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키보드] 퀵스왑 가성비 키보드~! 갤럭시 갤라즈 GALAX EX-03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

아이콘 Skywalkers
조회: 403
2022-08-09 23:55:34






1. 갤럭시 갤라즈 GALAX EX-03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 소개












이번에 살펴볼 제품은 갤럭시 갤라즈 GALAX EX-03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입니다.


일반적인 키보드와 달리 상판 프레임이 없는 스타일리쉬한 비키 스타일의 메탈 키보드로 스위치 교환이 가능한 퀵스왑 방식의 제품입니다.

오테뮤 청축 스위치가 적용되었으며 오테뮤 스위치만 호환이 되고 기본적으로 흑축 스위치 8개를 제공해서 스위치 고장에 대응할 수도 있습니다.


레인보우 LED가 적용되어있고 다양한 모드의 이펙트로 화려한 조명 효과를 제공하며, 멀티미디어 단축키를 통한 편리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높낮이가 다른 인체공학적 구성으로 장시간 사용해도 편안한 타이핑이 가능한 스텝스컬쳐2 디자인이 적용되었으며 손목의 부담을 많이 줄여주는 메모리폼 팜 레스트도 기본 제공을 합니다.


현재 유통 중인 제품은 클릭 스위치인 청축이며 다른 스위치가 적용된 제품이 없다는 것이 조금 아쉽긴한데, 별도의 스위치를 구매해서 사용한다면 하나의 하우징에 2개의 키보드를 사용하는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기계식 스위치 중에서는 오테뮤 제품군이 가장 저렴하기도 해서 가성비로 구매하기에 괜찮은 키보드입니다.




제품의 스펙





2. 패키지 구성








박스 패키지는 블랙&화이트 컬러로 제품의 실사진이 인쇄되어 있고 적용된 스위치와 AS 워런티 등을 표기해 놓았습니다.




개봉부에는 스티커가 봉인씰로 부착되어 있습니다.




박스 좌우에는 우레탄 스펀지가 제품을 보호하고 있고 키보드 본체는 부직포에 덮여 있습니다.




구성품




별도의 작은 박스 안에는 기본으로 제공하는 오테뮤 흑축 스위치 8개와 스위치 리무버가 들어있습니다.




메모리폼 팜레스트




사용자 메뉴얼





3. 제품 외형






키보드의 전체적인 모습

104키 표준 풀배열 비키 스타일의 제품입니다.






인디케이터는 우측 상단의 로고 부분에 반투명으로 적용되어 있습니다.

블루 컬러의 LED가 점등되며 좌측부터 넘버 락, 클랩스 락, 스크롤 락 순서입니다.





키캡은 ABS 재질로 영문은 이중사출로 LED 투과에 효과적이며 , 한글은 레이저 각인처리로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높은 내구성을 가집니다.





모서리는 라운딩 처리가 되어있습니다.

다만 접합 부분의 퀄리티는 아쉬운 모습을 보이네요. 가격대가 가격대인만큼 고퀄리티보다는 전투용으로 사용하기에 좋은 보급형 제품입니다.




높낮이 다른 인체공학적인 스텝스컬처2를 적용하여 장시간 사용해도 피로가 누적디지 않아 언제나 편안한 타이핑을 가능하게 합니다.




바닥 전체저인 모습




전면쪽 모서리 좌우에 제법 큰 사이즈의 미끄럼 방지 패드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2단계 높이 조절이 가능한 받침대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받침대에 미끄럼 방지 패드가 부착되어 있지 않는 것은 아쉬운 점이네요. 






높이 조절 받침대를 편 모습




케이블 연결부




신호 전달에서 발생할 수 있는 노이즈를 최대한 억제하여 깨끗한 신호 전달에 도움을 주는 노이즈 필터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케이블 연결은 USB Type-A 단자를 사용합니다.







기본 제공하는 메모리폼 팜레스트를 키보드와 함께 배치한 모습





4. 키캡 및 스위치






키캡은 ABS 재질이며 영문만 이중사출로 LED가 투과가 되며, 한글은 레이저 각인 처리를 했습니다.





오테뮤 청축 스위치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스태빌라이저는 스페이스바에만 철심이 보강판 아래에 자리하고 있는 체리식이 적용되어 있으며 나머지 긴 키캡 쪽에는 스태빌라이저 대신 키캡이 좌우로 움직이지 않도록 블랙색상의 구조물을 배치했습니다.








여분의 흑축 스위치 8개를 기본 제공해서 스위치를 변경해봤습니다.

아래 타건 영상에서 흑축과 청축의 타건음 차이를 확인하면 되겠네요.




오테뮤 청축과 흑축 스위치에 대한 정보입니다.





5. LED 조명 효과














갤럭시 갤라즈 GALAX EX-03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는 레인보우 LED 조명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LED는 밝고 뚜렷해서 화려한 시각효과를 제공합니다.





갤럭시 갤라즈 GALAX EX-03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 LED 영상


FN키와 INS / HOME / DEL / PGDN 키를 조합해서 LED 효과를 선택할 수 있으며, FN키와 1~8번 키로는 게임 백라이트 모드를 FN키와 9~0 / END / ECS 키와 조합해서 커스텀 모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6. 타건 영상



타건감은 개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참고만 해주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갤라즈 GALAX EX-03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 타건영상


청축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찰칵거리는 클릭음이 도드라지는 제품입니다. 구분감도 확실하고 키압이 50g±10GF로 통통튀는 반발력도 손끝에 느껴집니다. 흠음재가 미장착되어 있고 스태빌라이저의 윤활 처리가 안되어 있어서 통울림 및 철심소리는 들리는 편입니다. 통울림은 두꺼운 마우스 패드나 실리콘 링 등을 통해서 줄일 수 있는 부분이고 스태빌라이저는 철심에 직접 윤활제를 도포하면 역시나 소리를 줄일 수 있으니 이부분도 참고하면 좋겠습니다.


키보드 좌측 부분의 8개 스위치를 흑축으로 교환해서 타건을 했는데 청축과 다른 점을 소리로 바로 확인을 할 수 있을 겁니다. 청축은 50g 키압을 가지는 클릭 스위치고 흑축은 청축보다 키압이 더 높은 60g에 리니어 타입의 스위치입니다.


기계식 키보드를 입문하는데 저렴한 금액대에 제대로 된 타건감과 타건음을 느끼고 싶다면 딱 어울릴만한 제품이 아닐까 싶네요. 





7. 마치며...










지금까지 갤럭시 갤라즈 GALAX EX-03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104키 표준 풀배열의 비키 스타일 제품으로 스타일리쉬한 메탈 상판이 적용되어 있으며, 스위치 교환이 가능한 퀵스왑 방식으로 오테뮤 청축 스위치 제품입니다.

부드러운 메모리폼 팜레스트를 기본으로 제공하여 손목에 부담을 덜주며, 높낮이가 다른 인체공학적인 스텝스컬쳐2를 적용하여 장시간 사용해도 피로가 누적되지 않아 편안한 타이핑이 가능합니다.


다양한 백라이트 모드의 레인보우 LED를 제공하여 화려한 조명 효과를 보여 주고, Fn키와 조합하여 다양한 멀티미디어 단축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여분의 흑축 스위치 8개를 제공하여 혹시나 발생할 수 있는 스위치 불량에 대응을 할 수 있습니다.


찰칵거리는 클릭음이 특징인 청축 제품으로 스위치의 특징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었으며, 통통튀는 반발력으로 인해서 타건하는 재미있습니다. 보급형 제품이라 흡음재와 스태빌라이저 윤활이 미적용되어 있기때문에 통울림과 철심소리는 들리지만 철심에 윤활제를 직접 도포하거나 실리콘 링을 키캡에 장착하는 등의 작업을 통해 만족할 만한 수준으로 소리를 줄일 수 있습니다.


마감이나 받침대 퀄리티 부분에서 조금 아쉽긴 했지만 스위치 교체가 가능한 퀵스왑 방식에 화려한 LED 조명효과 그리고 메모리폼 팜레스트까지 제공하고도 3만원 초반대의 부담없는 금액대로 키보드를 처음 접하는 키린이들에게는 최고의 선택지일 것이고 전투용으로 여분의 키보드를 구비해놓고자 하는 유저들에게도 좋은 선택지가 될 것입니다.


이상으로 갤럭시 갤라즈 GALAX EX-03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 사용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이 사용기는 갤럭시코리아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Lv91 Skywalkers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