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게임 정보 파티 인벤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정보] 바쇽 창시자 켄 레빈 '신작 주다스는 정말 급진적'

아이콘 [북미게이머]
조회: 2098
2025-10-01 02:19:10



바이오쇼크 시리즈를 만든 전설적인 게임 디렉터 켄 레빈(Ken Levine)이 자신의 신작 주다스(Judas)에 대해 "오리지널 바이오쇼크 이후 가장 급진적인 변화"라고 밝혔다. 


켄 레빈은 유튜브 채널 미스터매티플레이즈(MrMattyPlays)와의 인터뷰에서 주다스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다. 그는 "주다스에는 바이오쇼크와 비슷한 부분도 있지만, 정말로 급진적으로 다른 부분들도 있다"고 말했다. 한 손에 총을 들고 다른 손에 특수 능력을 사용하는 기본적인 게임플레이와 아직 많이 공개하지 않은 해킹 시스템은 바이오쇼크와 유사하지만, 게임 전개 방식, 세계 구성 방식, 캐릭터들과의 관계 선택 시스템, 그리고 플레이어가 게임 내에서 경로를 선택하는 방식은 완전히 새롭다고 강조했다.


주다스는 인류의 마지막 생존자들을 태우고 있는 세대 우주선 메이플라워(Mayflower)를 배경으로 한다. 주인공은 주다스라는 이름의 여성으로, 이 우주선에 갇힌 채 세 명의 강력한 인물들과의 관계를 통해 인류의 운명을 결정하게 된다. 플레이어는 이들과 친구가 되거나 적대할 수 있으며, 이러한 선택이 스토리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레빈은 자신이 개발한 새로운 스토리 엔진을 "내러티브 레고(narrative Legos)"라고 표현했다. 이 시스템은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중요한 이벤트들이 스토리의 다른 지점에 배치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레빈은 "플레이어를 믿고, 그들이 한 가지 내러티브 경로를 선택하면 다른 콘텐츠를 놓칠 수도 있다는 것을 개발자로서 받아들이기로 했다"고 말했다. 이는 모든 플레이어가 같은 경험을 하는 것이 아니라, 각자의 선택에 따라 완전히 다른 스토리를 경험할 수 있다는 의미다.


올해 여름 레빈은 주다스가 라이브 서비스 요소나 다른 주요 게임 트렌드를 피하고 싱글플레이어 경험을 고수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또한 게임 내 세 명의 주요 캐릭터들과 친구 또는 적을 만드는 시스템에 대한 시연도 진행했다.


주다스는 약 3년 전 처음 공개되었으며, 아직 정확한 출시일은 발표되지 않았다.

소스

  • 기사: https://www.gamespot.com/articles/judas-is-ken-levines-biggest-radical-departure-since-bioshock-he-says/1100-6535102/
  • 인터뷰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XPbdgQpA6Uc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