에는 각 모서리에 미끄럼 방지 패드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3단계 높이조절 받침대가 적용되어 사용자의 타이핑 환경에 맞게 세팅할 수 있습니다.







2단계와 3단계 받침대를 편 모습





4. 키캡 및 스위치







키캡은 ABS 재질의 한영 이중사출 방식입니다. 낮은 높이의 LP키캡이 적용되었으며 선명한 LED 투과가 됩니다.







스위치는 오테뮤사의 후속 스위치라고 할 수 있는 GTMX 갈축이 적용되었습니다. 대표적인 넌클릭 타입의 스위치로 55g의 키압을 가집니다.

스태빌라이저는 철심이 보강판 아래에 있는 체리식이 적용되어 있고 기본적인 윤활이 되어있는 상태로 철심소리를 대부분 줄였습니다.





5. LED 조명 효과













몬스타기어 미니키프로 RGB 유무선 슬림 기계식 키보드 (갈축)는 다양한 RGB 모드를 지원합니다.

이전의 제품들이 무선이나 블루투스 모드에서는 LED 자체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가 있었는데 이 제품의 경우는 무선과 블루투스 모두 LED 사용이 가능합니다.





몬스타기어 미니키프로 RGB 유무선 슬림 기계식 키보드 (갈축) LED 영상


FN키와 SCRLK(스크롤락)키를 조합하여 LED 모드 변경이 가능하고 FN키와  page Down키 조합으로 색상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FN키와 상하좌우 방향키 조합으로 LED 밝기와 속도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





6. 타건 



타건감은 개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참고정도만 하시기 바랍니다.





몬스타기어 미니키프로 RGB 유무선 슬림 기계식 키보드 (갈축) 타건 영상


오테뮤(GTMX) 갈축은 대표적인 넌클릭 타입의 스위치이며, 청축의 타건감은 유지하되 클릭음을 제거하여 소리를 줄인 것이 특징입니다. 덕분에 구분감은 강하게 느낄 수 있어서 타이핑하는 재미가 있는 스위치죠. 

다만 LP방식으로 키캡사이의 간격이 거의 없는 수준인지라 타건에 익숙해지는데 시간을 할애해야 합니다. 동시에 두 개의 키가 눌러진다던가 다른 키를 눌러서 오타가 나는 현상이 처음 타건을 하게되면 자주 나타나게 됩니다. 시간이 지나서 익숙해지면 이런 문제는 해결이 되죠.


스위치와 키캡 사이의 간격이 아주 적은 편이라 갈축 특유의 특성을 잘 느낄 수 있었습니다. 오테뮤 스위치는 보급형으로 널리 알려져서 기대를 많이 하지는 않았지만 초기 1세대에 비해서 아주 많이 발전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네요. 이제는 거의 네임드에 해당하는 스위치와의 차이를 많이 줄인 것 같습니다.

통울림도 거의 없는 수준이고 스태빌라이저 철심소리도 윤활이 된 상태인지라 들리지 않았습니다. 생각외로 만족스러운 타건이었네요.


휴대성에 특화된 제품이라 다른 부분의 부족함은 감수를 해야겠지만 LP키캡의 타건에만 익숙해진다면 아주 멋진 가성비 출중한 유무선 키보드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7. 마치며...










지금까지 몬스타기어 미니키프로 RGB 유무선 슬림 기계식 키보드 (갈축)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슬림한 프레임에 로우파일 LP 키켑을 적용하고 500g의 무게를 가지는 84키 텐키리스 유무선 키보드로 휴대성에 특화가된 제품입니다.

유선+2.4GHz 무선 + 블루투스(3대 저장)를 모두 지원해서 다양한 기기에서 활용을 할 수 있는 것도 큰 메리트입니다.


USB TYPE-C 포트로 범용성도 확보를 했고, 무선이나 블루투스 상태에서도 화려한 RGB 조명효과를 사용할 수 있으며, 스태빌라이저 철심에 기본 윤활이 적용되어 있어서 철심소리도 거의 들리지 않습니다. 


사용자들이 많이 선호하는 넌클릭 갈축 스위치가 적용되었고, 저가 보급형으로 널리 알려진 오테뮤사의 GTMX 축이지만 생각 이상의 만족스러운 타건감을 제공해 주었습니다. 통울림도 거의 들리지 않았으며, 노트북 혹은 태블릿을 사용하면서 함께 휴대할 기계식 키보드를 찾는다면 최고의 휴대성과 가성비를 갖춘 제품이라 판단됩니다.


이상으로 몬스타기어 미니키프로 RGB 유무선 슬림 기계식 키보드 (갈축) 사용기를 마치겠습니다.





'이 사용기는 몬스타기어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Lv91 Skywalkers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