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키보드] 저소음 사무용 키보드 추천 게임도 가능한 COUGAR VANTAR AX (Black) 사용기

아이콘 루카피어
댓글: 1 개
조회: 449
2023-05-05 05:21:44






이번 시간에는, 기존의 기계식 키보드나 일반 멤브레인과는 다르게, 불편한 타이핑 경험과 손목 부담을 해소하고, 더욱 효율적인 작업을 지원하는 펜타그래프 키보드를 소개해 드리려 하는데요. 손목의 부담을 줄여주는 낮은 키 높이와 소음이 적은 장점이 있어, 사무실이나 독서실 등, 비교적 조용한 곳에서 사용하기 좋은 저소음 키보드로 알려져 있는데, X자 모양의 구조물과 유사하여, 가위형 스위치(Scissor-Switch)라고도 불리는 스위치를 사용해, 타건할때 타닥거리는 소리가 특징인 제품입니다. 최근에는 기계식 키보드의 보급이 늘면서, 가격대가 들쑥날쑥해졌고, 주로, 노트북이나 휴대용 키보드 등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되었죠.





이번 시간에 살펴볼 쿠거 게이밍의 COUGAR VANTAR AX는, 깔끔한 디자인을 바탕으로, 장시간의 타이핑에도 피로감이 적어, 사무용과 게임용 등 보다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펜타그래프 키보드입니다. 아쉽게도 무선 연결은 지원하고 있지 않아, 휴대용 제품과는 결을 달리하는데, 풀 배열을 적용해, 쾌적한 타이핑 작업이 가능하고, RGB 조명 효과와 결합된 플랫 키캡과 CNC 알루미늄 합금 프레임으로, 스타일리시 하면서도, 준수한 사용감을 제공하죠.







해당 모델은 블랙과 실버, 핑크 컬러로 출시되었으며, 기본적으로 윈도우 운영체제에 최적화되었습니다. 기능 키를 조합해, 멀티미디어 제어와 방향키 전환 등이 가능하고, 동시 입력의 빈도가 잦은 19개의 키에 안티 고스팅 기술을 적용해, 빠른 전환이 요구되는 게임 중에도, 키 씹힘 없이, 빠르게 조작할 수 있어, 작업과 게임 모두에 활용 가능한 제품인데요.





구성품의 경우, 쿠거 키보드 본체와 사용 안내서로 간소하게 구성되어 있으며, 보호 비닐과 완충재를 사용해, 운송 중에 생길 수 있는 손상으로부터 제품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COUGAR VANTAR AX 키보드는, 445x127x15mm의 크기로 제작되었습니다. 풀 배열 디자인으로 제작되어, 제품 활용도가 높고, 일반적인 사용에도 불편함 없이 사용이 가능한데, 불필요한 공간을 최소화해, 상당히 콤팩트한 디자인을 완성했네요. 리뷰에 사용된 모델은 블랙 컬러 모델로, 블랙 색상의 플랫 키캡과, 옅게 푸른빛을 띠는 알루미늄 하우징으로 투톤 컬러를 적용했습니다. 때문에, 화이트 및 스페이스 그레이 바탕의 애플 맥 제품보다는, 다크 그레이 등, 대부분의 어두운 계통 전자 제품들과 잘 어우러지죠.





알루미늄 상판의 경우, 완벽한 일체감을 제공해, 상당히 모던하고 깔끔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어, 사무실이나 게임방 등 어디에서 사용하든 이질감 없는 모습입니다. 키캡에는 한글 각인과 기능을 직관적으로 표시해, 접근성도 우수한 편인데요. 해당 제품은 기본 104키에 FN 키가 추가된 105키를 사용하고 있으며, 기능 키를 조합해, 멀티미디어 제어와 방향키 전환, LED 효과 변경 등이 가능합니다. 또, LED 인디케이터를 제공해, 키보드의 상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고요.





하판에는 플라스틱 소재를 사용해,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게 했고, 경사 없이 평평하게 제작되었습니다. 때문에, 일반적인 키보드와는 달리, 바닥에 밀착하여 사용할 수 있어, 손목에 부담이 적은 게 특징인데요. 두께는 약 15mm로 초슬림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각 모퉁이와 높낮이 받침대에 미끄럼 방지 패드가 설계되어 있어, 타건 시 밀림을 어느 정도 방지하고 있습니다. 2단계로 조절 가능한 받침대를 사용해, 뒷쪽 부분을 소폭 높일 수 있어, 자연스러운 손목 각도에서 타이핑이 가능하고요.





후면 케이블은 착탈식이 아닌 일체형 플랫 케이블이 사용되었으며, 제법 얇은 편이라, 단선에 주의하셔야겠는데요. 무게는 626g으로 가벼워, 어느 정도 휴대도 가능합니다.







쿠거 VANTAR AX의 키 캡은 LED 조명 효과가 투영될 수 있도록, 이중 사출 방식의 ABS 키 캡이 기본 제공되며, 실버와 핑크는, 해당 모델과는 반대로, 폰트 외 부분이 투명한 키캡이 결합되어 있어, 극대화된 게이밍 무드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플라스틱 상판이 사용된 펜타그래프 키보드 쿠거 VANTAR 모델과 달리, VANTAR AX는, 균일하면서 명확한 키감을 위해, 알루미늄 상판이 사용되었는데요. 독특한 형태의 가위형 스위치는, 낮은 손목 각도에서도 부드러운 타이핑이 가능토록 설계되었으며, 특히, 스페이스나 엔터, 쉬프트 키에는 스테빌라이저를 적용해, 균일하면서도 단단한 키감을 제공합니다. 낮은 높이로 제작되어, 손목의 부담을 덜어내면서, 장시간의 타이핑도 쾌적하게 이어나갈 수 있죠.





실제로 해당 제품을 사용해 보면, 타건에 따른 소음이 기계식 키보드에 비해 낮은 편이고, 얇은 두께의 알루미늄 하우징을 사용해, 통울림도 적은 걸 느낄 수 있었는데요. 다만, 엔터키와 쉬프트 키 등에 스테빌라이저가 사용되면서, 철심 소음은 제법 발생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쿠거 VANTAR AX처럼 높이가 낮은 펜타그래프 키보드 사용 시에는, 충격이 그대로 바닥에 전달되고, 책상이 울리면서, 불필요한 잡소음을 확대 시킬 수 있기 때문에, 강하게 타건하는 스타일인 경우에는, 꼭, 두툼한 장패드를 깔고 사용해야, 저소음 키보드로서의 역할을 다할 수 있겠습니다.





쿠거 VANTAR AX는 무한 동시 입력을 지원하고 있지는 않지만, 게임에서 자주 사용되는 19개의 키에 안티고스팅 기술을 적용했고, 방향키 전환과 멀티미디어 제어 같은 기능을 지원하고 있어, 저가형 제품에 비해, 타건감과 사용 편의성을 어느 정도 살린 제품임을 알 수 있습니다. 때문에, 사무용과 게이밍 겸용으로 활용 가능한 점을 특징으로 하고 있는 키보드라 할 수 있는데요.





특히, 블랙 컬러 모델의 경우, LED가 폰트 각인과 하우징 사이로 부드럽게 묻어 나와 튀지 않고 자연스러운 분위기 연출이 가능하고, 밝기를 조절하거나 LED를 끌 수도 있어, 사용 환경에 맞게 분위기를 연출할 수도 있습니다. 총 8가지 조명 효과를 제공하지만, LED 효과 커스터마이징에 대한 자유도가 낮은 레인보우 방식이다 보니, 보다 화려하고 재밌는 조명효과를 연출하기는 어려워 아쉽네요.







이렇게 해서, 가정과 사무실 등 보다 다양한 곳에서 활용 가능한 저소음 펜타그래프 키보드 쿠거 VANRAR AX를 살펴봤습니다. 팬터그래프만의 독특한 키감을 작업과 게임에서 만끽할 수 있는 해당 제품은, 편안한 손목 각도에서 사용이 가능해, 장시간의 사용에 특화되어 있는데요. 기계식 키보드 대비 저소음에서 사용 가능하지만, 철심 소리가 제법 거슬리는 편이고, 특히, 626g의 가벼운 무게로 제작되었지만, 무선 연결을 지원하지 않는 점이 다소 아쉬웠습니다. 때문에, 편의 기능을 통한 다목적 활용보다는, 서재 및 사무실 등의 고정된 사용 환경에서, 비교적 합리적인 가격으로 장시간 사용할 수 있는, 준수한 키감의 펜타그래프 키보드를 찾고 계시다면, 저가형이나 고급형 모델 대비, 해당 제품이 좋은 대안이 될 수 있겠습니다.




[원문 보기]

전문가 인벤러

Lv87 루카피어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