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가 매출 100억까지 16일 걸리고 현재 누적매출이 1000억
후속작인 영웅이 매출 100억까지 28일 걸렸습니다.
http://www.etnews.com/20141216000205
지금까지 망한 게임들의 모습을 떠올려보면
모바일같은 게임이 답이란걸 깨닫게 됩니다.
쉬운접근성!!! 혼자서도 간편히 할수있을것!! 게임사가 현물을 팔것
모바일게임들도 부분유료게임의 매출이 유료게임매출보다 훨씬더 높습니다
최근 테라...20이후 파티플 강요로 더 폭발할수있는 게임이
망햇다고 생각합니다
블소 말그대로 포화란부터 파티 안 구해져서 망햇습니다.
우리 나라 사람들 솔로 지향적인 사람들이 굉장히 많다고 생각합니다.
혼자 편하게 묵묵히 하는것 물론 파티할때 더 재미있을수잇지만
그 파티를 구하는것에 스트레스 받기 시작하면 쉽게 접게 되죠.
우리나라사람들 게임에 돈을 많이 투자합니다
그래서 아이템베이나 아이템매니아가 잘 활성화 되는것이구요
그곳에서 발생하는 액수는 엄청납니다.
그리고 단순 자기만족을 위해서 돈을 많이쓰기도 합니다,.
그게 바로 모바일이 잘되는 이유죠,
제가 알기로는 모바일게임에는 현거래 없습니다. 다른 개인거래도 없는걸로 알고있습니다.
그래서 게임사를 통해서 필요한것들을 구매하게 되죠.
그것을 다시 되팔수있는것이 아님에도 그냥 자기 만족을 위해서 구매를 합니다.
오늘 검은 사막이 1대1 거래를 막고 거래소 상한가를 적용햇다는 소리를 듣고
제대로 가고 있구나 생각이 들었습니다.
부분유료를 할것과 현거래를 막을것 필요한 현물들은 게임사가 케쉬로 팔아야겟죠.
사람들은 오토와 작업장 현거래에서는 커다란 박탈감을 느끼지만
모바일처럼 게임사에서 판매를 하면 그 거부반응은 현저히 낮아집니다. 부분유료니까~~ 라고 납득을 하거든요
앞으로 리니지 이터널이나 로스트아크가 어떻게 나올지 모르겟지만
정액제보다 부분유료로 현거래는 아예 못하게끔 해야할것입니다. 대신 게임사에서 적절한 케쉬를 풀어야겟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