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상 15분을 모두 채워도 부족할 만큼 지루한 경기가 펼쳐지던 X드셔는 가장 큰 변화를 겪은 전장입니다. 언덕이 계곡이 되고, 우거진 숲을 대부분 쳐내면서 라인전 구도가 완전히 뒤바뀐 레드셔는 업데이트 초기, 변경점을 파악하지 못했던 유저들이 우왕좌왕 하던 전장 중 하나였습니다.
고속도로 우수 공략에 선정되셨던 롱기누스33님과 김량장역님이 레드셔 공략에서 다시 활약해 주셨습니다.
롱기누스33님은 공략을 하나씩 올리면서 점점 다양한 시도를 추가하신 것이 엿보이는데요, 전체적인 교전 지역의 이해를 돕는 공략이니 아직까지 레드셔의 변화를 파악하지 못 한 분들은 꼭 둘러보시길 바랍니다.
이와 함께, 김량장역님의 공략은 실제 교전 포인트 를 짚어주는 실전 공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중전차의 교전 지역부터, 이중 수풀을 이용한 중거리 화력 지원 위치까지 다양한 포인트를 소개하고 있으니 좋은 참고가 되겠네요.
엘렌베르크 또한 다소의 변화가 있었습니다. 언덕의 높이가 낮아졌을 뿐만 아니라, 점령지의 위치가 변경되며 전투 양상이 예전같지 않은데요.
유리히님과 김량장역님의 공략이 주목을 받으며 우수 공략으로 각각 선정되었습니다.
개편 이후 엘렌베르크의 공방 양상은 서쪽과 동쪽으로 크게 나뉘어 각각 라인을 형성하는 형태가 대부분입니다. 팀원들을 임의로 통솔하기 어려운 공방에서는 양측 라인전에서 우위를 점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하지만, 라인의 형성 위치에 따라 유불리가 크게 갈리는 엘렌베르크의 특성상 매우 다양한 전략이 등장할 수도 있음을 염두에 두어야 하겠습니다. 서쪽과 동쪽의 라인에서 집중 포화를 받을 수도 있는 중앙 지역 선점이 승패를 좌우할 수도 있지만, 기지 근처에서 다리를 끼고 펼치는 우주방어가 훨씬 강력한 모습을 보일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