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기타] 카멜마운트 디자인모니터암 LG 27인치 듀얼모니터거치대 GDA2DS 사용후기

아이콘 루카피어
조회: 608
2022-12-10 22:40:16


카멜마운트 디자인모니터암 LG 27인치 듀얼모니터거치대 GDA2DS 사용후기





최근 몇 년간, 가정에서 보내는 시간이 부쩍 늘면서, 집안 분위기를 환기시킬 수 있는,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도, 자연스레 증가했습니다. 특히, 재택근무환경이 어느 정도 안착되어, 편한 자세에서 업무를 볼 수 있는 나만의 업무공간인, 홈 오피스 인테리어나 데스크테리어가 떠오르고 있는 추세인데요. 이번 시간에는, 한정된 책상 공간을, 조금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해, 비교적 쉽게 나만의 데스크테리어를 꾸밀 수 있도록 돕는, 모니터 거치대를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모니터암으로 모니터를 공중에 띄워, 스탠드가 차지하고 있던 자리를 해소하면서, 한정된 데스크 공간을, 보다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건데요. 리뷰에서 살펴볼 카멜마운트 고든 GDA2DS 듀얼 모니터암은, 최대 32인치의 9kg 디스플레이를 2개 거치할 수 있는 고성능 모니터 거치대입니다. 화이트톤의 세련된 디자인을 적용해, 인테리어 디자인까지 신경 쓴 모델로, 최근, 화이트 모니터인 LG 27UQ850W를 사용하게 되어, 화이트톤 디자인으로 함께 사용할 모니터암을 찾고 있었는데, 이제, 카멜마운트의 프리미엄 라인업인 고든 시리즈로 만나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2021년 한국 우수브랜드 평가 대상, 2022년 대한민국 소비자만족 대상을 수상하면서, 믿을 수 있는 브랜드로 급부상한 카멜마운트는, 최근, 제품 박스와 내부 완충재, 포장재 등에 모두 종이를 사용한 친환경 패키징 방식을 도입해, 비닐 사용을 최소화하려는 모습을, 이번 고든 GDA2DS에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동봉된 육각렌치는, 손잡이가 달려있어 사용자 편의를 배려했고, 다양한 규격으로 제공해, 고급형 시리즈다운 디테일한 완성도를 보이고 있네요.





디자인은 화이트톤을 베이스로 하고 있으며, 각 부분의 이음세나 거치부, 홀더 등 책상 뒤편에 노출될 수 있는 부위에 배색되는 컬러로 포인트를 주어, 깔끔하면서 통일감 있는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습니다. 내부 부품은 금속, 겉을 감싸고 있는 하우징은 플라스틱 소재를 사용해, 메탈 특유의 투박함을, 슬림한 형태의 부드러운 곡면 하우징으로 커버하면서, 모던한 화이트톤의 인테리어와 잘 어울리는 모습이네요.




이렇듯, 프리미엄 모니터암 브랜드인 카멜마운트 고든은,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완성도 높은 도장 및 마감이 특징인데요. 장력 조절과 조립 등 사용자가 진행하게 되는 대부분의 절차가 간소화되어 있어, 조립 난이도가 비교적 낮은 편이며, 특히, 클램프 레버의 버튼을 누르면, 레버를 일일이 돌릴 필요 없이, 간편하게 조절할 수 있는 퀵 릴리즈 기능을 지원해, 더욱 쉬운 설치가 가능합니다. 다만, 카멜마운트 듀얼 모니터암 GDA2DS은, 클램프 방식을 사용해, 설치 환경에 제약이 다소 따르는데요. 대략적으로, 책상 상판 두께가 10~60mm 이내일 경우만 설치가 가능하며, 책상 프레임에 단차가 있을 경우, 안정적인 설치가 어려워, 남는 공간을 메꿔주어야 안정적으로 모니터를 거치할 수 있습니다.




베사홀 간격은 75mm와 100mm 규격을 지원하는데요. 홀 간격과 마운트 플레이트 전체 크기에 거의 차이가 없어, 베사홀이 디스플레이 하우징 안으로 들어가 있는 형태의 제품이라도 대부분 호환 가능하고, 베사부에 홈이 있어, 나사를 걸치는 형태로 쉽게 탈착이 가능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니터암과 모니터를 구분하여 결합할 수 있다 보니, 혼자서도 손쉽게 모니터 거치대를 설치할 수 있으며, 결합 후에는, 락버튼으로 모니터를 안전하게 고정할 수 있죠.





카멜마운트 GDA2DS은, 최대 32인치 모니터 2대를 거치할 수 있는 고성능의 듀얼 모니터암으로, 안정적인 고정력을 보여주는데요. 클램프가 결합된 스탠드와 높이조절암이, 디스플레이 장치를 책상 위로 띄워주므로, 책상 공간을 더욱 넓게 활용할 수 있고, 눈높이에 맞게 모니터 높이 조절이 가능해,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면서, 어깨나 허리, 목 등의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모니터 높이나 각도 조절의 경우, 3개의 관절을 제공하고 있어, 상당히 넓고 자유로운 범위에서 마음대로 조절할 수 있는데요. 높이 상하 조절은, 145mm~400mm까지 약 255mm 조절이 가능하고, 좌우 조절 기능은, 좌우 90도, 높이조절암과 스탠드 활용 시, 더욱 넓은 범위로 회전할 수 있습니다. 특히, 세로 모드인 피벗 기능도 지원하기 때문에, 문서작업이나 직캠 영상 감상 등에 활용할 수 있고요. 저가형 제품들과는 다르게, 고정력이 강하다 보니, 고개 숙임 현상이 적고, 또, 장력 조절부를 통해, 보다 정밀하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특히, 카멜마운트 모니터암 GDA2DS는, 2단암이 아닌 폴타입 1단암을 적용해, 위치 조절이 상당히 자유로운 편인데요. 관절의 회전 반경을 고려해야 하는 2단암 타입의 경우, 벽과 어느 정도 거리가 필요해, 설치나 사용이 어렵지만, GDA2DS는 벽에 밀착할 수 있고, 여기에, 최대 236mm 까지 조절할 수 있는 슬라이딩 기능까지 제공하고 있어, 보다 정밀한 듀얼모니터 구성과 함께, 책상 공간을 넓게 활용 할 수 있습니다.




모니터 거치대를 활용해, LG 27인치 모니터와 21인치 제품으로 듀얼 모니터 환경을 구성해 봤는데요. 최근에는, 그래픽카드의 성능 향상과 코덱 지원으로, 고해상도 영상 컨텐츠를 손쉽게 즐길 수 있게 되면서, 디스플레이 역시 27인치나 32인치 기반의 고해상도 제품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습니다. 강력한 고정력 덕분에, 흘러내리거나 하는 것 없이 견고하게 고정되며, 스탠드가 사라진 덕분에 책상 공간을 상당히 넓게 사용할 수 있었는데요.




높이조절암과 클램프에 부착되어 있는 가죽 홀더를 활용해, 모니터의 케이블들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으며, 일반 플라스틱 홀더 대비, 탈부착이 쉽고, 포인트 요소로 활용할 수 있는 점에서, 고든 시리즈의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디테일을 통한 만족스러운 사용감을 다시금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카멜마운트 고든 GDA2DS 듀얼 모니터암을 설치하기 전과 후를 비교해 봤는데요. 편집 작업용 노트북과, 게임 및 영상 감상용 PC로 듀얼 모니터를 구성했으며, 기존에는, 각 모니터가 스탠드를 사용하면서, 해당 부피만큼 데스크 공간을 활용할 수 없었습니다. 특히, 27UQ850W는 U자 형태의 스탠드 베이스를 사용하고 있어, 해당 공간을 온전히 활용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었는데요. 모니터 거치대는, 모니터를 공중으로 띄워, 하단의 공간을 활용할 수 있다 보니, 넓은 공간 활용과 깔끔한 데스크 테리어 연출이 가능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모니터 높이 조절과 피벗 기능도 활용할 수 있다 보니, 다양한 포지션의 듀얼모니터 구성이 가능해지며, 올바른 자세로 모니터를 볼 수 있게 되어, 목 건강에도 도움이 되고요.





이렇게 해서, 카멜마운트 듀얼모니터거치대 GDA2DS를 살펴봤습니다. 슬림한 외형과 세련된 디자인이, 최근 트렌드인 화이트톤의 인테리어와 잘 어울릴 수 있는 화이트톤의 디자인모니터암이였는데요. 27인치나 32인치 모니터를 쉽게 거치할 수 있을 정도로 강력한 고정력을 보여주며, 간편한 조립과 디테일한 완성도에서, 프리미엄 라인업 고든의 고급스러움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특히, 폴타입과 슬라이딩 기능이, 듀얼 모니터 환경 구성 시, 상당한 만족감을 제공해, 보다 간편하게 깔끔한 업무 환경을 꾸밀 수 있는 모니터암을 찾고 계시다면, 해당 제품을 추천드리고 싶은데요.




현재, 카멜마운트에서 상시로 내돈내산 제품 후기 작성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 개인 블로그나 IT 커뮤니티, 유튜브 등에 사용 후기 업로드 시 최대 6만원 상품권을 제공하고 있어, 보다 합리적인 금액으로 고든 라인업을 만나보고 싶다면, 해당 이벤트를 활용해 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원문 보기]

전문가 인벤러

Lv87 루카피어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