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기타] 가성비 삼탠바이미 만들기 카멜마운트 이동식 티비거치대로

아이콘 루카피어
조회: 599
2023-05-09 01:23:12






LG 스탠바이미는 이동이 가능한 무선 스마트TV로, 감각적인 디자인과 다양한 기능을 바탕으로, 큰 관심을 받았는데요. 코드리스 디자인과 무빙 휠로 비교적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고, 스마트폰이나 노트북 등을 TV와 연결해, 더 넓은 화면으로 활용할 수 있다 보니, 댁내 안방 TV부터 보조 모니터, 태블릿PC 등 영상 콘텐츠 재생에 사용하던 다양한 제품들을 대체하고 나섰죠.





저는, 주로 작은방에서 생활하기 때문에, 개인 용도로 사용할 TV 구매와 설치 공간 확보에 부담이 있었는데요. 공간도 덜 차지하고, 세련된 외형 역시, 대부분의 인테리어와도 잘 어우러져 관심이 갔지만, 크기나 티비성능 대비 가격이 워낙 높은 편이고, 무엇보다 하나의 완전체로서 활용해야 한다는 점이 아쉬웠습니다. 이에, 카멜마운트에서는, 코드리스 디자인에 착안한 이동형 TV스탠드 SMB32를 출시했고, 이를 활용해, 스탠바이미와 같은 이동형 스마트TV를, 내 환경에 맞춰, 보다 저렴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아, 직접 만들기에 도전해 봤는데요.







카멜마운트 TV스탠드 SMB32는, 최대 42인치 및 12kg 무게의 디스플레이를 거치할 수 있는 티비거치대로, 준수한 활용도에 비해, 비교적 합리적인 금액대로 출시되어, 여러분께 소개해 드리게 되었습니다. 화이트와 블랙 두 가지 컬러로 출시되었으며, 거실과 안방 등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이동성에 신경 쓴 모델인데요. TV나 모니터 거치를 위한 상단 기둥과, 선정리를 위한 하단 기둥, 바퀴가 달린 이동형 받침대로 구성되었으며, 단순히 각 구성품을 결합하면 되게끔 설계되어 있어, 비교적 쉽게, TV스탠드 설치가 가능합니다. 다만, 모두 금속 소재가 사용되었고, 대형 디스플레이의 무게를 견딜 수 있도록, 받침대가 제법 무겁게 제작되었기 때문에, 하단 기둥과 받침대를 결합할 때는, 비교적 넓은 공간을 확보해, 눕혀서 결합하시는 것을 권장하고요.





전반적인 디자인은, 동일 컬러와 금속 소재로 통일감을 준 모습이고, 상단과 하단 기둥 이음새 주변에 상보적인 컬러로 포인트를 주어, 과하지 않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SMB32 카멜마운트 TV 스탠드는, 하단 기둥 쪽에 케이블 정리 홀을 양쪽으로 구성해, 보다 깔끔한 사용이 가능한데요. 티비거치대의 외부로 케이블이 노출되지 않도록, 선이 바닥으로 떨어질 수 있게 해, 깔끔한 선정리를 지원하며, 노출되어도, 벨크로 타입의 케이블 클립을 활용해, 한데 묶어 티 나지 않게 고정시킬 수 있습니다.





재밌는 점은, 탈부착이 가능한 미니 선반을 제공해, 활용도를 높였다는 건데요. 비교적 널찍해서, 리모컨이나 셋탑박스, 휴대용 콘솔 게임기 등을 거치하기에 안성맞춤이며, 케이블 설치가 가능한 홀이 나있어, 이를 활용해, 마찬가지로 깔끔한 선정리가 가능합니다.





베사홀 간격은 75mm부터 200mm까지 폭넓게 지원하는데요. 티비 거치를 위해, 확장형 베사판을 사용하면서, 최대 42인치 대형 TV까지 거치가 가능해, 거실에서도 사용할 수 있고, 베사부에 홈이 있어, 베사판이 결합된 모니터를 걸친 뒤, 고정 나사를 체결하는 것으로, 보다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베사 연결부 후면에는, 고정판을 결합할 수 있는데요. 이곳을 활용해, 모니터 연결에 필요한 선을 기둥으로 깔끔하게 이어질 수 있도록 고정할 수 있고, 또, USB 허브나 멀티탭 등을 설치하여, 공간 활용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실제로, 카멜마운트 이동형 TV스탠드와 함께, 사용 중인 LG 24인치 티비 겸용 모니터를 결합해, 보조 모니터이자 스마트폰 미러링 연결이 가능한 이동형 스마트 모니터를 만들어 봤는데요. 기본적으로 장력이 강하게 설정되어 있어, 24인치 모니터같이, 무게가 가벼운 디스플레이를 사용하는 경우, 각도 조절이 불편할 수 있기 때문에, 장착 후에는, 이에 맞게 장력을 조절해 주셔야 합니다.





높이 상하 조절은, 상단 기둥을 활용해, 700mm~1100mm 범위에서 조절이 가능하고, 상하 각도 조절은 각각 45도 범위에서 조절 가능합니다. 좌/우 90도의 스위블 지원하지만, 휠 받침대를 활용해, 360도 회전도 가능하죠. 특히, 디스플레이를 360도 회전할 수 있는 피벗 기능으로 가로 및 세로 콘텐츠를 편안하게 감상할 수 있는데요.





기존에는, TV 설치를 위해, 제품을 받칠 수 있는 공간이나, 월 마운트 장착을 위한 고정적인 공간을 확보해야 했다면, 카멜마운트 SMB32를 활용해, 발 디딜 틈만 있다면 어디든 설치가 가능합니다. 특히, 한번 선정리해두면, 이동하여 전원 플러그를 연결해, 바로 사용할 수 있어 상당히 편리하죠. 때문에, 작은방에서 서브 TV나 보조 모니터 등으로 활용하거나, 모션 데스크 및 입식 책상 등을 사용할 때도, TV를 시청하는 등, 결과적으로, 활용 방안은 본인 나름이라, 상당히 무궁무진한 건데요.





이러한 이동형 TV 스탠드는 기존에도 쉽게 찾아볼 수 있었지만, 투박한 디자인으로 인해, 인테리어 요소로서는 활용하기가 어려워, 주로, 댁내용보다는, 매장 홍보용으로 활용되었습니다. 다만, 이번 SMB32의 경우, 인테리어와 잘 어울릴 수 있는 세련된 디자인과, 5개의 히든 무빙 휠을 적용해, 자유로운 이동이 가능하고 외관상 깔끔하기 때문에, 깔끔한 인테리어 환경 조성을 조성하면서도, 자유로운 위치 이동으로, 콘텐츠를 즐기고 싶으신 분들에게 꼭 추천드리고 싶네요.







이렇게 해서, 티비거치대와 티비 겸용 모니터로 저렴하게, 스마트 모니터, 가성비 스탠바이미를 만들어 봤습니다. 블랙과 화이트 두 가지 컬러로 만나볼 수 있는 해당 제품은, 대부분의 인테리어와 잘 어우러져, 사용하거나 보관 시에도 이질적이지 않고, 최대 42인치 크기의 대형 TV나 모니터 거치를 지원해, 보다 활용도가 높았는데요. 카멜마운트의 핵심 기술 노하우가 담긴 안정적인 지지 성능을 바탕으로, 간편하게 깔끔한 이동식 TV 시청 환경을 구성할 수 있는 제품을 찾고 계시다면, 현재, 출시 기념 할인 특가 이벤트가 진행 중이오니, 해당 제품을 고려해 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이외에도, 카멜은 전용 리퍼몰을 통해, 할인된 가격으로 리퍼 제품을 판매 중이기 때문에, 이젤형 스탠드나 다른 티비 모니터 거치대를 찾고 계시다면, 해당 스토어를 방문해, 준수한 품질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보세요!




[원문 보기]

전문가 인벤러

Lv87 루카피어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