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음향기기] 100시간 연속재생 가능한 가성비 PC게임 헤드셋 추천 EPOS 젠하이저 GSP 370

아이콘 루카피어
조회: 493
2023-03-24 14:23:18





오늘 소개해 드릴 GSP370은, EPOS 젠하이저의 플래그십 무선 게이밍 헤드셋인 GSP670와 상당 부분 유사하면서도, 게임 플레이에 집중된 모습의 모델인데요. 메인스트림 제품답게, 하이파이 성향과는 거리가 멀어졌지만, 깊은 저음과 단단한 중고음이 강조되어, 다이나믹한 사운드 디자인을 바탕으로, 사운드 플레이에 유리하며, 특히, 경량 설계 디자인과 284g의 가벼운 무게, 100시간의 연속 재생 배터리로, 장시간의 게임에 특화된 모습입니다.




브랜드 EPOS는, 음향 전문 회사인 젠하이저(Sennheiser)와, 토탈 청각 솔루션 기업 디만트(Demant)의 합작으로 탄생한, 게이밍 및 오피스 음향 전문 브랜드로, 현재는, 게이밍 기어와 같이 특수한 목적을 가진 제품들을 전문적으로 선보이고 있는데요. 게이밍 기어 시장이 급속한 성장세를 이어나가며, 보다 다양한 방향으로의 확장 가능성을 보여주면서, 무선 플랫폼이나 노이즈캔슬링 모델 등 점차 라인업을 넓혀가며 게이밍 시장을 공략하고 있습니다.





EPOS GSP370의 패키지는, 기존 GSP 시리즈와 동일하게 제작되었으며, 무선 헤드셋의 외형과 컬러 조합, 스펙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요 특징으로는, 저지연 연결과 배터리 성능을 강조하고 있는 모습이네요.




국내 공식 유통사인 필스전자를 통해 2년의 보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고, 구성품으로는 무선 헤드셋 본품과 보증서, 마이크로 5핀 타입의 충전 케이블 및 전용 동글로 간단하게 구성되었습니다.





해당 모델은, 하우징 대부분을 건메탈 코팅으로 디자인해, 게이밍 헤드셋치고, 차분하고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는데요. 올블랙 컬러 대비, 날렵하고 시원한 느낌이 가미되었으며, 전반적으로 무광 소재를 사용해, 손자국이 잘 남지 않아,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EPOS GSP370은 670대비, 경량 설계를 기반으로 하고 있는데요. 헤드밴드의 외부 프레임은, 유연하면서도 탄성이 강한 소재를 사용해, 장력으로 인한 압박감이 덜하며, 머리가 닿는 안쪽 면적에는 통기성이 강한 메시 소재로 감싸인 메모리폼이 자리하고 있어, 장시간 사용 시에도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어 컵과 밴드의 이음새 부분은, 슬라이더 방식의 길이 조절부로 구성되었는데요. 약 4cm 가량을 총 12단계로 조절할 수 있고, 각 단계별로 눈금과 돌기로 구분감을 더하고 있어, 길이 조절은 간단하면서도 정확한 편입니다.




특히, 탈부착이 가능한 이어 패드는, 부드러운 착용감을 위해, 이중 재질의 쿠션을 사용했는데요. 겉면에 인조가죽을 사용해 차폐력을 높였고, 피부에 닿은 면은 벨벳 소재를 사용해, 보다 부드러운 착용감을 제공하는 게 특징입니다. 밀폐성은 유지함과 동시에,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해, 장시간의 게임에도 몰입이 가능하죠. 물론, 별매이긴 하지만, 여름같이 더운 날씨에는 쿨링 쿠션으로 교체해, 뽀송하고 상쾌한 느낌을 가미할 수도 있습니다.




멀티 힌지가 적용된 고급형 모델들과는 다르게, 해당 모델에는 플로아팅 흰지가 적용되었는데요. 360도 전 방향으로 각도 조절이 가능하다 보니, 두상에 상관없이, 압력을 고르게 분산해, 압박감은 덜하면서도, 제법 두상에 잘 밀착되어, 자연스러운 착용이 가능합니다. 여기에, 클로즈 백 음향 세팅이 되어있어, 소리가 새어나가는 것 없이, 높은 집중력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게임을 즐길 수 있죠. 다만, 2축 흰지방식에 비해, 두상에 따른 누음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안정감에 있어서는, 상위 모델들에 비해 아쉬운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컨트롤러는 본체에 내장되어 있는 형태를 띠고 있으며, 우측 이어 컵에는 볼륨 조절 노브를, 좌측에는 플립형 붐 암 마이크와 전원 스위치 및 충전 단자 등을 설계해, 긴박한 게임 플레이 상황에도 한 손 조작이 가능토록 했습니다.




마이크의 경우, 리프트 업을 통해 헤드셋 마이크 음소거가 가능하며, 딸각거리는 구분감을 넣어, 촉각과 청각적으로 확인이 가능한데요. LED 인디케이터를 구성해, 제품의 작동 상태를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고, 버튼을 간소화해, 직관적인 사용이 가능합니다.





충전 케이블은, 마이크로 5핀 단자를 사용하고 있으며, 케이블 길이가 제법 길어, 충전은 간단한 편입니다. 다만, C 타입 대비, 케이블 호환성이 낮고, 특히, 충전을 위해 케이블을 연결했을 때, 단자 일부가 노출되는 부분은, 내구성이나 안전 면에서 조금 아쉽네요. 전용 동글은, 2.4 GHz RF 신호를 활용하며, 비교적 긴 수신 거리와 저지연 연결을 지원해, 보다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수신기 헤더도 콤팩트하게 제작된 편이라, 주변 포트와의 간섭도 적고요.




EPOS GSP370은, 블루투스나 유선 연결이 가능한 GSP670과는 다르게, USB 무선 동글을 통한 연결만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USB Type-A 단자를 사용해, 데스크탑이나 노트북과 같은 PC 및 콘솔 게임기 연결에 최적화된 제품인데요. 윈도우11 기반의 PC에서도 정상적으로 인식되는 모습입니다.




무선 게이밍 헤드셋은, 케이블 연결이 필요 없어, 비교적 자유로운 사용 환경을 제공하는데요. 실제로 GSP 370을 착용해 보면, 마이크를 접고 펼 수 있다 보니, 착용하거나 목에 걸어 둔 채, 활동이 가능하고, 가벼운 무게와 부드러운 이어 패드가, 쾌적하고 가벼운 착용감을 제공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플로아팅 흰지가 사용되었지만, 개인적으로는, 귀에 잘 밀착되어 안정감을 느낄 수 있었고요. 물론, EPOS GSP370은 장력 조절 기능이 없기 때문에, 차음이나 누음 관련 문제를 항상 겪고 있는 게이머라면, 청음샵을 통해 미리 접해본 뒤에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해당 모델이 제공하고 있는 사운드는, 플랫한 성향보다는, 비교적 저음 쪽이 강조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깊은 저음과 단단한 중고음은, 게이밍 시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튜닝되었으며, 가상 7.1 채널과 EQ 등의 음장 효과를 지원해, 공간감 재현도 어느 정도 가능하기 때문에, 사플에도 유리하죠.




전용 프로그램 GamingSuite를 통해, EQ 프리셋과 서라운드 가상 채널 효과 등을 하나의 프로필로서 관리해 사용할 수 있으며, 별도의 사운드카드 없이도, 기본 제공되는 프로필과, 커스텀 EQ로 나에게 최적화된 게임 플레이가 가능한데요.




저는 PC 게임을 주로 즐기기 때문에, 무선 게이밍 헤드셋을 컴퓨터에 연결하여, 배틀그라운드를 플레이해 봤습니다. 가상 7.1채널을 지원하기 때문에, 이를 지원하는 게임 플레이 시, 방향을 쉽게 파악할 수 있고, 또,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EQ 컨트롤로, 원활한 사운드 플레이가 가능했는데요. 젠하이저와 Demant의 오디오 노하우가 결합된, 인지 음향에 근거한 음향 솔루션을 제공해, 깊은 베이스와 좋은 방향감으로, 사운드플레이가 필요한 게임에서, 전반적으로 좋은 퍼포먼스를 보였습니다. 특히, 높은 차폐력과 해상력으로, 대사나 보이스 전달도 제법 깔끔한 편이다 보니, 보이스 챗 프로그램을 활용한 팀원과의 음성 대화뿐만 아니라, 영화 감상에서도 컨텐츠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고 있죠.




GamingSuite는, 스피커는 물론이고, 마이크 설정도 가능한데요. 마이크는, 톤 컬러나 노이즈 게이트, 측음 등을 비교적 정밀하게 설정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은 편입니다. 다만, 아직 일부 PC에서는, 부트 할 때마다 동글을 재연결해야 하는 등의 자잘한 버그 등이 발견되고 있고, 글씨 크기도 작은 감이 있어, 완성도가 높지는 않습니다.




탑재된 붐 암 마이크는, 방송 품질급의 깨끗한 수음 성능을 제공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PC 사용에 최적화된 만큼, 자체적인 볼륨이 제법 높게 설정되어 있으며, 별도의 설정 없이도 의사소통이 자연스럽고 선명한 게 특징인데요. 다만, 입과 너무 가까이 붙여 사용하는 경우에는, 강한 음압으로 인해 퍽퍽 소리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입술보다 조금 아래에 두고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해서, 가성비 좋은 무선 게이밍 헤드셋 EPOS GSP370을 살펴봤습니다. 장시간의 게임에 최적화된 해당 제품은, 한번 충전에 무려 100시간 연속 재생 가능하며, 더욱 가벼워진 무게와, 유연해진 헤드밴드 사용으로, 쾌적한 착용감을 완성했습니다. 물론, 고급형 모델인 GSP670에 비해, 흰지 구조나 사운드 성향 등 디테일한 완성도에 차이가 있지만, 패밀리 룩과 뛰어난 음향 성능이, 여타 메인스트림 제품들에 비해, 우수한 퍼포먼스를 보이고 있어, 상위 모델 대비, 비교적 합리적인 가격대로 만나볼 수 있는, 젠하이저 무선 헤드셋 라인업을 완성했는데요. H3나 GSP600 시리즈 등, 고급형 라인업의 게이밍 헤드셋 가격이 부담스러웠던 게이머라면, 필요한 기능만을 담아, 보다 집중력 있는 사운드플레이를 이끌어 낼 수 있는 GSP370 EPOS 헤드셋을 추천드립니다.



[원문보기]

전문가 인벤러

Lv87 루카피어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