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음향기기] 몰입 100% 소믹 G941 게이밍 헤드셋 디앤에스테크놀러지

삽살이사랑
조회: 1610
2014-08-14 15:00:50
 
메인1.jpg


 
 
몰입 100% 소믹 G941 게이밍 헤드셋 디앤에스테크놀러지
 
게이밍기어 전문업체 디앤에스테크놀러지에서 유통하는 SOMIC의 준고급형 게이밍 헤드셋 G941은 일반 소비자들이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가격과 성능으로 출시된 헤드밴드형 헤드셋으로 가상 7.1 사운드효과, 임피던스 32Ω, 음압 105dB, 인조가죽 이어쿠션, 듀얼 헤드빔, 회전형 마이크, 2세대 진동 VIB 유닛이 적용되었다. 인체공학적 설계를 통해 뛰어난 착용감을 제공해줄 뿐만 아니라 검정과 흰색, RED LED 램프의 대비로 시각적인 만족도 또한 우수한 모델이다.
 
가상 7.1 사운드효과를 제공하기 위해 외장 USB 사운드 카드가 적용되었기 때문에 별도의 3.5mm 오디오 포트 없이도 풍부한 음질을 제공받을 수 있으며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의 유선 리모컨을 통해 볼륨조절, 마이크 On/Off, 진동 On/Off가 가능하다. 인조가죽 재질의 이어쿠션은 차음성이 좋기 때문에 외부 소음을 차단하고 드라이버 유닛을 통해 전달하는 사운드에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장시간 착용해도 불편하지 않는 뛰어난 착용감을 제공해 주기 때문에 보급형 헤드셋의 착용감과 확실히 구별되는 성능을 제공해 주고 있다.
 
5만원도 미만의 가격에도 불구하고 독일 2세대 진동 VIB 유닛이 적용되었다. 진동 유닛은 게이밍시 사운드와 함께 작동하여 사용자에게 현실감과 몰입감을 동시에 높여주기 때문에 입체적인 사운드와 함께 일반 보급형 헤드셋에서 경험할 수 없는 재미를 제공한다.
 
 
 
 
 
 
 
패키징.jpg

 
 
 
 
 
여러 개의 게이밍 헤드셋을 테스트 했지만 소믹 제품의 경우 가격대비 박스의 디자인이 깔끔하고 고급스럽다. 그만큼 강렬하고 깔끔한 첫인상을 심어주기 위한 노력이 돋보인다. 전면에는 G941의 외형과 가장 7.1 채널, 가볍고 편안한 디자인, 진동 베이스 스피커와 관련된 문구가 기재되어있다. 후면에는 제품의 사양과 경고/주의/참고 사항이 기재되어있고, QR 코드를 통해 스마트폰으로 제품의 자세한 정보를 찾아볼 수 있다. 측면에는 RED LED를 통해 게임 효과 극대화 인조가죽 재질의 이어쿠션을 통해 장시간 착용해도 불편하지 않은 착용감 제공, 유선 리모컨, 전체 주파수 영역을 재생하는 다이나믹 유닛을 언급하고 있다.
 
 
 
 
 
 
 
 
 
 
 
 
 
패키징1.jpg


G941의 내용물을 살펴보면 헤드셋 본체와 보증서, 사용자 매뉴얼로, 드라이버 CD로 구성되었다.
 
 
 
 
 
 
 
 
 
 
 
패키징2.jpg

제품 보증서와 소프트웨어 관련 매뉴얼이 이미지와 함께 설명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 아쉬운 부분이라면 한글로 표기되지 않았다는 것이다. 물론 게이밍 헤드셋 및 경험이 있는 사용자라면 비슷한 인터페이스를 갖추고 있기 때문에 조작하는데 어렵지 않다.
 
외형.jpg
 
 
 
 
 
 
 
외형1.jpg


블랙과 화이트의 적절한 조화를 통해 깔끔함과 세련미를 동시에 충족시키고 있다. 게이밍 헤드셋 대부분이 블랙컬러 제품이기 때문에 화이트와 블랙의 조합은 신선함과 특별함을 제공하기 때문에 개성넘치는 아이템이라 할 수 있다.
 
 
 
 
 
 
 
 
 
케이블.jpg

음향기기에 있어서 뛰어난 사운드를 제공받기 위해 신경쓰는 부분 중 하나가 바로 케이블이다
. G941의 경우도 고순도 OFC 케이블 사용으로 긴 수명과 편리성을 제공한다. 패브릭 재질의 케이블 적용으로 단선 및 꼬임을 예방했고, 페라이트 코어를 통해 노이즈 및 불필요한 주파수를 제거한다. 실제 화이트 노이즈가 들리는 제품에 페라이트 코어를 적용 후 잡음이 사라지는 현상도 있기 때문에 깨끗한 신호를 전달하기 위해 필요한 옵션이라고 생각한다. 10,000회 이상의 내압력, 내마모성 테스트를 통과한 2M 케이블이 적용되었다. 가상 7.1 채널 사운드 내장 칩셋을 통해 사운드를 제공하기 때문에 별도의 오디오 잭 없이 USB 연결 방식을 통해 깔끔하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리모컨.jpg

볼륨 조정
, 마이크 On/Off, 진동 On/Off 기능이 통합된 조작이 간편한 유선 리모컨을 확인할 수 있다.
 
 
 
 
 
 
 
 
 
 
 
 
 
 
마이크-조절.jpg

사용자 마다 체형이 다르기 때문에 헤드셋 착용시 약간의 조정이 필요하다. G941도 마찬가지로 사용자의 체형에 적합하게 마이크의 위치를 최적의 상태로 조정할 수 있도록 각도조절이 가능 하도록 설계되었다.
 
 
 
 
 
 
 
 
 
 
마이크.jpg

 
무관절 마이크 채용으로 사용자의 체형에 적합한 거리 및 형태를 조절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제공한다.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주변 소음을 억제시켜 상대방에게 하울링 없는 깨끗한 목소리를 전달한다. 마이크 On/Off 상태를 알리는 LED가 적용되어 시각적 효과 까지 제공하고 있다.
 
 
 
 
 
 
 
 
 
 
 
측면-회전.jpg

 
G941은 장시간 착용해도 불편하지 않은 최적의 착용감을 제공하기 위해 좌우로 15° 정도 유연한 각도조절이 가능하다. 듀얼 빔 고정 브라켓 부분에는 L/R 헤드셋의 위치를 표시하고 있다.
 
 
 
 
 
 
 
 
 
 
 
듀얼-헤드-빔.jpg

 
헤드밴드의 조절은 듀얼 빔 합급 스텐 / 스틸 텔레스코픽 구조로 조절되며 두상에 따라서 탄성력 또한 증가되는 방식이다. 일반 성인 남성의 두상에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착용감을 제공하기 때문에 일반인 이라면 누구나 무리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이어쿠션.jpg

 
두께 15mm, 지름 90mm 인조가죽 재질의 이어쿠션이 적용되었다. 일반 게이밍 헤드셋의 이어 쿠션과 비슷한 사이즈로 일반 사용자들의 체형으로 볼 때 귀 전체를 덮을 수 있다. 착용감에 있어서는 상당히 부드럽고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고 있고, 보급형 헤드셋에 적용된 인조가죽 재질과 다른 부드러움을 제공하고 있다.
 
 
 
 
 
 
 
 
 
 
드라이버-유닛.jpg

 
보편적으로 게이밍 헤드셋에 적용되는 다이나믹 유닛이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드라이버 유닛과 진동 VIB 유닛이 함께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깔끔한 마감처리를 확인할 수 있다. 직경 40mm의 가청 주파수 전 영역(20Hz-20KHz)을 재생할 수 있다.
 
 
 
 
 
 
 
 
 
LED-램프.jpg

 
RED LED 램프가 적용되어 G941을 좀 더 멋스럽게 부각시킬 수 있다. 블랙과 화이트의 조화를 통해 깔끔함을 돋보이게 했다면 레드 LED램프를 통해서 화려하면서도 고급스러움을 배가시킬 수 있다. 일반 올블랙의 게이밍 헤드셋과 차별화 된 것이 더욱 매력적이다.
 
 
 
 
 
 
 
 
 
 
소프트웨어.jpg

 
 
드라이버 설치 후 제공되는 소프트에어를 통해서 스피커/마이크 각각의 설정을 통해서 장르 및 사용자 환경에 적합한 최적의 헤드셋 환경을 구성할 수 있다. 스피커는 볼륨 컨트롤/샘플링 속도/이퀄라이저/환경 효과/7.1 Virtual Speaker Shifter/Xear SingFX/Xear Surround Max로 구성되었다. 마이크는 볼륨 컨트롤/샘플링 속도/Xear SingFx/Microphone Boost로 구성되었다.
 
스피커의 이퀄라이저를를 활성화 시키면 댄스를 포함한 12가지 모드로 변경할 수 있으며 사용자가 직접 설정한 이퀄라이저를 저장하고 불러올 수 있다. 가상 7.1 채널 기능을 설정 할 수 있으며 재생속도의 피치를 ±4로 조절할 수 있다. 음성 페이딩 활성화를 통해 멜로디와 음성을 분리하여 들을 수 있다. 마이크의 경우 동영상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듯이 재미있는 기능을 제공하는데 4가지 매직 보이스 기능을 통해 좀 더 재미있는 게이밍 및 화상채팅을 즐길 수 있다.
 
 
 
 
 
 
 
 
 
 
 
성능.jpg
 
 
SOMIC G941로 게임 영화, 음악 장르별로 청음 및 테스트 해보는 시간을 가져봤다. 게이밍 헤드셋의 특성상 일반 음악 및 영화 감상과 비교를 통해 실제 게이밍 헤드셋으로써 최적의 사운드 환경을 제공하는지를 언급하고, 가상 7.1 채널의 특징과 장점을 실 사용자가 어느정도 체감할 수 있는지 또한 성능부분에서 언급할 수 있는 주요 관심사라 할 수 있겠다.
 
사운드 테스트 시 전문적인 측정 장비의 부재, 각기 다른 사용자 환경 및 필자의 주관적인 판단이 개입될 수 있기 때문에 평가된 부분은 제품의 실제 성능과 다를 수 있다. 언급된 내용은 참고할 수 있는 정보로 활용하는 것이 좋겠다.
 
FPS 게임의 대명사인 배틀필드 4를 통해서 느낀 G941은 가격대비 만족스러운 사운드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가상 7.1 채널의 서라운드 환경이 압권이다. 여기에 G9412세대 VIB 진동 시스템은 7.1 가상채널 + 진동 시스템 사용 이전 보다 100% 체감할 수 있는 사운드 효과과 몰입감을 제공한다. 필자가 생각하는 게이밍 헤드셋의 경우 디테일한 해상력과 밸런스가 중요하다 할 수 있겠다. 적들의 발자국 소리 하나까지 섬세하게 들을 수 있는 게이밍 헤드셋이 바로 승패를 좌우하는 조건이 되고 총격이나 폭발음이 너무 튀거나 작으면 안된다고 생각한다. 그런 의에서 소믹 G941 게이밍 헤드셋은 일반 보급형 게이밍 헤드셋에서는 재현할 수 없는 뛰어난 사운드를 제공함과 동시에 몰입감을 100% 향상시킬 수 있는 효과를 제공하는 가성비 최고의 헤드셋이라 할 수 있겠다. 격발시 귀에서 전달되는 진동효과와 가상 7.1 채널 이지만 2채널에서 경험할 수 없는 입체적인 사운드를 통해 체감되는 사운드는 무조전 들어보라고 추천하고 싶을 정도다.
 
드라마, 음악, 영화에서는 게이밍 헤드셋과 일반 헤드폰이 왜 필요한지 그 이유를 실감할 수 있는 부분이라 하겠다. 게이밍 헤드셋이라서 영화, 음악 감상에 사용하면 안 되는 것은 아니지만 실제 헤드폰과 사용해 보면 명확이 그 차이점을 인식할 수 있다.
 
가상 7.1 채널 입체 음향을 끈 상태에서 음악이나 영화감상을 하게 되면 7.1 채널 보다 해상도나 디테일함이 증가되지만 그렇다고 헤드폰의 그것에 미치지 못한다. 입체음향 효과를 사용할 경우는 더 그렇다. 드라마, 영화의 경우는 대사나 가사의 전달력이 뛰어나야 하는데 그런 의미에서 게이밍 헤드셋의 성능은 헤드폰과 확실히 구별된다. 물론 어떤 제품을 선택하느냐, 소프트웨어를 통해 사용자의 환경에 맞게 세팅이 되었는지도 집고 넘어가야 할 부분이지만 음질의 세부 표현력은 헤드폰에 비해 약간 부족한 편이다.
 
G941이 게이밍 헤드셋으로 출시된 제품이기 때문에 게이밍에 적합한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게이밍 뿐만 아니라 다양한 장르에서도 활용할 수 있다. 일반 2채널 스피커로 사운드를 제공받는 것 보다 훨씬 디테일한 사운드를 제공받을 수 있고 이어쿠션을 통해 외부 소음을 차단하기 때문에 좀 더 사운드에 집중할 수 있는 것 또한 장점이라 하겠다. 뭐니뭐니 해도 7.1채널 입체 사운드를 통해 재미있는 게임을 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라 할 수 있다.
 
 
 
 
 
 
 
 
 
 
총평.jpg

 
게임은 역시 7.1 채널 입체 사운드로!
 
SOMIC G941 게이밍 헤드셋 디앤에스테크놀러지
 
현재 오픈마켓 기준 최저가 48,220원에 판매되고 있는 G941의 경우 그동안 보급형과 고급형 사이에서 게이밍 헤드셋을 선택하고자 했던 소비자들에게 반가운 제품이라 할 수 있다. 꼼꼼한 소비자들을 만족시킬 만한 성능과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기 때문에 올블랙의 단순한 헤드셋에서 좀 더 깔끔하고 세련된 화이트 + 블랙 + RED LED 램프가 적용된 헤드셋을 선택하는 것도 자신만의 게이밍 환경을 구성하는데 적합할 수 있겠다.
 
게이밍 헤드셋은 게임에 특화된 기능과 장시간 착용해도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해야 한다. G941은 이런 부분을 대부분 만족시키고 있는 제품이라 할 수 있겠다. 우선 FPS 게임을 즐기는데 최적의 입체 음향을 제공하고 있다. 물론 리얼 7.1채널 사운드를 제공하지는 않지만 가상 입체음향을 통해 2채널의 그것과는 차별화된 사운드를 실제로 체감할 수 있다. 특히 2세대 진동 VIB 드라이버 유닛을 통해 사운드와 함께 전달되는 진동은 게임에서 몰입감을 100% 향상시켜주고 있다.
 
대형사이즈의 이어컵이 적용되지는 않았지만 일반 게이밍 유저들의 귀 전체를 덮는 데는 모자람이 없으며 부드러운 인조가죽 재질을 통해 상당히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이어 컵 부분이 사용자의 체형에 맞게 조절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기 때문에 두상이 남다르게 큰 사용자를 제외한다면 누구나 부담없이 착용할 수 있다.
 
디자인, 가격, 편의성 부분에서 만족스럽지만 성능에서 뒷받침해주지 못한다면 실패한 모델이다. G941은 가격대비 성능에 있어서 보급형과 고급형 게이밍 헤드셋 사이에서 가장 발전된 그리고 가장 뛰어난 성능을 제공하는 기기라 할 수 있다. 분명 게임을 통해서 모두가 경험할 수 있을 거라고 확신다. 사용자의 취향 및 환경에 적합한 사운드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전용 소프트웨어를 제공하고 직관적인 멀티 컨트롤이 가능한 유선 리모컨 적용으로 손쉽게 조정이 가능한 것 또한 편리함을 제공한다.
 
이제 제법 무더위도 꺽이고 게임을 즐기기에 적합한 기후다. 게이밍 헤드셋을 구입하려고 했지만 시기상, 가격적인 부분에 있어서도 선택하기에 부담스러웠던 유저라면 G941을 통해 게이밍 헤드셋을 경험해 보는 것 도 좋을 것 같다. 5만원 미만의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고급형 헤드셋의 그것을 충분히 실현하고 있는 제품도 G941이다. G941 보다 고가의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일반 2채널 제품에 완성도 또한 떨어지는 제품이 여럿이다. 게임할 준비가 되었다면 G941과 함께 몰입감 100% 향상된 게임을 즐기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메인사진.jpg

 
이 사용기는 디앤에스테크놀러지에서 제공되는 G941로 작성되었습니다.
 

Lv12 삽살이사랑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