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11 패치의 맵변화에대한 우리들의 자세 !
안녕하세요.
이 공략은 바뀐맵에대한 구조와 이해를 높이고자 제작하였습니다.
때는 바야흐로 2013년 세기말부터 시작된 고속도로 괴담이 월탱에 전해져 내려온다...
남팀으로 헤비를하면 시가지를가는 도중 하나씩 하나씩 사라진다는 괴담...
월드오브구축이 되어버린 고속도로맵에선...헤비들이 시가지에 도착하지못한다는 전설이...
그렇다. 월드오브구축이 되어버린 월탱에선, 헤비가라고 만들어놓은 시가지에 남팀헤비들은 발도 못붙인다. 그러다보니 남팀은 북쪽의 개활지를 먹거나 베이스쪽에서 저격을하며 수비를하는 변칙적인 전략들이 유행하고 있다. 그러다보니 적진으로 가기위해선 광활한 개활지를 건너야하는데, 기동이느린 헤비전차들은 (이백이라던가 마우스라던가..) 베이스밖으로 나갈 엄두조차 못낸다. 자연스럽게 서로 시야싸움으로인해 저격라인이 형성되고, 자주포만 신이났다.
하지만 그 괴담도 0.8.11 패치로인해 추억속 이야기로만 남게되었다.
그렇다면 바뀐 고속도로맵을 알아보자 !
1. 맵의 바뀐점이 어디오?

-고속도로맵의 전경이다 달라진점이 눈에보인다 ! (사륜안!)


-시가지의 연장과 낮아진 언덕
남팀의 헤비괴담을 씻어줄 시가지가연장되었다. 이제 남팀헤비들도 안전하게 시가지로 진입할수 있게되었고, 언덕의 경사도도 줄어들어 좀더 빠르게 접근할 수 있다. 드디어 시가지에서 헤비들이 싸우는 당연한모습을? 이제야 볼수있게 되었다.

-남팀 베이스근처의 숲이 싸그리 벌목당했다.
이제 남팀베이스 근처의 숲에서 구축은 어렵게되었다. 숲이 싸그리 사라지면서 강제적인 시가지진입과 근접전투를 유도했으며, 구축들은 최후방의 몇몇 수풀이나 목이돌아가는 구축들의 시가지 진입, 혹은 개활지로의 방열뿐이다.

-영감~ 여기있던 수풀못보았소?
북팀 시가지괴담의 주원인이었던 시가지진입하기전의 수풀이사라졌다.
아아..이제 구축은 어디로가야하오...


-개활지에 소소한 엄폐물들
개활지쪽에도 전체적인 언덕이 낮아졌으며, 몇몇개의 엄폐물들이 생겼다. 비록 이것들이 완벽하게 방어해줄수없어도, 잠시 한숨돌릴타이밍은 벌어줄 것이다.
2. 그렇다면 전략은 어떻게 바뀔까요?

- 바뀐 고속도로맵의 전경도
일단 가장크게 두드러지는 시가지의 헤비싸움과 개활지의 언덕이 많이 낮아짐으로인해 빠른 기동전이 가장 크게 나타날 것이다. 일단 시가지에 양팀다 안전하게 진입할수 잇으므로, 다시금 헤비들이 기를펼것이고, 사이 사이공간으로 자주포 포격이나, 구축들의 스나이핑이 들어 올 수 있다. 개활지쪽도 경사가 낮아져 반대팀으로 도달하는 시간은 줄었으나, 여전히 엄폐할곳없는 개활지라 구축들의 사격연습에 딱이다. 하지만 생각보다 많은 수풀이줄었고 언덕이 낮아짐에따라 저격자리가 많이사라져, 스팟만잘된다면 역으로 적을 잡아낼수도있다.

-그에따른 전략과 주요교전지역
앞서말했듯이 시가지헤비들의 힘싸움이 주력이될테고, 중앙에서의 간헐적인 구축싸움과 강행정찰로 교전이 일어날것이고, 개활지쪽의 중형들싸움과 구축들의 장거리교전이 주로 일어날 것이다. 하지만 여전히 시가지에서 베이스로나오는길목은 양팀다 위험하므로 시가지를 잘밀었다고해서 섣불리 적베이스로 돌진했다간, 바로 차고로가는 수가있으니 항상 긴장의끈을 놓치 않아야 할 것이다.
고속도로맵또한 깔끔하게 리메이크되었다. 대부분의 헤비유져가 기다리는 시가지의 연장과 더불어 이번패치의 일부구축의 하향으로 좀더 기본적인 교전거리가 줄어들 것이다.
이로인해 조금더 빠른교전과 빠른플레이타임을 기대해볼수있겠다.
조금이라도 도움되셨다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