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L 매니아 칼럼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칼럼] 뉴메타를 증오하는 한국인

yhsoul
댓글: 31 개
조회: 4942
추천: 13
2013-07-11 16:34:30
저는 세계에서 유일하게 딜탱탑이블린을 즐겨하는 탑라이너입니다.
롤을 처음시작한 이후로 원딜,미드를 거쳐서 영혼의 맞다이가 이루어지며 남자의 라인이라고 불리워지는 탑라인포지션에 정착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작년 여름 즈음 트위치,이블린,신짜오 리메이크때 OP수혜를 받게된 이블린에 매료가되서 이것저것 시험해보다가 탑딜탱 능력을 수행할수있지않을까 하고 파보다가 이제 1년이 다되가는 시점까지 플레이하게 되었습니다.랭크게임은 그렇게 많이 플레이하진 않았지만 그래도 고수라고 자부심을 가질수있는 플래티넘5에도 진입했구요....물론 플래티넘5까지 올라갈수있는 원동력은 저의 주 챔프 탑이블린이었습니다.

하지만 예상할수있겠지만 게임한판한판을 하기에는 정말 엄청난 멘탈력이 요구되었습니다.게임시작도 전부터 무슨 이블린으로 탑이냐 미드(정글)나 가라.지금 트롤하는거냐 리폿하겠다 부터 부모님 안부까지.....
탑이블린에 대해서 한번도 본적없는 사람들이 이블린으로는 탑을 갈수없다고 맹렬하게 비난하기 바빴고 어찌어찌 어렵게 게임을 시작하면 이겼을때는 그저 흥했다는 반응,하지만 솔킬이라도 따이는 날에는 상상도할수없는 욕들과 졌을때는 모든 화살이 저에게 돌아왔습니다.뭐 그래서 지금은 (이러면 안되지만) 게임시작 이후엔 전체채팅은물론 아군채팅도 전부 차단하고 플레이합니다...(꼭 탑이블린 때문만은 아니어도...)

아직 연구해야할 부분들이 훨씬많지만 제가 플레이해온바로는 탑이블린은 정상적으로 탑챔프로서 역할을 수행할수있습니다 예전 궁너프이전에는 명백한 OP였구요(혼자꿀빰) 예전에도 많은 챔프들이 트롤이라 여겨졌지만 다시 재조명받게된 경우들이 있었죠.AP마이,AP트린,정글나서스,탑라이즈등등...그리고 그밖에 아직도 분명히 강력하지만 아직 그 강력함을 알아주는이가 없는 챔프들이 많을것입니다.

하지만 새로운 시도를 트롤이란 누명을 씌우고 경험해보지도 않았음에도 입롤로 그건 좋다 나쁘다 라고 남의 플레이를 제한하는 현재 국내롤분위기에서는 뉴메타나 새로운 OP발견은 외국팀들에게나 맡길수밖에 없을거같습니다.(ex:다이아몬드 프록스의 정글 이블린)

언젠가 다이아몬드에 올라서서 인벤방송국에 탑이블린장인으로서 탑이블린을 보여줄수있기를 기원하며...






ps.방금게임에서 기분좋은 욕들어서 짤남김..

늘 이랬으면 좋겠다...

Lv90 yhsoul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LoL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