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디스팩트입니다.
요즘 사이하10서버의 전챗창은 조용하더라구요. 그래서 정보수집이 미흡하였으나 사방 팔방 돌아다니면서 목격한 전쟁의 흔적들을 수소문하고 추적한 결과에 대한 느낀점을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살수와 훅. 그리고 사신연합.
최근 사신연합에 인원이 많이 늘어난 상태이며, 예전보다 쟁하는 걸 보면 더욱 더 단합이 잘되어가는 모습이 보여집니다.
살수와 훅과 싸우는 모습을 보면 비등비등해 보이나 개인적인 견해로는 아직까지는 살수와 훅이 더 유리한 포지션을 잘 잡아서 쟁을 한다는게 느껴졌습니다.
아마 이후로는 게일, 어바, 뮨이 얼마만큼 효율적으로 돌아는지, 전투 포지션을 얼마나 잘잡는지. 원활한 타케팅을 유도하여 단합된 모습을 보여주는지에 따라 승패가 갈라질것 같아 보였습니다.
살수와 훅의 보스 독점에도 불구하고, 최근에는 사신연합이 보스를 먹는 모습도 자주 보였지만, 단합만 보고 봤을때는 연합이라는 포지션의 장점을 잘 살려내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살수와 훅 랭커들의 주요 작업장은 엘모어 격전지,풍둥꼭대기, 용던 1~6층, 요던 2층(카오푸는곳) 이정도가 될것 같습니다.
연합측에서 힘을모아 지속적인 견제를 가한다면, 공성전때까지 살수와 훅의 피를 말릴지도 모를것 같습니다.
공성까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과연 그들은 서로 어떠한 준비를 하고 있을까요?
4050 그리고 신조선
4050의 합류로 인해서 사실상 연합이 더욱 커진건 사실입니다. 그러나 눈에 띄게 활동을 하는것 처럼 보이지는 않았습니다.
그러나. 4050의 전력이 상당하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이분들이 눈이 돌아가서 제대로 뭉쳐서 사신과 함께 휩쓸고 다닌다면
살수 훅도 움찔하지 않을까? 싶습니다만, 사신쪽에 쟁지휘권을 넘겨주고 제대로 뭉쳐다니지 않는 이상 단합이 되지 않아 힘을 쓰지 못할것처럼 보였습니다.
사실상 좀 많이 아쉬운 부분이 많이 남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신조선. 전장에서의 폭격기 같은 존재로 보였습니다. 싸움에 미쳐있으며 혈맹 내의 단합이 상당히 잘 이루어져있고, 전투 성향은 에이스와 맘먹을 정도입니다. 기대가 되는 혈맹이지만 살수와 훅이 강한건 사실이기에 조금더 폭격기같은 게릴라의 모습을 보여준다면 뭔가 빛을 보여주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잠자고 있던 전투본능이 깨어나서 에이스같은 근성을 보여주기 바라는 혈맹입니다.
장군 그리고 에이스.
최근 중풍이라는 캐릭을 BJ변학도님께서 열심히 풀레이하고 계신다고 들었습니다. 호기심에 방송하는것도 보았고 컨트롤도 좋아 보였으나, 그건 개인의 역량일뿐. 결국 때쟁을 해야할 시점이 다가왔는데 독단적으로 행동하는 모습은.. 상대 전력에 큰 타격을 입히지 못합니다. 차라리 BJ로서 더 큰 그림을 그리고 분량을 뽑아내려면 사신연합과 콜라보레이션을 통하여 전장에서 더 큰 힘을 발휘하는 모습을 보여주는게 더 나을듯 싶습니다. 강력한 캐릭들이 모여있는건 사실이나 큰 기대가 되지 않습니다. 신조선같은 폭격기의 느낌도 없고, 그저 BJ하나 믿고 몇몇 정예 캐릭터들만 움직이는것 같아보여서 사실상 실망스러운 부분이 큽니다. 더 재미있게 진행을 하려면 사신쪽에 지휘권을 넘겨주고 게임을 진행하는것도 나쁘지 않을 것으로 보였습니다. 물론 제 개인적인 견해이니 너무 뭐라고 하지 마시길..
에이스혈. 말많고 탈많고 미친놈소리까지 듣는 이상한 혈. 정보수집결과 사신엽합쪽에 있는듯 보이나 마이웨이적인 성향이 너무나도 강한 탓에 큰 영향력이 없어보이지만, 왠지모르게 어느 순간부터 인원이 급 늘어나면서 점점 깡패에서 조폭이 되어가는 그런 느낌이었습니다. 건들면 친다. 그게 전부인 혈맹. 최근 사이하의 활에서 에이스를 건드렸는지 피터지게 싸우고 있다는데 에이스혈맹은 마조히스트들의 모임인걸까요? 무슨 좀비부대 보는줄 알았습니다. 그들의 전투가 사신연합에 더 힘을 실어준다면.. 살수와 훅은 정말 긴장 좀 탈거같습니다. 전투에 미친 마조히스트들의 모임.. 최근 단합된 모습도 보여주고 있으나 지휘권이 살수나 훅만큼 잡혀있지 않다는게 느껴졌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여기는 그냥 게임 편하게 하려면 안건드리는게 나을거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밤낮없이 게임하는건 살수 훅정도로 보입니다. 근데 중요한건 인간 사냥을 하러 다닌다는거죠..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에이스혈맹이 진정한 막피혈의 정점에 서서 막피들을 통솔하는 모습도 상상해보았는데 너무 잘어울려보였습니다. 그럼 아마도 서버가 망하지 않을까..싶네요.
이제는 장비는 다 비슷비슷한 시점에 렙업이 관건인데 더 중요한 사실은 주요 렙업구간은 아직까지도 살수 훅이 점령하고 사냥한다는 것입니다. 어디서 사냥터를 독점하고 경쟁하느냐에 따라서 앞으로의 전쟁의 구도가 달라질것으로 예측이 됩니다.
사람들도 빠지고, 이제부터가 진짜 싸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너무 과열된 경쟁으로 인해서 스트레스 받지말고, 게임은 게임일 뿐. 힘겨루기를 할거면 말보다는 칼질! 그게 리니지 아닐까요? 다른 서버와는 다르게 전챗창 만큼은 클린하게 가는 사이하 10서버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이상 디스팩트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