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마우스] 와이즈아울 WAIZOWL OGM PRO, 가벼운 고성능 무선 게이밍 마우스 추천

쵸이스진상
조회: 481
2023-09-12 12:06:38



게이밍 기어들은 가벼운 무게, 선이 없는 편리한 무선이 트렌드입니다. 특히 계속 움직여야 하는 마우스는 케이블 유무, 무게에 따른 차이가 확실히 체감되는 제품이라 할 수 있죠. 게다가 무선 안정성, 반응성이 상당히 좋아져서 이제는 게임 환경에서 유선과 큰 차이 없는 퍼포먼스를 보여주는데요, 유통사 안다시트 코리아를 통해 출시된 경량 쉘 비대칭 디자인, 플래그십 노르딕 MCU 칩과 PAW3395 센서를 장착한 WAIZOWL OGM PRO는 게임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주목해 볼 만합니다.



"와이즈아울 WAIZOWL OGM PRO 패키지 구성"




사실 브랜드가 생소합니다만 이미 많은 유저들이 사용하고 있고 평가도 좋은 만큼 되게 기대되는 모델입니다. 완전히 밀봉되어 있는 패키지 상자가 깔끔하네요. Nordic nRF52840 MCU 내장, PAW3395 최상위 센서, 2.4Ghz 및 블루투스, 유선까지 연결 가능하며 최대 70시간 플레이 타임, 전용 소프트웨어 지원, 무상 A/S는 2년이 보증됩니다. 



구성품은 마우스와 파우치, 매뉴얼, 가볍고 꼬임이 없는 파라코드 재질 USB-C 타입 케이블, 그립 테이프, 여분의 피트, 젠더 구성으로 꽤나 풍성하게 제공되네요.



젠더의 활용법은 잘 아실 텐데요, 수신기를 연결하고 마우스 근처에 두면 좀 더 안정적인 무선 연결을 확보할 수 있게 됩니다. 



"와이즈아울 WAIZOWL OGM PRO 디자인"




크기는 121 x 66 x 40mm이며 비대칭 오른손잡이용으로 디자인되었습니다. 250mAh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음에도 무게가 68g 정도로 상당히 가볍고 전반적으로 곡선이 많이 사용되어 부드러운 느낌을 주네요. 쥐어보지 않아도 그립감이 좋을 것 같은 모습이죠. 컬러는 화이트만 선택 가능하고 촉감이 되게 좋은 무광 표면의 마감 퀄리티가 상당히 우수합니다. 



사이드 버튼은 누르기 좋게 적절한 위치에 배치되어 있고 프린트되어 있는 OGM PRO WIRELESS 문구는 다소 심심할 수 있는 디자인에 포인트 역할을 하네요. 해당 제품은 게이밍 콘셉트지만 LED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스위치는 커스텀 된 TTC GOLD 80M, 스크롤 인코더는 TTC GOLD를 사용하는데요, 좌, 우 편차 없이 균일하고 내구성이 우수하지만 클릭압이 좀 높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휠은 구분감이 있으면서 부드럽게 작동하며 클릭음은 나름 경쾌하게 들립니다. 



바닥면 위, 아래, 센서 주위에는 최적의 슬라이딩, 브레이킹을 제공하는 0.8mm 두께의 100% PTFE 피트가 부착되어 있으며 블루투스(BT), OFF(유선) 2.4Ghz 전환 스위치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하단 마그네틱 방식의 작은 커버를 오픈하면 내부에 리시버가 수납되어 있네요. PIXART 사의 고성능, 저전력 PAW3395센서는 최대 감도 26.000DPI. 1,000Hz 폴링 레이트, 650IPS, 50G 가속 스펙으로 게임을 플레이할 때 정확한 컨트롤이 가능하게 해줍니다.



"와이즈아울 WAIZOWL OGM PRO 그립, S/W, 활용 "




연결은 유선, 블루투스, 2.4Ghz까지 세 가지 방식으로 다양한 환경을 커버하며, 플래그십 MCU 및 알고리즘 채용으로 1ms 수준의 안정성을 제공합니다. 유선은 충전도 동시에 이루어지는데요, 완충 시 70시간 사용 가능하고 약 200 시간을 대기할 수 있어 하드코어 게이머라도 잦은 충전의 번거로움은 없을 것 같네요. 블루투스로 연결되면 기본적으로 배터리 모니터링을 지원합니다. 



DPI는 더블 클릭 시 400(RED) - 800(GREEN) - 1600(BLUE) - 3200(PURPLE) - 6400(WHITE) 순으로 변경되며 한 번 클릭하면 배터리 잔량(81-100% GREEN, 61-80% BLUE, 41-60% PURPLE, 0-40% RED)을 컬러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DPI는 전용 소프트웨어에서 세부적으로 커스터마이징도 됩니다.



키보드에서 손을 폈을 때 펑션 열 기준으로 F1-F10까지 크기입니다. 팜이든 클로든 어떤 형태로 쥐어도 불편함이 없네요. 그립감 괜찮습니다. 



전용 소프트웨어는 심플한 UI,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가져 다루기 어렵지 않은데요, 5개 버튼 기능 변경, 5단계 DPI는 50단위로 조절되지만 컬러는 고정이며 매크로도 지원합니다. 아직 한글은 미지원.



마우스 이동, 스크롤, 더블 클릭 속도 변경, 폴링 레이트, 반응 속도, LOD 설정 및 수직과 수 보정을 위한 리플 컨트롤, 앵글 스내핑, 격렬한 움직임에도 일관성을 유지하면서 PC 신호와 동기화하여 정확한 트래킹을 할 수 있게 도와주는 모션 싱크도 사용할 수 있네요.



선이 없다는 건 큰 장점이죠. 또한 PAW3395 센서는 실제 게임 플레이에서 정확하고 부드러운 포인팅을 제공하였습니다. 가벼워서 장시간 게임을 즐겨도 손목이 편하고 2.4GHz 수신기를 이용하기 때문에 스킬 난사를 위해 버튼을 계속 눌러도 입력 반응이 빠르며, 튀거나 끊김 없이 안정적이었습니다. 



"와이즈아울 WAIZOWL OGM PRO 사용 후기"




마우스가 무선에 가벼워서 부담 적고, 뛰어난 퍼포먼스와 그립감까지 만족스럽다면 더 바랄 게 없을 겁니다. 게다가 깔끔한 디자인, 배터리 효율도 넉넉하단 말이죠. 물론 평이 제아무리 좋아도 사용자 본인에게 맞아야겠지만 직접 사용해 본 와이즈아울 WAIZOWL OGM PRO라면 호불호는 극히 적을 거라 생각됩니다. 게이밍 환경에 어울리는 LED 기능이 없다는 게 아쉬울 수 있겠으나 여러모로 잘 만들졌습니다. 경량 무선 게이밍 마우스를 사용해 보고 싶다면 지금 바로 장바구에 담으셔도 좋을 것 같네요. :)    




"이 사용기는 와이즈아울을 통해 제품을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Lv33 쵸이스진상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