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콘솔/주변기기] 마이크로소프트 코리아 가성비 PC 웹캠 8L3-00009 사용기

아이콘 루카피어
조회: 283
2023-06-27 12:24:46






최근 몇 년 동안, 비대면 업무 환경의 확산으로 인해, 우리의 일상은 큰 변화를 겪었는데요. 이전에는, 주로 영상 통화나 실시간 방송을 위한 도구로 사용되던 웹캠은, 이제 늘어난 재택근무와 화상 회의, 온라인 수업 등의 수요 증가로 인해, 업무에서도, 필수품으로 자리 잡게 되었죠. 우리는, 다른 사람들과 소통할 때, 상대방의 표정과 움직임을 바탕으로, 말하고자 하는 전체 상황과 의도를 어느 정도 이해하게 되는데요. 비대면 상황에서는, 카메라나 마이크를 통해 영상과 음성이 전달되다 보니, 결국, 웹캠이 상당히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 드릴 Microsoft 모던 웹캠 8L3-00009은, 노트북의 기본 웹캠이나, 저가형 제품을 대체할 수 있는 FHD 해상도 모델로, 얼굴 잡티 제거와 빛 조절, 오토포커스 기능이 내장되어, 더욱 생생한 화상 회의와 효과적인 온라인 수업을 경험할 수 있도록 돕는데요. Microsoft Team 인증을 받은 디바이스다 보니, 높은 호환성을 바탕으로, 간편한 사용을 예상할 수 있는데, 어떠한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저와 함께, 간단히 살펴보도록 하죠.







패키지에는 제품의 외형과 함께, 탑재된 기능 소개가 간략하게 인쇄되어 있으며, Microsoft Teams 인증을 받은 제품임을 표시하고 있습니다. 양쪽에 모두 봉인씰을 부착해, 제품의 개봉 여부를 쉽게 파악할 수 있게 했네요.




마이크로소프트 모던 웹캠의 구성은, PC 카메라 본체와 빠른 시작 가이드, 안전 및 보증 문서로 간단하게 구성되었습니다.







해당 제품은, 50.5x36x74.5mm의 콤팩트한 크기로 제작되었으며, 블랙 컬러의 유광 소재와 무광 소재의 프라이버시 셔터가 잘 어우러져,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습니다. 콤팩트한 크기와 둥글둥글한 디자인 덕분에, 노트북에 연결해도, 부담스럽지 않은 모습이고, 전반적으로 작고 깔끔해, 사무실이나 야외 등 다양한 곳에서 이질감 없이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




PC 캠 사용이 늘면서, 해킹 피해 사례 함께 사생활 노출과 관련된 우려도 늘고 있는데, 8L3-00009 Microsoft 모던 웹캠은, 슬라이딩 방식의 프라이버시 커버가 탑재되어 있어, 사용 후 렌즈를 가리는 것만으로도, 불필요한 노출을 완벽하게 방지할 수 있죠.




카메라와 거치대 사이에는 관절이 이중으로 구성되어 있어, 상하 각도 조절과 제품 거치에 유리하며, 아쉽게도, 좌우 각도 조절 기능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케이블의 길이는 약 1.5M로, PC나 노트북이 놓여있는 데스크 주변 환경에서 사용하기 좋고, 하단 쪽에 미끄럼 방지 처리와 삼각대 홀을 구성해, 보다 다양한 상황에서 촬영이 가능토록 했습니다. Microsoft 모던 웹캠은, 1080p 해상도와 77도의 시야각으로, 우수한 품질의 영상을 담을 수 있어, 삼각대와 칠판을 사용해, 웹캠으로 온라인 수업이나 강의, 또는 브리핑 등을 진행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마이크로소프트 웹캠을 PC 컴퓨터와 노트북에 연결해 봤는데요. PC 캠을 사용하다 보면, 조작 실수로, 의도치 않게, 화면을 공유하는 경우가 있는데, 해당 제품의 경우, 시인성이 좋은 LED 상태 표시등을 구성해, 현재 카메라가 활성화되어 있는지 쉽게 파악할 수 있고, 렌즈 커버로 확실하게 가려, 혹시 모를 피해를 미연에 방지합니다.




PC와 연결 후, 줌이나 스카이프 등,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통해 제품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설정에서 카메라와 마이크를 지정해야 사용할 수 있는데요. 특히, 촬영 장치가 내장된 노트북에서 사용하는 경우, 노트북의 카메라가 기본값으로 적용되어 있기 때문에, 웹캠 설치 후에 필수적으로 변경해야 합니다.




Microsoft 모던 웹캠으로 촬영된 영상을 살펴보면, 화실과 반응 속도가 상당히 준수한 편에 속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제품의 해상도를 고려해 볼 때, 77도의 시야각은, 설치 거리에 비해 제법 넓은 촬영 범위를 제공하며, 반응 속도가 빨라, 안정적으로 영상을 촬영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HDR과 노출, 화이트밸런스를 자동으로 조절하기 때문에, 별다른 설정 없이도, 빠르게 색상 정보를 분석하여, 보다 자연스러운 영상 화면을 연출하고, 오토포커스를 통해, 움직임을 자연스럽고 선명하게 전달합니다. 때문에, 온라인 수업 외에도 화상회의나 방송용 웹캠으로 사용할 수 있는 활용성이 가장 큰 장점이죠.




물론, 별도로 마이크를 구성할 필요 없이, 고품질의 내장 마이크가 탑재되어 있어, 준수한 품질로 음성 데이터를 전송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외부 응용프로그램 사용 시, 마이크는 자동으로 활성화되지 않고, 마이크로소프트 액세서리 센터 응용프로그램을 설치해야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호환성에 있어서 다소 아쉬운 부분이 있죠.







이렇게 해서, 가볍게 사용할 수 있는 Microsoft 모던 웹캠 8L3-00009을 살펴봤습니다. 오토포커스와 함께, 노출과 화이트밸런스를 자동으로 조절해, 별도의 설정 없이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고, 작고 가벼워서, 휴대하여 외부에서 사용하더라도, 부담이 없었습니다. 다만, 외부 응용프로그램 사용 시, 마이크 기능에 대한 안내가 부족한 부분은 다소 아쉬웠는데요. 자동화된 영상 효과와 깔끔한 음성 품질로, 화상 회의와 온라인 수업에 효과적인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기 때문에, 영상과 음성 전달이라는 제품 고유의 기능에 충실한 고성능의 웹캠을 찾고 계시다면, 해당 제품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원문 보기]

전문가 인벤러

Lv87 루카피어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