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음향기기] 방수 & 무선 운동용 블루투스 이어폰 : 소니 MDR-AS800BT (개봉기)

Donnie
조회: 5650
2014-11-09 21:42:52



 



걷기, 달리기, 헬스클럽에서 홀로 고독을 씹으며 운동을 할 때면 음악이 빠질 수 없는데요. 소니 신제품 MDR-AS800BT는 날씨에 구에 받지 않는 방수 기능에 무선의 자유로움을 더한 운동용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개봉기와 사용기로 나눠 두차례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지난 달 31일 포터블코리아 제공으로 소니코리아 정품 MDR-AS800BT 무선 & 방수 스테레오 헤드셋을 수령 하였습니다.



 


 





투명한 PET 박스라 내용물 확인을 할 수 있는데 개봉 후 그냥 버리시면 안되고 반드시 전면의 소니코리아 정품 홀로그램 스티커를 떼어 보관하셔야 정품 1년 보증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받자마자 떼어서 영수증이나 설명서에 붙여두는게 좋겠죠?



 



측면에는 소니 MDR-AS800BT의 착용법이 나와 있는데요. 일반적인 언더이어 방식 외에 격렬한 움직임에도 보다 안정적으로 착용이 가능한 오버이어 방식으로 착용을 할 수도 있습니다.



 



박스 각 측면을 통해 구성품, 제원 등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소니 MDR-AS800BT의 원산지는 MADE IN CHINA 중국산입니다. 요즘 이어폰은 일본산을 찾기가 쉽지 않죠.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아이콘은 음악 관련 앱은 아니고 NFC 간편 연결이라는 소니 전용 앱을 말하며 apt X/CSR 코덱, 방수, 4.5시간의 재생 시간, 애플 제품은 배터리 상태 모니터링 가능, 50cm 마이크로 USB 케이블 제공 등을 그림과 함께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바닥에 B, Black이라고 스티커가 붙어 있는데 소니 MDR-AS800BT는 4가지 컬러가 출시되어 있습니다. 블랙/메탈 그레이, 화이트/메탈 그레이, 블루/메탈 그레이, 오렌지/메탈 그레이가 그것인데 제가 수령한 제품은 블랙/메탈 그레이 색상입니다. 





 



박스 뒷면에는 기본 제공 악세사리들과 제품의 주요 특징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아까 말씀드린 양방향 착용법 외에 핸즈프리 통화 기능, 조절 밴드 제공, 원버튼 작동기능, 휴대용 케이스 제공, SBC, AAC 및 aptX와 호환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각 특징에 대해서는 사용기에서 보다 자세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소니 MDR-AS800BT의 구성품입니다. 개봉을 하면 종이 박스가 들어 있는데 이어폰 본체와 이어버드, 아크지지대, 설명서, 파우치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명서는 참조 가이드와 빠른 사용 설명서 2가지인데 모두 한글로도 설명되어 있습니다.



 



휴대용 케이스가 기본 제공되어 이어폰 본체 및 악세사리들을 함께 수납할 수 있습니다. 완전한 하드는 아니지만 봉지식 소프트 파우치보다는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겠죠.



 



블루투스 이어폰은 일반 이어폰 보다 유닛 부위가 무겁기 때문에 지지대는 거의 필수로 들어가 있는데요. 소니 MDR-AS800BT의 지지대는 아크 지지대로 불리우며 S,M,L 3가지 사이즈가 제공되며 동일한 실리콘 재질의 조절 밴드가 제공되어 운동시 흔들리지 않게 선을 고정시킬 수 있습니다.



 



소니는 이어팁을 이어버드라고 부르는데요. 타사는 보통 3가지가 제공되지만 SS, S, M, L 4가지 사이즈가 제공됩니다. 사이즈별로 고정 부위의 색상도 다른걸 볼 수 있죠.



 



충전은 안드로이드 유저에게 익숙한 마이크로 USB 케이블로 하는데요. 50cm짜리가 기본 제공됩니다.



 



끝으로 리뷰할 본 제품인 블루투스 이어폰 MDR-AS800BT입니다. 외관을 보면 여느 블루투스 이어폰과 조금 다른 점이 보이는데요. 유선 리모콘이 보이질 않고 유닛 부위가 다소 커보이는 모습입니다. 사용기 때 보다 자세히 보여드리겠지만 리모콘 대신 우측 이어폰 부위 달린 버튼으로 모든 기능을 콘트롤 하며 커다란 유닛때문에 무거워 보이지만 무게는 약 16g으로 크게 무거운 편은 아닙니다. 참고로 일반적인 이어폰들의 무게는 10g 초반이 많습니다.


 


이상으로 방수까지 되는 무선 운동용 블루투스 이어폰인 소니 MDR-AS800BT의 개봉기로 패키지와 구성품, 간단한 제품 특징 등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고급 제품군 답게 높은 스펙과 다채로운 구성품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제품 디자인과 기능, 2주 동안 사용해 본 사용기, 타사 블루투스 헤드폰(브리츠 bz-m90)과의 비교기 등을 자세히 포스팅 할 예정인데요. 미리 조금 말씀드리자면 첫인상은 커다란 유닛 때문에 다소 투박해보였지만 생각보다 착용감이 좋고 음질 또한 소니 제품 다웠습니다.



위 영상은 소니 MDR-AS800BT의 소개 영상인데 한국어나 영어로 된 영상은 찾을 수가 없어 소니 폴란드의 영상을 올리니 화면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레알 스마트한 도니의 스마트한 블루투스 이어폰 리뷰였습니다. R.S.d. :)


 





 


 


저는 위 소니 MDR-AS800BT를 소개하면서 소니코리아로부터 무상증정 받았습니다.


그러나, 리뷰의 내용은 리뷰어 의사가 존중 되어 어떠한 제약 없이 솔직하게 작성 되었습니다.


리뷰어의 자유로운 글쓰기를 보장하는 네이버카페 포터블코리아 체험단이기 때문입니다. 

Lv13 Donnie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