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L 매니아 칼럼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칼럼] SKK가 절대 never 결코 이기지못하는 이유 분석

oojoosin
댓글: 24 개
조회: 3830
추천: 10
2014-08-27 22:02:16

편하게 반말을 쓰겠습니다 !

 

SKK가 각 시즌에서 대부분 일정이상의 성적을 거두고 있지만 왜 강팀만 만나면 질까 ?

곰곰히 생각을 해봤다. SKK는 질 때 어떻게 졌고, 계속 이기기만 하는 삼성은 어떻게 세계최강의 팀을 이토록 초라하게 만들 수 있었는지..

내가 생각하는 이유는 이러하다..

 

첫번째는 패치도 패치겠지만 프로들의 수준에서의 경기는 더 이상 피지컬로는 전략을 압도 할 수 없기때문이다

심지어 이제는 피지컬이 타 강팀들에 비하면 더 강하다고 말하는 것 자체가 성립이 안된다. SKK도 말릴만큼 말렸고 다른팀들도 많이 치고올라와서 평준화가 되어버렸다. 오늘 3경기에서만 봐도 그렇다. SKK의 3경기 픽자체는 아주 스타일리쉬했으며, 피지컬이 상대보다 뛰어나다면 순간적인 스킬활용으로 많은 이득을 보고 스노우볼링을 굴릴수 있는 조합이었지만 경기내내 픽의 의미를 찾지도 못하고, 문도의 이해 할 수 없는 텔포운영과 페이커의 계속되는 솔킬과, 특별한 운영따위는 하지도 않으면서 삼성의 왕귀만을 기다려주면서 결국 후반에 가서는 삼성에게 이리저리 끌려다니며 영혼까지 털렸다. 3경기에서는 분명 질리언의 유틸적인 스킬과 애니의 버스트딜을 이용해 지속으로 전투를 계속 걸면서 이득을 봤어야했는데 전혀 활용하지 못했다.

 

두번째는 첫벗째의 이유를 남들은 다 아는데 SKK와 SKK코치는 모른는것 같다.

사람이 어느분야에서든 처음 시작하게 되면 가장 정석적인 것을 먼저 배운다. 그러다가 기초가 완성되면 거기서 어느정도 자신의 스타일에 맞게 이것저것 조금씩 변형하면서 고수가 되어가는 것인데, SKK가 지는 것을 보면 자꾸 기본적인 사소한 실수 하나하나로, 너무 스스로를 과신한 나머지 게임을 망치는 경우가 최근들어 굉장히 많다. 스스로의 피지컬을 너무 믿는듯 하다. 예를 들어보겠다. 너무 많으니 오늘 있었던 일만 짚어보자

 

첫번째 경기. 정글 주도권은 처음에는 SKK한테 있었다고 본다. 삼성입장에서 보면 어떻게든 탈론의 초반성장을 무조건 막아야하는 상황이고 탑봇이 어떻게 될지는 모르지만 미드근처에서 걍 역갱대기만 해야하는지, 아니면 미드는 버티고 탑봇이라도 잘 살려야하는지 고민이 아주 많을 수 있는상황이었다. 그런데 굳이 초반에 미드2:2를 이길수 있다는 무슨 확신이 있었는지  6랩되고 가도 그렇게 늦는것도 아닌데 갱승사자를 뽐내주시며 한번조지고, 페이커가 스스로 또 솔킬을 따이며 그걸로 그냥 터졌다. 뭐 이런상황에 봇이어떻게해야하고 탑이 어떻게 해야하고 이딴거 다필요없다 이미 저시점에 게임은 터졌다. 왜냐고? 탑 봇 두라인다 오히려 삼성이 잘풀어나갔으니까 정글 주도권도 삼성에게 이미 넘어갔다

 

두번째 경기, 첫번째경기의 SKK의 실수를 삼성이 역으로 아주 잘 활용했다. 뱅기가 탈론의 성장도 막아야하고 그렇다고 미드를 가자니 초반엔 카사딘이라 호응도 잘안되서 가기도 좀 껄끄럽고 그렇다고 다른곳에 가자니 미드에 갱올까바 적극적으로 가지도못하고.. 이 심리를 댄디가 굉장히 잘 활용함. 가장 기본적인 것이다. 적극적 적정글지역 시야장악으로 곳곳에 공포를 심어둠 그리고 오히려 댄디는 탑을 봐줬지. 리신은 마음의 눈도 댄디에게 빼았긴듯한 한판이었음.

 

세번째 경기, 말할게 없다. 뭐 어떻게어떻게 잘하나 싶었지만, 솔킬도 따여본 새끼가 또 따인다를 몸소 증명하시며 퍼블을 내주시더니 중요한 순간에도 페이커가 너무 나대다가 리신야스오 한테 끊기면서 거기서 게임터짐. 스스로의 실력을 너무 믿음. 굳이 나댈 필요가 없는데 내가봐도 걍 뒤질 사이즈던데 왜 깝쳤는지 이해불가 문도는 차라리 점화를 드는게 낫겠다 싶을정도의 텔포운영. 시야싸움은 아예 성립도 안됨 임프가 은신으로 다 털어먹음.

 

SKK가 거의 처음 만들어졌을때 부터 카오스할때의 코치가 너무 그리워 줄곧 팬이었지만 오늘부로 팬심을 접으려한다.

노답과 오만과 자만으로 가득차있는 현재의 SKK는 이대로는 답이없다

 

자만과자신은 다르다. 모든걸 내려놓고 현재의 자신의 정확한 위치를 인정하고 새 출발을 할 수있는 마음가짐이 필요하다. 안될것만 같던 SKK의 몰락... 반대로 안될것만 같은 SKK의 부흥이 일어나려면 그 시작은 겸손과 인정으로부터 출발해야 할것이다

Lv46 oojoosin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LoL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