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기타] PC 튜닝 완성 디프렌드 GLARE-LINE ARGB V1 24핀 RGB 연장 케이블 사용기

아이콘 루카피어
조회: 387
2023-01-08 19:46:20


PC 튜닝 완성 디프렌드 GLARE-LINE ARGB V1 24핀  RGB 연장 케이블 사용기





게이밍 컴퓨터를 구성하는 데 있어, LED는 빼놓을 수 없을 텐데요. 강력한 쿨링과 멋스러운 튜닝 효과를 위해, 내부 시스템이 훤히 들여다 보이는 측면 섀시의 컴퓨터 케이스가 등장하면서, 컴퓨터 하드웨어 부품의 튜닝 영역도 빠르게 확장되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시스템 내부에 시선을 집중 시킬 수 있는, RGB 슬리빙 케이블을 살펴보려고 하는데요. 디프렌드 GLARE-LINE ARGB V1은, 전원 케이블에 LED가 점등되는 스트랩을 추가한, 일종의 연장 케이블로, 비교적 넓은 범위에 걸쳐, LED 모듈이 탑재되어 있어, 광범위한 튜닝 효과를 제공합니다. 이번 3세대 모델은, 부드러운 초연질의 실리콘 소재와 90개의 균일한 LED 배치로, 전작 대비 우수한 광도와 유연성을 자랑하는데요. 그럼, 저와 함께,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죠.





디프렌드 GLARE-LINE ARGB V1은, 메인보드 주 전원과 그래픽카드용 연장 케이블로 구분되며, VGA 용 모델은 고성능의 최신 그래픽카드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트리플 8핀으로 출시되어, 조금 더 넓은 폭의 게이밍 컴퓨터에서 극대화된 조명 효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리뷰에 사용된 모델은 주전원 24핀 모델인데요. 패키지를 살펴보면, RGB 슬링 케이블과 함께, 간단한 매뉴얼로 심플하게 구성되어 있으며, 내부 완충재를 통해, 운송 중에 생길 수 있는 스크래치로부터 제품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이번 디프렌드 GLARE-LINE ARGB V1은, 초연질 케이블을 사용해, 보다 유연한 사용이 가능해지면서, 내구성까지 챙긴 모습인데요. 기본적으로, LED 조명 효과가 잘 확산될 수 있도록, 화이트 컬러의 케이블과 실리콘 튜브가 사용되었으며, 투톤 컬러로, 대부분의 하드웨어 부품과 잘 매치될 수 있도록 했습니다.




24핀 헤더와 중간에 구성된 클립을 풀면, LED 스트랩을 분리할 수 있는데요. 제품에 이상이 발생할 경우, 해당 파츠만 교체하면 되기 때문에, 유지 보수가 용이합니다. 1년의 무상 보증 서비스와, 18AWG의 초연질 케이블, 고품질 실리콘 소재를 사용해, 내구성도 준수한 편이며, 특히, 전도성 높은 골드 단자와 18AWG 케이블을 적용해, 보다 안정적인 출력을 제공하죠.




디프렌드 GLARE-LINE ARGB V1은, RGB LED 스트랩이 슬리빙 연장 케이블과 겹층으로 구성된 제품으로, 파워 서플라이에 구성된 전원선에, 해당 제품을 추가로 연결하여, 길이 연장과 함께 컴퓨터 튜닝 효과를 꾀할 수 있는 제품인데요. 24핀 주전원 모델의 경우, 285x56x22mm로 제작되어, 약 25CM 이상의 길이 연장 효과를 제공하는데, 불필요한 공간을 최소화해, 약 210mm의 상당히 넓은 부분에 스트랩을 구성함으로써, 우수한 튜닝 효과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또, LED가 점등되는 스트립은, 투과율이 높은 실리콘 소재와 초연질케이블을 사용했고, 두 갈래로 나뉘어있어, 튜닝 작업 시에 유연하고 시각적인 효과가 뛰어납니다.




24핀 상단 헤더에는 디프렌드 로고가 각인된 미러 커버가 구성되었으며, 20+4핀 헤더를 고려해, 이에 맞는 홈을 내어, 뒤틀리지 않고 잘 결합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해당 제품은, LED 점등을 위해 SATA 등의 별도 전원 공급이 필요 없으며, +5V 3핀 RGB LED 헤더를 메인보드나 조명 기기와 연결한 뒤, 전원 케이블 서로 연결하면, 설치는 끝이라 간단합니다.





디프렌드 GLARE-LINE ARGB V1 24핀 연장 케이블은 체인 데이지 방식의 ARGB 헤더를 제공해, LED 허브 역할을 기대할 수 있고, 불필요한 케이블 사용을 줄여, 깔끔한 선 정리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게 특징입니다. ARGB 적용으로, 메인보드와 동기화할 수 있어, 보다 다양한 LED 효과를 제공하죠.




특히, 약 90여 개의 LED 모듈이 탑재되어, 화려한 컬러 표현이 가능한데요. 일정한 간격의 면 발광 방식이고, 유연한 케이블 덕분에, U자 형태로 깔끔하게 구부릴 수 있어, 입체적이고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일반적인 저가형 제품들과는 다르게, 중간에 위치한 홀더를 이동할 수 있어, 보다 깔끔한 연출이 가능하죠.





이렇게 해서,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게이밍 컴퓨터 조립에, 화려한 RGB LED 효과를 더할, RGB 슬리빙 케이블 디프렌드 GLARE-LINE ARGB V1을 살펴봤습니다. 전작 대비, 개선된 유연성과 내구성을 제공하며, 튜닝성이 향상되어, 컴퓨터 내부에 강력한 조명 효과를 연출할 수 있었는데요. 물론, 고가형 제품에 비해, 디테일한 마감 처리와 편의성을 기대하기는 어렵지만, 튜닝이라는 기본적인 역할에 충실한 제품으로, 시스템 내부에 효율적으로 화려한 튜닝 효과를 추가하고 싶다면, 해당 제품을 추천드립니다.



[원문 보기]

전문가 인벤러

Lv87 루카피어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