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드러너

10추글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권장] 도전모드를 해보세요.

바싸
댓글: 7 개
조회: 976
추천: 10
2013-02-18 10:58:48

현재 판다던전은 총 3단계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일반-영웅-도전
상위 단계로 갈수록 난이도가 높아지죠.


그 중 도전 난이도는 템을 드랍하지 않는 대신 정해진 시간 내에 완료하면 시간에 따라 동-은-금이라는 메달을 줍니다. 9개의 모든 인던을 클리어했을 시 각 메달에 따라 보상을 달리 주는데요.

 

모든 인던 동메달 - 칭호 “굳건한 용사”
모든 인던 은메달 - 네 종류의 탈것 불사조 중 택1 (계정 내 다른 캐릭과 공유하지 않습니다)
모든 인던 금메달 - 각 직업 고유 형변템 및 각 인던 입구로 순간이동 가능

 

도전과 영던의 난이도 차가 일던-영던의 난이도 차보다 커서 많이들 주저하시지만 도전모드는 꽤 재미있는 컨텐츠입니다.

이렇게 섭게에 글을 쓰게 된 이유는 종종 탈것에 대해 궁금해하시다가도 도전업적 보상이라는 말에 포기하는 분들이 계셨기 때문입니다.

 

탈것 업적인 은메달까지는 인던의 성격만 알면 고정인원이 아니어도, 시너지를 따지지 않아도 할 만합니다.

물론 밀리가 적을수록, 시너지를 제대로 갖출수록 편한 것은 사실이나 가장 중요한 것은 전멸하면서 조금씩 은메달이라는 결과물에 가까워지는 걸 즐기는 파티원 5명입니다.

 

도전모드에 대해 기본적으로 궁금해하실 것들과 알아두셔야 하는 것을 정리해봤습니다. (은메달 기준입니다)

 

1. 도전모드 초기화-가장 중요
도전모드로 입장시 파장에게는 ‘도전모드 초기화’가 활성화됩니다.
클릭시 인던입구로 순간이동 되며 타이머와 5분 이상 쿨기가 리셋됩니다.
시체 또한 입구로 이동하므로 전멸시 초기화 버튼으로 모든 쿨기를 리셋하고 뛰시거나, 인던부활한 뒤 리셋하시면 됩니다. 유령 상태에 있는 파티원의 스킬은 리셋이 안 되므로 모든 파티원이 시체건 아니건 인던 내에 있는 것을 확인하시고 이용하심 됩니다.
이 기능은 초상화 우클릭으로 볼 수 있으며 던전을 입장해야 볼 수 있습니다.
초반에는 이를 몰라서 인스초기화를 하다가 제한에 많이 걸리곤 했죠.

 

2. 템렙
도전모드는 입장시 자신의 템이 463으로 고정이 됩니다. 463 이하의 템은 오르지 않으며 463보다 높은 템만 463으로 고정됩니다. 스탯, 발동수치 모두 조정되지만 적중, 숙련은 그대로 가져갑니다. 최소 기본 463템을 구비하시면 됩니다.
또한 셋효과는 발동이 안 되므로 4셋효과에 익숙하신 분들은 적잖이 당황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1 : 도전모드 보스몹의 렙은 레이드보스와 같은 93렙입니다.
참고2 : 템빨로 잡을 수 있는 건 아니지만 그래도 높은 템이 다양한 스탯 면에서 도움이 더 되긴 합니다.

 

3. 마부 및 보석
필수입니다. 도전모드에서는 템이 463으로 고정되나 소캣에 박은 보석, 마부 등은 온전히 이용 가능하므로 꼭 하셔야 합니다. 비슷한 맥락으로 시나리오에서 주는 463 소캣 없는 어깨보다 영던에서 주는 소캣 있는 463 어깨가 더욱 좋겠죠.
참고 : 샤보석은 효과를 받지 못합니다.

 

4. 도핑
영약, 물약, 요리 모두 그대로 효과가 유지됩니다. 따라서 하시면 좋습니다.
사실 필수는 아니지만 본인이 조금 부족하다고 느끼시거나 같은 은메달이라도 좀 더 높은 기록을 내보시고 싶다면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은메달이 금메달이 될 수도 있습니다.

 

6. 캐릭이해도와 무빙
무빙도 확고고 캐릭이해도도 확고면 좋죠. 하지만 확고여서 도전모드를 하는 게 아니라 확고를 위해서 도전모드를 한다고 생각해주세요. 올금을 달성했지만 전 아직도 도전모드를 가면 이렇게 저렇게 스킬을 써보고 딜을 해보고 합니다.
누군가에게 묻어갈 수 없는 게 도전모드입니다.
본인의 실력을 조금이라도 더 늘리고 싶다면 25인보다 10인을, 10인보다 도전모드를 가세요.

 

7. 음성
단순 은메달이 목표시라면 채팅으로도 충분하며 기록을 빠르게 해보고 싶으신 은메달 팟이라면 권장합니다.

 

5. 부활
도전모드에서는 대부가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죽척-소멸 대부 등으로 구간을 건너뛰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시체상태에서 부활을 받을 시 부활자가 있는 곳에서 부활하지만, 유령상태에서 부활을 받으시면 입구로 부활됩니다. 일단 누우시면 전멸하기 전까지는 시체를 빼지 마세요.

 

6. 기공, 투명물약
필수 아닙니다. 투명물약으로 구간을 건너뛰어 시간을 단축시키는 방법은 도전모드에서 중요한 방법이지만, 은메달 기준으로 굳이 투명물약이 필요한 구간은 없습니다.
오히려 투명물약을 먹으면 물약쿨이 10분이 되어서 물약을 먹은 뒤 전멸하면 대기시간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예비로 준비는 하시면 좋은 게 안타깝게 파티의 딜이 안 좋을 수도 있습니다. 그럴 경우 시간을 줄이는 가장 좋은 방법이 투명물약 사용입니다.

참고 : 투명물약을 먹은 뒤 질주 등의 스킬을 쓰면 물약효과가 풀립니다. 물약을 먹은 뒤는 어떤 스킬도 사용하지 마세요.

 

7. 시너지? 밀리?
위에도 잠깐 썼지만 밀리가 적을수록, 시너지를 제대로 갖출수록 편한 것이 사실이지만 굳이 스트레스 받으며 얽매일 필요는 없습니다.

 

8. 메즈? 광?
메즈를 하나하나 다해가면 쉬운 반면 스릴감이 떨어지고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여러 가지 스킬을 써가면서 죽지 않는 선까지 몰아서 광을 해보세요. 다만 각 인던별로 헬이 되는 구간은 적당한 메즈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메즈기가 있는 딜러분들은 센스 좋게 순을 메즈해주심 좋습니다.

 


대충 생각나는 것을 써봤는데 혹시 더 궁금하신 게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세요. 아는 한에서 대답드리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도전모드에서는 아무리 죽어도 장비내구도가 깎이지 않습니다.
파티 플레이의 기본은 탱커는 어글을 잘 잡고 생존에 주력하며, 힐러는 파티원을 살려주고, 딜러는 불필요한 데미지를 받지 않고 1초라도 더 빨리 몹을 잡아주는 것입니다.
도전모드에서 이 기본적인 것을 온몸으로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


덧 : 쌩으로 들이대며 알아가는 것도 나쁘지 않겠지만 동영상과 공략이 많이 풀려 있으므로 미리 한 번씩 보시고 시작하시면 좋습니다. 대부분은 금메달 위주이므로 적당히 가감해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Lv62 바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와우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