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음향기기] 게이머를 위한 가성비 PC헤드셋, ABKO HACKER GH200

게보린
조회: 1867
2014-10-15 23:56:39
00.jpg

ABKO HACKER GH200

오늘 소개하는 ABKO HACKER GH200은 앱코에서 유통하는 게이밍기어 시리즈인 HACKER 제품군 중 가격대가 저렴한 보급형 게이밍 헤드셋입니다. 블랙/레드가 조화롭게 이루어진 검빨 디자인의 스타일리쉬한 외형과 함께 두툼한 헤어밴드와 큼지막한 이어패드, 그리고 유연성 있는 마이크까지 갖추고 있는 본 제품의 가격대는 1만원 초반으로 강력한 가성비를 갖추고 있는 제품입니다. 지금부터 ABKO HACKER GH200의 매력에 빠져보도록 합시다.




패키지 소개

001.jpg

003.jpg

004.jpg

005.jpg

패키지는 전체적으로 제품의 색상과 같은 검/빨 디자인을 취하고 있습니다. 가장 먼저 HACKER라는 시리즈를 알리고 있으며 중앙에 제품명을 표시하였습니다. 제품의 주요 특징들에 대하여 하단에 이미지로 간략하게 표현해주고 있는 모습이 제품의 가격과 어울리지 않게 상당히 고급스럽습니다.


010.jpg

011.jpg

패키지 상단에는 ABKO 로고가 멋지게 프린팅 된 모습입니다.


006.jpg

007.jpg

패키지 좌측에는 심플하게 제품명이 표시되어 있으며 우측은 투명 플라스틱으로 구성되어 GH200의 모습을 미리 볼 수 있습니다.


008.jpg

009.jpg

012.jpg

013.jpg

014.jpg

015.jpg

016.jpg

패키지 후면에는 본 제품의 스펙과 함께 주요 특징들에 대하여 나열되어 있으며, 서비스 센터 연락처와 제품의 보증기간을 표기하고 있습니다. 눈에 띄는 부분은 소모품에 속하는 헤드셋을 3년이라는 엄청난 보증기간을 제공하고 있는 부분입니다. 보급형 제품군의 AS기간이 대부분 1년 이내인 것을 생각해볼 때 앱코의 서비스가 타사 제품들과는 차별화 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017.jpg

018.jpg

패키지 상단을 통해 개봉할 수 있으며 제품의 흔들림이 없도록 헤드셋 거치대 모양의 종이 박스로 고정된 제품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헤드셋 제품의 특성상 별도의 구성품은 제공되지 않으며 깔끔하게 고정된 ABKO HACKER GH200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019.jpg

020.jpg

021.jpg

022.jpg




제품 소개

023.jpg

024.jpg

헤드셋은 블랙 프레임으로 이루어진 일체형으로 좌/우 유닛부에는 벌집모양의 타공망 처리가 되어 있으며, 측면라인에는 제품 시리즈명인 HACKER 로고를 배치하여 포인트를 주고 있습니다.


025.jpg

다양한 사용자를 고려하여 헤어밴드 길이 조절이 가능합니다.


026.jpg

027.jpg

028.jpg

좌측 유닛에는 마이크가 부착되어 있으며 자유로운 각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또한, 제품에 부착된 마이크는 유연성을 가지고 있어 자유로운 각도로 구부릴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029.jpg

030.jpg

031.jpg

032.jpg

033.jpg

이어 패드는 레드라인을 첨가하여 멋진 디자인 효과 보여주며, 부드러운 소재를 사용하여 쿠션감이 좋으며 장시간 헤드셋을 착용시 압박감이 적도록 배려하고 있습니다.


034.jpg

036.jpg

GH200은 다양한 설치환경을 고려하여 약 2m에 달하는 넉넉한 케이블 길이를 가지고 있으며, 각 커넥터는 색상과 아이콘이 표기된 3.5mm 스테레오 단자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035.jpg

케이블 중심부에는 볼륨 조절 다이얼이 부착되어 있어 편리하게 볼륨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


037.jpg

038.jpg

039.jpg

040.jpg

041.jpg

042.jpg

043.jpg

유닛을 확인하기 위해 헤드셋에서 이어 패드를 제거하였습니다. 제품에 부착된 이어 패드의 중심부는 얇은 천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주변부는 쿠션감있는 소재를 사용하여 착용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044.jpg

045.jpg

046.jpg

내부 구조를 확인하기 위해 좌측 유닛부를 열어보았습니다. 중앙에는 40mm 다이나믹 드라이버가 부착되어 있으며 측면 마이크와 연결된 케이블이 확인됩니다. 케이블 고정을 위해 본드나 실리콘이 아닌 절전 테이프가 사용된 모습을 확인합니다.


047.jpg

048.jpg




실사용 테스트

testpc.jpg

위와 같은 테스트 환경에서 헤드셋을 착용하고 다양한 상황에서의 청음을 하였습니다. 헤드셋의 특성상 케이스 전면부에 연결이 되기에 테스트 시스템의 내장사운드 칩셋인 리얼텍 ALC892칩셋이 사용되었습니다.

테스트 결과에 앞서 소리란 것은 듣는이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청음소감은 주관적인 부분임을 미리 밝힙니다.


049.jpg

헤드셋으로서 빛나는 순간은 바로 게임을 하고 있을 때가 아닐까요?
다양한 게임환경을 위해 각 장르별 대표적인 게임으로 리그오브레전드, 배틀필드4, 월드오브워크래프트를 선정하였습니다.


049_2.jpg

리그오브레전드는 현재 가장 인기 있는 AOS장르의 게임으로 다양한 챔피언의 스킬, 대사, 장내 아나운서, 그리고 배경음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스피커 환경과 비교해 볼 때 전투 상황에 있어서 스킬, 챔피언 대사 부분에 있어서 좀더 부각되어 표현되었습니다. 중저음 위주의 소리를 들려주어 게임을 하는데 있어서 무난한 소리를 들려주었습니다.  (별점 ★★★☆☆) 


049_3.jpg

배틀필드4는 광활한 전장에서 펼쳐지는 FPS장르의 대표적인 게임으로 전투기, 전차, 헬기콥터, 그리고 다양한 무기들을 활용하는 만큼 화려한 시각적 효과만큼이나 다양한 효과음을 가진 게임입니다. 헤드셋을 착용하고 플레이하게 되는 배틀필드는 좌/우 소리의 구분이 명확하여 적의 위치를 파악하기에 유리한 점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러한 소리의 구분으로 인해 포탄이 떨어지는 전장 상황이 보다 실감나게 느껴졌으며, 빠르게 이동하면 들리게 되는 캐릭터의 거친 숨소리가 귓가에서 들리게 되어 현장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배틀필드와 같은 FPS 게임에 있어서 스피커보다 헤드셋이 확실히 게임 상황에 몰입을 하기에 좋았습니다. (별점 ★★★★☆)


049_4.jpg

월드오브워크래프트는 해마다 발표되는 확장팩을 바탕으로 꾸준하게 사랑받는 MMORPG입니다. 본 게임은 25인이 함께 하는 공격대라는 컨텐츠를 가지고 있는데 배경음과 25인의 캐릭터가 쏟아내는 효과음은 헤드셋으로 표현하기에 무리가 있었습니다. 너무 많은 음역대의 소리가 섞이다보니 드라이버 유닛의 한계를 드러내며 아쉬운 소리를 들려주어 배틀필드 때와는 달리 아쉬운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마이크를 통하여 보이스톡을 활용할 수 있는 부분은 편리하지만, 다소 아쉬운 소리 표현력은 보급형 드라이버 유닛의 한계를 보여주었습니다. (별점 ★★☆☆☆)



050_2.jpg

게이밍 헤드셋이라하여 항상 게임에만 활용될 수는 없겠죠? 다양한 장르의 노래를 헤드셋을 통하여 들어보았습니다.

'로이킴 - Home', '박효신 - 야생화', '태연 - 사랑 그 한마디'와 같은 발라드곡에 있어서 배경음에 보컬이 묻히는 백킹 현상이 간혹 보였지만 전체적으로 잔잔한 느낌의 무난한 소리를 들려주었습니다.

반면, '박보람 - 예뻐졌다', '정기고&소유 - 썸', '에이핑크 - Mr. Chu'와 같은 빠른 비트와 고음악기를 많이 사용한 곡에 있어서는 간혹 소리가 쏘는 경향을 보이는 등.. 아쉬운 부분을 보여주었습니다.

다양한 장르의 노래를 소화하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으며 잔잔한 발라드 위주의 음악감상에 적합합니다.



051.jpg

마지막으로 영화, 버라이어티 쇼와 같은 동영상 감상에 있어서 어떠한 소리를 들려줄지 궁금하였습니다.

여러가지 영상 감상에 있어서 고음 부분에서 간혹 고르지 않은 소리가 들리긴 하였지만, 중저음 대역의 무난한 표현력으로 다양한 종류의 영상을 보기에 평이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음악 감상과 비교해볼 때 동영상 감상에 있어서 좀 더 우수하다 평가할 수 있습니다.




concept04.jpg

concept02.jpg

concept03.jpg





보급형 헤드셋, ABKO HACKER GH200

concept01.jpg

지금까지 ABKO HACKER GH200에 대하여 살펴보았습니다.

본 제품은 앱코의 게이밍 시리즈인 HACKER 제품군 중 가장 낮은 단계의 보급형 게이밍 헤드셋으로, '대한민국 대표 게이밍장비'라는 슬로건에 걸맞게 다양한 환경에서 무난한 소리를 들려주었고, 만원 초반대라는 저렴한 제품 가격은 가성비 측면에서 우수하다고 생각됩니다.

보급형 제품이지만 게이밍 헤드셋인 만큼 게임 플레이에 있어서 우수한 소리를 들려주었으며 제품에 부착된 마이크를 활용하여 보이스톡을 활용할 수 있는 등 게임에 있어서 헤드셋이 필요한 이유를 증명해주었으며, 영화 감상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하지만, 중저음 위주의 소리 성향으로 음악 감상에 있어서 발라드의 표현은 양호하였지만 고음 표현력의 아쉬움과 보컬의 백킹 현상등 다소 아쉬운 소리를 들려주어 음악 감상에 있어서는 아쉬운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였습니다.

음악 감상에는 걸맞지 않지만 PC헤드셋의 주용도가 게임에 있는 만큼, 소리의 좌/우 방향성과 표현력 그리고 마이크의 활용성 등 제품 본연의 역할을 충분히 수행하고 있다고 평가하고 싶습니다. 게임을 몰입도 있게 즐기기 위해 저렴한 게이밍 헤드셋을 찾고 있다면 GH200은 충분히 만족도를 느낄 수 있는 제품이라 생각합니다.



글/사진 : 링크
Email : sdlink@nate.com
Blog : http://wilove04n.blog.me/


Lv18 게보린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