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키보드] 멀티 페어링을 지원하는 로지텍 MX Mechanical Mini 무선 텐키리스 키보드

성큼큼
조회: 792
2022-06-18 11:38:41

멀티 페어링을 지원하는 로지텍 MX Mechanical Mini 무선 텐키리스 키보드 




업무용, 사무용으로 최적화된 로지텍 MX Mechanical 키보드가 2022년 새로운 모델로 리뉴얼 되어 출시되었다. 풀 사이즈와 미니 사이즈로 출시되어 각각의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 미니 사이즈는 인체 공학적으로 설계되어 무선 타입의 사무용 키보드로 최적화되어 있으며 숫자 키패드를 제거한 84키 구성으로 공간 절약 효과가 뛰어나다.









풀사이즈의 75%에 해당하는 텐키리스 사이즈라 휴대성 또한 뛰어나며, 카일 MX 택타일 스위치를 적용하여 뛰어난 반응성과 정확도는 물론 사용하면 할수록 중독성있는 타건감이 게이밍 키보드에서는 느끼지 못한 특별한 사용감을 전해준다.











로지텍 MX Mechanical Mini는 블루투스 LE 또는 Logi Bolt 무선 기술을 탑재하여 최대 3대의 기기를 블루투스 2대 + Logi Bolt 무선 1대 해서 총 3대를 연결할 수 있다. 이지 스위치 버튼을 이용하여 페어링된 장치간 빠른 이동이 가능하며, 로지텍 FLOW 기능을 지원하여 MX 마우스와 같이 사용할 시 마우스의 커서 이동에 따라 키보드도 자동으로 넘어가 작업 능률을 높일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무선 키보드임에도 스마트 백라이트를 지원하며, 백라이트 조도 감지 센서를 탑재하여 주위의 밝기에 따라 자동으로 키보드 밝기를 조절하는 기능이 탑재되어 있다.  















로지텍 MX Mechanical Mini에는 넌클릭 갈축(카일 MX 택타일 스위치)이 탑재되어 있다. 청축보다 소음은 적지만 구분감은 살린 스위치로 입문용으로 인기가 많은 스위치이다. 박스 우측 상단에는 한글 포함과 기계식 타이핑(저소음 택타일) 키보드임을 알 수 있는 문구가 들어가 있다.









박스 후면에는 로지텍 MX Mechanical Mini 키보드의 특징을 한글을 포함하여 다국어로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으며, 지원 운영체제(MacOS, Windows, iOS, iPasdOS, Android, Chrome OS, Linux)가 정리되어 있다. 











로지텍 MX Mechanical Mini 키보드  구성품


키보드 본체, USB Type-C 충전 케이블, Logi Bolt USB 수신기, 사용 설명서









Logi Bolt 무선 기술을 탑재한 USB 수신기는 엄지 손톱 크기를 자랑한다. 한가지 주의할 것은 Logi Bolt USB 수신기는 로지텍 유니파잉 제품과 호환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작업 능률을 향상시키기 위한 최고급 무선 일루미네이티드 기계식 키보드답게 전체적인 외관은 고급지다. 공간 절약을 위한 텐키리스 디자인으로 84키로 구성되어 있으며 크기는 313mm x 132mm x 26mm로 아담한 편으로 공간 활용도가 높다. 기계식 키보드치고는 상대적으로 612g으로 가벼운 편이어서 사무 작업을 할 때 특히 유용하다.









비키 스타일의 텐키리스 키보드와 거의 유사한 사이즈로 상단을 살짝 늘린 형태지만 지나치지는


않다. 키 캡 처리는 무광으로 고무 질감이 나는 독특한 형태로 타이핑 시 나는 소음을 줄여 늦은 밤에도 소음 걱정 없이 빠른 타이핑 작업이 가능하다. 











여러 개의 키를 동시에 입력하다 보면 키보드 자체가 많이 흔들리는 경우가 있는데 기계식 키보드는 이런 움직임을 최소화하기 위해 금속판을 넣어 무게를 늘리기도 한다. MX Mechanical Mini도 마찬가지로 일체형 알루미늄 바디를 적용하여 타이핑 시 흔들림을 방지하고 있다.











맥 OS와 호환되는 키보드의 특성상 윈도우에 사용하는 키들과 호환되도록 배치하여 맥 디바이스에 익숙하지 않는 분들은 키 사용에 혼란이 올 수 있다. 일례로 한/영 변환에 있어서 디바이스별로 전환하는 하는 방법이 약간씩 다르다.




▷ 윈도우 - 한/영, 


▷ 애플 iOS 10 이상 - Caps Lock


▷ 안드로이드 - Shift + Space Bar









상단에는 편리한 FN 단축키들이 적용되어 있으며, 새롭게 구성함으로써 작업 편의성을 극대화하고 있다. 




이지 스위치 1/2/3은 F1/F2/F3에 매칭되어 있으며, F4/F5는 백라이트 조절, F6은 음성 받아쓰기, F7은 이모지 키, F8은 스닙 스크린, F9는 마이크 음소거, F10은 검색 기능, F11은 재싱/일시정지, F12 + 2개 버튼은 음소거/볼륨 조절 기능으로 매칭되어 단축키가 상당히 많고,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음을 알 수 있다.




한가지 주의할 것은 F키는 미디어 키가 우선 적용되어 있기 때문에 일반 키보드처럼 기능키 우선으로 사용하려면 esc + Fn 키를 눌러 사용해야 한다.











내장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는 USB 타입 C 단자와 전원 스위치가 상단에 위치하며, LED 표시등은 전원과 CapsLock이 활성화되었을 때 그린 색상으로 직관적으로 알려준다.











USB-C 고속 충전 기능 지원으로 백라이트 활성화 환경에서 최대 15일 동안 사용이 가능하다. 백라이트가 꺼진 상태에서는 최대 10개월 동안 사용할 수 있으며, 15분 급속 충전으로 하루 종일 사용할 수 있는 엄청난(?) 배터리 사용 시간을 제공한다. 




배터리 잔량은 블루투스로 페어링된 장치 리스트나 Logi Options+ 소프트웨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











키보드 바닥면은 일반적인 구조로 미끄럼 방지 고무 피트가 부착되어 있으며, 높이를 조절할 수 있는 받침대가 좌우에 위치해 있다. 받침대에는 거치 각도인 8도가 새겨져 있으며, 받침대와 하단의 긴 미끄럼 방지 고무패드는 두꺼워서 키보드를 안정적으로  거치할 수 있도록 잡아 준다. 









기계식 키보드에 기본적으로 적용되는 스탭스컬처 2 구조를 적용하여 사용자가 가장 사용하기 편한 키 높이와 각도로 키들을 배치하여 최적의 타이핑 환경을 제공한다. 




약 8도의 높이 조절대(받침대)를 세웠을 때 가장 타이핑하기 편한 이상적인 각도로 셋업되며, 문서작업이 많아 장시간 타이핑 시 손목을 보호하면서 작업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는 점이 어필할 수 있는 부분이다.











기계식 키보드는 일반적으로 하나의 스위치더라도 백축, 청축, 적축, 갈축, 은축, 흑축 등 여러가지 타입을 사용하여 차별화하고 있으며, 사용자 입장에서는 사용 공간이나 타이핑 취향에 따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리무버로 키 캡을 제거하면 카일 사의 LP 타입 Chocolate MX 넌클릭 갈축 스위치를 볼 수 있는데, 부드러우면서도 구분감이 뛰어난 새로운 로우프로파일 카일 스위치로 가볍고 편안한 타이핑감을 주는 입문용 스위치이다. 











투톤 컬러의 키 캡의 재질은 ABS 재질이지만 고무 질감이 느껴지는 무광 타입이라 딱딱한 느낌의 기계식 키 캡과는 살짝 다른 느낌이다. 이중 사출 방식으로 제작되었으며, 키 캡 하우징이 투명하여 LED 투과성을 높이고 있으며, 십자 모양의 축을 사용하여 키 캡을 쉽게 탈착할 수 있다. 









비키 스타일의 텐키리스 키보드 MX Mechanical Mini는 인체 공학적 디자인과 풀사이즈의 75%에 해당하는 절약형 컴팩트함을 십분 활용하면 책상 위를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다. 많은 공간을 차지하지 않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받침대를 이용한 높이(각도) 조절이 가능하여 편안한 타이핑을 할 수 있는 기본적인 기능이 잘 갖춰져 있다.











최대 3대의 디바이스를 연결할 수 있는 로지텍 MX Mechanical Mini는 그중에 하나가 USB 수신기를 이용하여 별도의 설정 없이 빠르게 연결하는 것이다. USB 수신기는 USB 단자가 있는 PC나 노트북에 꽂으면 바로 데이터를 수신하여 키보드를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














Logi Options+ 다운로드


https://www.logitech.com/ko-kr/software/logi-options-plus.html




Logi Options+ 소프트웨어를 통한 초기설정 및 커스터 마이징을 하려면 홈페이지에서 해당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해줘야 한다.











Logi Options+ 설치하고 처음 로딩하면 연결 유형을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다. 4가지 방식 중 MX Mechanical Mini에서 지원하는 Logi Bolt와 블루투스 방식만 활성화되어 있으며, PC에 연결한 USB 수신기를 통해 연결할 것이므로 볼트 수신기를 선택한 후에 간단한 초기 설정을 해준다.













키보드 설정 화면에서는 새로워진 편리한 FN 단축키 커스터마이징, 백라이트 기능, 이지 스위치 사용 및 연결 상태, 환경 설정을 확인할 수 있으며, 배터리 잔량과 연결 방식을 하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위에서 잠깐 소개한 단축키들은 기본 동작 외에도 기타 동작으로 검색, 계산기, 고급 클릭, 다음, 데스크톱 표시/숨기기, 동작 센터, 동작 없음, 뒤로, 마이크 음소거/음소거 해제, 받아쓰기, 밝기 증가, 복사 등 많은 기능(동작)을 재매칭시킬 수 있어 사용자에게 편의성을 제공하며, 키보드 바로가기 키로 사용할 수 있다.

















총 3대의 기기들을 연결하여 순차적으로 바꿔 사용할 수 있으며, 로지텍 FLOW 기능을 이용하면 키보드와 마우스를 2대의 PC에서 공유하여 사용할 수 있다. 이런 점을 극대화시킨 기능이 Easy-Switch라는 기능으로 스위치를 사용자가 직접 바꿔 한 곳에서 3대의 기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MacOS, Windows, iOS, iPasdOS, Android, Chrome OS, Linux OS를 탑재한 모든 기기와 호환이 되며, Easy-Switch 메뉴로 가면 현재 연결된 3대의 기기 이름과 지금 사용할 수 있는 기기를 실시간으로 알 수 있다. PC, 노트북,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3대에 각각 연결하여 이지 스위치 전환으로 각 기기들에서 타이핑해 보면 문제없이 잘 작동하고, 변환 시간도 길지 않아도 마음에 든다.














처음 기기간 연결은 3개의 이지 스위치를 3초 이상 길게 눌러 먼저 페어링해 주고, 기기 전환은 페어링된 기기의 스위치 버튼을 짧게 누르면 곧바로 바뀌어 키보드를 사용할 수 있다. 기기 전환 시간은 2~3초 정도로 길게 느껴지지 않으며, 전환과 동시에 타이핑이 가능하여 하나의 키보드로 3대의 기기를 동시에 연결하여 사용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최고의 기능이라고 할 수 있다. 











두 번째 이지 스위치에 연결한 갤럭시 노트.


무선 방식으로 연결하는 작은 사이즈의 텐키리스 키보드라 휴대하면서 다양한 장소에서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블루투스로 연결하여 타이핑이 가능하며, 딜레이 없이 바로 글자가 입력되어 PC에서와 비슷한 작업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텐키리스 스타일의 미니 키보드라 갤럭시 노트와도 잘 어울린다.




카카오톡에서 사용 시 카카오톡 엔터키로 메세지 전송은 설정이 필요한데, 카카오톡 전체 설정 - 채팅 - ENTER 키로 메세지 전송 활성화하면 사용할 수 있다.













배터리를 내장한 텐키리스 무선 키보드는 사용 시간을 늘리기 위해 백라이트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 제품이 다수를 차지하고 있다. 하지만 MX Mechanical Mini 키보드는 무선 방식으로 연결하면서 USB-C 고속 충전 기능을 지원하여 충전 속도가 빠르면서도 15일이라는 시간동안 재충전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사용 시간과 소등하고 밤에 키보드를 사용할 때, 꼭 필요한 백라이트 기능을 지원하는 몇 되지 않는 키보드가 바로 이 제품이다. 백라이트 밝기 조절은 F4/F5키로 가능하며, 밝기를 조절하면 화면에 밝기 OSD가 출력되어 시각적으로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 백라이트 기능은 6가지 라이팅 효과와 시너지 효과를 발휘한다.  탑재된 근접 센서가 움직임을 감지, 키보드에 손을 대면 백라이트 켜지고, 사용 후에는 백라이트가 자동으로 꺼져 배터리를 절약할 수 있는 것이다.  








고정 / 대비 / 브리딩 / 웨이브 / 반응형 / 랜덤 등 6가지를 라이팅 효과를 통해 자신만의 키보드 커스텀이 가능하며, 백라이트 효과는 Fn + 전구 키 조합으로 변경하여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키보드 타건을 해보면 카일 MX 택타일 스위치의 특성이 그대로 나타난다. 택타일 기계식 스위치만의 정밀함과 조용하고 부드러운 타격감은 청축 키보드의 딸깍딸깍하는 소음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정숙하며, 고무 질감의 촉감이 새로우면서도 약간 쫀득하여 처음 사용해 본 분들은 이질감을 느낄 수 있다.




하지만 전체적으로 키감이 부드럽고, 타이핑 속도에도 큰 영향을 미치지 않아 장시간 빠르고 정확도 높은 타이핑을 하고 싶은 분들에게 잘 맞는 키보드이다. 











로지텍 FLOW란 기능을 이용하면 로지텍 MX Mechanical 키보드와 MX 마우스를 함께 사용 시 마우스의 커서 이동에 따라 키보드도 자동으로 연동된다. 키보드 따로, 마우스 따로 사용하기 보다는 3대의 기기에서 키보드, 마우스를 공유해서 사용하고 싶은 분들에게는 괜찮은 기능이라고 할 수 있다.











로지텍 MX 시리즈 키보드는 풀사이즈, 미니 사이즈로 나뉘면 약 75% 크기의 MX Mechanical Mini는 뛰어난 휴대성까지 지녀 다양한 공간에서 사용할 수 있다. 3대의 기기를 연결할 수 있어 서로 다른 운영체제를 사용한다고 해도 연동에는 문제가 없다. 이런 기능을 활용하여 다수의 기기로 작업하는 분들에게는 FOLW 기능으로 작업 능률을 극대화시킬 수 있어 사무 환경에서는 최고의 키보드라고 할 수 있겠다.




그리고 새로워진 FN 단축키 지원, 15분 충전으로 하루종일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 타임, 스마트 백라이트와 저소음 택타일 키 등 장점이 많은 사무, 업무용 키보드로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저탄소 알루미늄, 탄소 중립 인증한 제품으로 MX Mechanical Mini는 47% 재활용 플라스틱 사용을 충족하고 있다.




비키스타일의 균형감 있는 디자인과 흔들림이 없는 일체형 알루미늄 바디와 메탈 상판, 각도조절이 가능한 키보드 받침대 등 최적의 작업 환경을 구축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뛰어난 내구성을 동시에 갖추고 있는 완성도 높은 사무용 키보드이다. 




AS는 국내 정품 기준으로 1년을 제공하고 있다.




본 사용기는 로지텍, EM Best로 부터 물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Lv14 성큼큼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