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드러너

10추글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운다스타 두번 멘탱 선 죽기가 쓰는 썰...

규운스
댓글: 10 개
조회: 1544
추천: 16
2013-03-11 22:34:40

안녕하세요. "성벽 오빤 울히맘도 몰라주고" 길드 소속의 허접죽탱 남자라면드릴 입니다.

어쩌다보니 일요일 월요일 두번의 운다스타를 킬할 당시에 멘탱이 되었는데... 서로 의견이 달라 우왕좌왕하고...

최적의 공략이 나왔는지 어땠는지는 모르겠지만 간략한 공략에 대한 썰을 남깁니다...

 

 

일단 알고계셔야할 사항이.... 운다스타는 갈레온의 후임입니다.

하지만 "갈레온과 달리 주 1회만 템득이 가능합니다........" (두번 잡았지만.... 수리비 골드조차 못받... 엉엉)

그러니 한번 잡은 캐릭은 또 잡지마세요 ㅜㅜ

 

 

- 간략 공략 브리핑....


1. 전방 60미터 반구.. 즉, 180도 범위로 "머리장식 작렬"을 쓰기 때문에 메인탱커외에는 절대 앞쪽으로는 서지 않는다. (오프탱도 절대 서지마세요)

 

2. "영혼불 광선"이라는 20번 팅기는 기술을 쓰기 때문에 10미터 정도의 이격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사람이 많기 때문에 매우 어렵습니다.)
게다가 이 스킬은 팅길때마다 데미지가 50%씩 증가합니다. 몇번 튕긴거 맞으면 탱도 원샷 원킬!

 

3. 운다스타는 "도발 면역"이기 때문에 메인탱커가 죽으면 다른 탱커에 의해 자리가 잡힐때까지 수많은 사람이 죽어갑니다. (메인 탱커가 안죽는게 최선)

 

4. "날카로운 포효"에 의해 10초간 침묵에 걸립니다. 힐러분들이 이 스킬에 유념하셔야합니다.

 

5. "으깨기"에 의해 탱커는 50만의 피해와 함께 방어도가 25%감소 됩니다. 이는 중첩이 되고 1분 유지가 됩니다. (실제로 탱을 해보면 2중첩 이상은 쌓이는걸 보지 못했습니다.)

 

6. "자라는 격노"에 의해 시간이 지날수록 운다스타의 공격력이 10%씩 증가합니다. 고중첩이되면 평타에 탱이 끕살납니다.

 


위는 던전도감에 모두 나와있는 내용들입니다.

 

2공 정도라면 운다스타 위치에 10미터 이상씩 산개하여 잡으면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2공이 넘어가면 이격할 간격이 안나오기에 "2번 영혼불 광선"에 의해 전사자가 속출하게 됩니다.

시체 끌기를 할수 있지만 겪어보시면 위에서 잡을 경우 무덤과의 거리가 굉장히 멉니다.

따라서 "운다스타"를 무덤이 있는 아래로 끌구와 잡는게 좋습니다.

 

진영은 운다스타 꼬리 쪽으로 최대한 산개를 하시고 전방에는 메인탱만 섭니다. ("1번 머리장식 작렬" 때문에)

그담에 최대한 메인탱커만 살리는데 집중하고 잡으시면 됩니다. (내려오는 타이밍에 "머리장식 작렬"을 쓰게됩니다. 내려오는거 보인다고 가까이 절대 가지마세요)

 

보통 7명의 힐러가 저와 한팟이었는데... 다른 공대 힐러분들도 저에게 힐을 주셨었습니다.

하지만 이때 힐러분들이 주의하실게... "머리장식 작렬"에 힐 주시러 왔다가 사망할 수 있으니 그건 주의하셔야합니다.

 

그리고 공대 마다 순서를 정해서 하자는 분들이 자주 계신데...

절대 안됩니다... "6번 자라는 격노"에 의해 전투가 길어지면 탱이 버틸수가 없습니다. 도발면역이라 다른 탱이 쉽게 인계도 안될뿐더러 다른 탱이 어글을 잡는다해도 그탱도 순삭당합니다.

따라서 어글잡히고 방향 잡히면 계속 극딜 하셔야합니다. 


두서 없이 썼는데.... 다시 정리하자면

1. 메인탱커 (스펙 제일 좋은분이 좋겠죠?)를 정하고

 

2. 운다스타 아래쪽 무덤주변에 진영을 정하고

 

3. 운다스타 앞에는 오직 메인탱커만 서고 운다스타 뒤편으로 최대한 산개한 진영

 

4. 전투는 자리 잡히면 전공대 딜힐 시작

 

5. 메인탱커를 죽지않게 하는게 최선 (메인탱커에게 생존기 계속 지원, 특히 격노가 6-7중첩이상과 으깨기 2중 이상일때)

 

6. 바로 웅심 올리고 쿨마다 웅심 계속 돌려주세요 (전사자가 많으니)

 

0. 총공장 잡는 분은 메인 파티에 메인탱커를 두고 힐러를 넉넉히 모아두세요. 공대간 멤버체인지를 해서라도... 그리고 각 공대장분들한테 전달해서 메인탱커가 없는 파티에서도 힐러분들이 메인탱커 주시해놓고 적절히 생존기나 힐을 지원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저의 경우도 타공대에서 아는 힐러분들이 생존기 지원과 힐을 주셨었습니다.)

 

정도가 되겠습니다. 그럼 탱특인 오프탱커들은 멀하면 좋으냐? 중간에 젠되는 정예몹들 탱킹을 해주시면 좋을듯합니다..

물론 몇분은 운다스타 어글작업도 해두시면 좋겟습니다 (하지만 "영혼불 광선" 팅기기 데미지에 끕살나고 어글 지워지는 상황이 올겁니다..)

 

 

 

 

 

그리고 메인탱커를 위해 쓰자면...

 

생존기는 "머리장식 작렬" 타임에 맞춰서 써주시면 좋습니다. 으깨기에 쓰는것도 좋겠지만...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작렬에 피가 크게 까이고 나서 들어오는 데미지가 위험하기 때문에.. 전 작렬을 신경썼습니다.

그리고 생존기가 비는 상황이 생길수 있으므로 가급적 장신구 등으로 다른 스탯보다 체력을 조금 높이는게 좋습니다.

특히 죽탱의 경우 "대마보"가 이 타임에 좋은데 체력 기준으로 흡수하기 때문에 체력이 높은게 여러모로 유리합니다.

"머리장식 작렬"이 오는 주기를 정확히 확인은 못했지만(인벤에 나와있는대로라면 "머리장식 작렬"은 30초에 한번씩이랍니다.)

저의 경우(죽탱) "머리장식 작렬"에 대마보-흡혈을 차례대로 다 쓸 시간이 나왔습니다. (흡혈은 2셋 효과로 40초)

"으깨기" 중첩은 중간에 리셋이 되는걸 확인했는데 보통 2중첩을 넘어가진 않았습니다.

지난 일요일과 오늘 월요일 이틀연속 젠이되어 두번다 킬당시에만 메인탱을 섰었는데

일요일은 운다스타 10%쯤 되었을때 죽었고 월요일에는 킬할때까지 죽지 않았습니다.

 

 


갈레온이나 샤와 달리 현재 운다스타는 여러모로 까다로운 필드레이드 보스입니다.

그래도 진영과 메인탱커만 잘살리면 (당연하지만;;) 원트에 잡을 수 있습니다.

 

모두 득템하세요

 

※ 그냥 생각나는대로만 쓴거라.. 그리고 분명 더 쉽게 잡는 방법이 있겠지만... 그냥들 보세요... 태클 사절!! ㅋㅋ 봐서 고칠거 있음 고치겠습니다.




추가내용-------------------------------------------------------------

정확하게는 파악 못했지만 주변에 탱특인 사람은 어글 생성량이 100%증가합니다.

그 주변이 얼마나 되는지는 모르겠네요. 도감에도 나와있는 내용입니다.

하지만 연쇄 데미지에 죽으면 어글 지워진다는거~

Lv11 규운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와우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