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드러너

10추글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윈드러너룰?

아이콘 바다와별
댓글: 21 개
조회: 1446
추천: 30
2013-05-06 13:11:29

파티 채널은 사설채널이 맞습니다.  즉 필요에 따라서 우리들이 만든거죠.  만들땐 이름도 그렇고 처음 다른 서버에서 와서 파티채널명이 뭔가요라고 물어서 들어오시는 이유도 그렇고 그 목적은 파티모으는 채널임이 분명합니다.

 

즉 사설채널이기때문에 채널내의 분란에대해 블리자드에서 간섭할 수도 없고, 가끔 케릭생성순서에따라 맡게되는 채널 방장이 임의로 추방을 해도 별다른 저항을 할 수 없기도 하죠.  하지만 채널을 만든 목적이 우리 모두의 이익을 위해 만든것임에는 틀림없는데 또 다른 사설채널과는 달리 파티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다 들어올 수 있더록 허용되어 있는것인데 그 곳에 들어와서 잡담, 사담, 일기, 길드모집을 하는게 당연한 권리라고 생각하는건 좀 아니다 싶습니다.

 

몇번의 논란이 있었고, 민주사회에서 원래의 목적이 어떻든 다수의 사람이 그걸 바꿔갈 수도 있는것이라 뭐 딱히 '파티'채널은 이래야한다고 주장하는건 아닙니다.(제 생각이야 그렇다고해도)  하지만 '파티'채널에 사담이 지나치다 싶어서 여쭤보신 타섭에서 오신분께 '파티'채널서 사담하는건 윈드러너룰이니 타섭에서 왔으면 윈드러너룰을 따르라는 말은 아니여도 한참 아니지 않은것 아닌가요?

 

'파티'채널에 오셔서 누가 뭐래도 난 일기를 적어야겠다. 사담과 잡담을 못하면 안되겠다는 분들을 위해 '잡담'채널을 만들었지만 아무도 안오시는걸 보면 그분들은 '잡담'채널이 필요한게 아니라 수많은 사람들이 접해있는 '채널'이 필요한것이겠지요.  일단 채널에 들어오면 누가 쓰던 그 내용을 들어오신분 모두는 보아야합니다. 따라서 채널목적과 상관없는것은 보기싫은 다수의 권리가 침해되는것이지요.

 

뉴스거리나, 한두번의 유쾌한 농담까지 채널목적에 위배된다고 금지해야한다고는 절대 생각지 않습니다. 하지만 적어도 스스로 채널목적에 살짝위배된 점에대해 미안하게 생각해야하고 항의가 있다면 바로 그쳐야 하는것 아닐까요.  어느정도는 용납되는건 말그대로 양해되는거지 절대 권리가 아닙니다.

 

부디 인원이 늘고 찾아온 손님분들이 우리식구가 되도록 따듯하게 맞이해야하는 이시점에 남의 입장을 배려하는 윈드러너가 되길 소망해봅니다.

와우저

Lv87 바다와별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와우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