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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탱킹_복수] 7.3.2 초보악탱도 알기 쉬운 악탱입문 가이드

아이콘 악사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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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 57388
추천: 63
2018-01-07 22:17:38

7.3.2 (복수) 악마사냥꾼 입문 가이드


목차

1. 주요 스킬 및 악탱 소개
2. 특성 가이드
3. 스탯 중요도
4. 전설 순위
5. 딜사이클?(팁)
6. 성물 차트
7. Q&A


1. 주요 스킬 및 악탱 소개

1-1 악탱 소개와 장단점
 복수 악마사냥꾼, 우리가 흔히 부르는 악탱의 스킬들을 알아보자.
 기본적으로 악탱은 고통이라는 1자원을 사용하는 탱커이며, 데미지 기반의 체력회복과 악마 쐐기를 이용하여 6탱커 중에서 가장 효율적인 물리 리듀스를 이용한 탱킹을 하는 캐릭터이다.
 안토러스 레이드가 열리며 Method의 Sco가 6탱커 평가를 하였을 때 악탱은 최하위에 위치하여 있었다. 그렇다고 악탱이 약하거나 급사하는 일은 절대로 없다. 
그렇다면 악탱은 왜 최하위 탱커인가?
 기본적으로 다른 탱커들은 생존기를 누르면 정직하게 생존기가 켜진다. 악마사냥꾼도 그렇다고 볼 수가 있지만 악마사냥꾼은 치명적인 단점이 있다. 바로 최상위 생존기인 탈태의 랜덤성에 있다. 이것 외에도 큰 뎀감기인 낙인이 대상 디버프라는 점 등의 여러 단점이 있다.
 반면에 장점도 있다. 탱커중 가장 강력한 딜링을 통해 약간의 도움을 주며, 사용하기에 따라서 수드 이상의 단단함을 발휘할 수가 있다.


1-2 악탱의 패시브
 모든 캐릭터가 갖는 4가지의 2차스탯인 치가유특은 악탱에게 어떤 효과를 줄까?

치명 - 탱커의 딜이 오르기 위한 필수 스탯이다. 악탱은 추가로 악마 쐐기를 사용시 무기막기확률을 (치명)%만큼 올려준다.+치명의 절반을 항시 무막으로 추가하여 회피 가능!
가속 - 스킬을 누르는 글쿨을 줄여주는 스탯이다. (악마 쐐기, 제물의 오라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유연 - 데미지 감소와 공격력 증가를 동시에 해주는 스탯이다.
특화 - 악마쐐기 사용시 데미지감소율을 올려주며 전체 공격력을 올려준다.
Passive(악마의 수호) - 데미지 감소 20%

                                                    -----유물 금테 패시브-----


1-3 악탱의 주요 스킬(데미지 감소)


1. 불타는 낙인 (10+@지속/60초 쿨)
악탱의 큰 뎀감기중 하나입니다. 대상에게 디버프를 거는 뎀감기이며 특성을 찍지 않는다면 단일 뎀감기로 사용되고, 스킬의 사용에 따라 지속시간이 늘어납니다. (유물 특성으로 디버프 대상에게 화염데미지 40+10@% 증가)
+금테 연계

2. 탈태 (15+@초 지속/180초 쿨)
 딱 읽어보기만 해도 엄청 좋아보이는 탈태는 크게 3가지 기능을 합니다. (뎀감+체력 증가+자원수급)
하지만 탈태를 하게 되면 기본 스킬인 절단이 크게 강화된다는 툴팁이 보이는데 절단->단절이 됩니다.
그렇다면 단절은 무엇일까요?
바로 절단과 다르게 데미지가 향상되며 무엇보다도 적중시 100% 확률로 영혼파편을 생성하는 기술입니다.

3. 강화 수호물 (6초지속/20초 쿨)
 악탱은 위의 두 기술을 제외하면 상황에 따라 알맞은 생존기를 켜야 합니다. 여기 보이는 강화 수호물이라는 뎀감기는 마뎀을 줄여주는 역활을 합니다.
이 기술은 유물 특성을 찍게되면 막아낸 데미지에 따라 민첩성이 10초간 상승합니다. (갱신 가능, 최대 15%)

4. 악마 쐐기 (6초지속/14-@초)
 이것은 악탱의 물리데미지 감소 기술입니다. 특이한 점은 무기막기라는 일종의 회피까지 같이 올려주는 기술이죠. 물리데미지를 줄여주는 것+ 막을 확률까지 동시에 증가하는 이 기술은 유일하게 자원이 필요한 뎀감기이며 업타임이 100%가 될 수 없는 보기의 정패와 비슷합니다. 특이사항이 있다면 가속에 따라 쿨타임이 영향을 받고 재사용시 지속시간이 갱신이 아닌 추가라는 점 정도?




1-4 악탱의 주요 스킬(인장과 나머지 기본 스킬)



0. 마법 삼키기.
12초 쿨타임의 마법 차단. 성공시 자원 50 생성.
1. 글레이브 투척.(광)
어그로 수치를 보정받는 3타겟 풀링기, 쿨타임은 4초.
2. 불지옥 일격.(광)
멋지게 점프하여 지정한 곳으로 날아가 데미지를 준다. 쿨타임은 20초.
3. 제물의 오라.(광)
주변에 6초간 데미지를 주고 6초에 걸쳐 20의 자원을 생성한다. 쿨타임은 14-@초.
4. 절단.(단일)
사용시 1타겟에 데미지를 주고 자원 10을 생성하며, 확률적으로 영혼 파편을 드랍.
5. 영혼 베어내기
특성을 사용하지 않을 시에 유용한 딜링 기술이며 파편흡수+체력회복을 가진 기술.
6. 불꽃의 인장.(광)
2초뒤 발동하여 범위 내의 적에게 도트를 남겨 6초간 데미지. 쿨타임은 30초.
7. 침묵의 인장.(광)
2초뒤 발동하여 범위 내의 적에게 대규모 침묵. 쿨타임은 1분.


8. 불행의 인장.(메즈)
2초 뒤 발동하여 범위 내의 적에게 30초 전투 메즈. 쿨타임은 1분.
9. 고문.
모든 탱커가 가지는 도발스킬이다. 쿨타임은 8초.
10. 감금.(메즈)
인간, 야수, 악마에게 1분 비전투 메즈를 가한다. 쿨타임은 15초.
11. 영혼 시야.
주변에 악마나 적을 붉게 표시. 쿨타임은 30초.





2. 특성 가이드
(위의 사진은 영폭 트리 특성이며 선택되지 않은 구간은 자유롭게 하셔도 됩니다.)
99특성
  • 심연의 일격 - 불지옥 일격의 사정거리 10m증가, 쿨타임 8초 감소.(연계 - 불꽃 충돌)
  • 고통의 불꽃 - 제물의 오라 사용시 이동속도 30% 증가, 공격력 20% 증가.
  • 날카로운 쐐기 - 악마 쐐기가 활성화 되면 물리 공격력 30%증가, 6초간 근접공격에 이감 50%

 이동기를 딜하는 데에 사용할 수가 있도록 해주며 사정거리 10m 증가는 덤이라 할 수 있기에 대다수의 악탱이 사용하는 특성입니다.
 날카로운 쐐기는 영베트리에서 쓰이던 특성입니다.

100특성

  • 영혼의 향연 - 영혼 베어내기 사용시 6초간 체력 회복
  • 낙진 - 제물의 오라에 최초 적중당한 적들이 (70%)확률로 영혼 파편을 드랍.
  • 화형 - 낙인이 도트 데미지를 가지며 주변으로 전이. (최대 5명)
 낙진을 통해 영혼 파편을 더 많이 얻고 더 많은 영폭사용과 함께 딜이 오르는 자신을 발견할 수가 있다.
대부분은 낙진을 찍지만 일부는 화형을 찍습니다. 낙진은 확률을 가지지만 화형은 정직하게 데미지를 주기 때문에 단일딜에서는 화형을 자주 볼 수가 있으며 경화주간의 쐐기에서도 쓸만하다고 평가받은 특성입니다.


102특성
  • 지옥칼 - 대상에게 돌진하여 화염데미지를 주고 고통을 20 생성하는 기술.(12-@초 쿨, 절단에 확률적 초기화)
  • 불꽃 충돌 - 불지옥 일격이 불꽃의 인장을 생성함.
  • 지옥 분출 - 유일한 스턴, 2초 기절 시키며 강한 데미지 입힘. (30초 쿨)
불꽃의 인장은 광어글과 광딜에 있어서 진리 입니다.
지옥칼은 악탱이 약하던 시절 초반 진입과 동시에 악마 쐐기를 올릴 수가 있어서 높게 평가 받았으나 현재는 지옥칼로 20자원을 얻는 것보다 절단으로 영혼 파편을 얻는 것이 더 좋으므로 사용하지 않는 특성입니다.
지옥 분출은 유일한 스턴 기술로 큰 데미지를 입힐 수가 있지만 데미지의 기댓값은 99특성의 심연의 일격+불꽃 충돌에 밀리므로 사용하지 않는 특성입니다.


104특성
  • 악마의 먹이 - 영혼 파편을 먹으면 악마 쐐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
  • 균열 - 30고통을 사용하여 강한 데미지를 주고 2개의 영혼 파편을 생성. (연계 - 영혼 폭탄)
  • 영혼 분쇄 - 탈태 상태에서 생기흡수가 50% 증가.
부족한 생존을 챙기고 싶으면 악마의 먹이로 악쐐의 업타임을, 강력한 딜링기가 필요하면 균열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레이드에서는 힐이 부족하지 않으며 탈태가 켜져 있는 상황에서는 추가 체력과 방어도 때문에 데미지를 거의 입지 않으므로 영혼 분쇄로 생흡을 가져갈 필요가 없습니다.


106특성
  • 집중된 인장 - 모든 인장이 자신의 위치에서 발동하며, 지속시간은 2초 증가.
  • 사슬의 인장 - 2초후 주변 적을 끌어모으며, 6초간 이동속도를 70% 감소 시키는 인장 설치 (90초 쿨)
  • 촉진된 인장 - 인장이 1초 빠르게 발동하며, 쿨타임이 20% 감소
이곳은 자유롭게 찍으세요. 쐐기는 사슬의 인장을 고정으로, 레이드는 경우에 맞춰 자유롭게 찍으시면 됩니다.
집중의 인장은 딜 특성이라고 보셔도 됩니다. 불꽃의 인장의 도트 데미지가 2초 더 들어가는 특성이며 촉진된 인장은 밤요 엘리산드와 같이 차단 지원이 필요할 때에 가는 특성으로 상황에 따라 알아서 찍으시면 됩니다.

108특성
  • 지옥 황폐 - 2초간 전방에 브레스로 데미지를 주고 준 피해의 2.2배를 즉시 회복하는 기술.(60초 쿨)
  • 칼날 되돌리기 - 무기 막기 성공시 5초간 자원 수급량이 20% 증가.
  • 영혼 폭탄 - 사용시 주변의 영혼 파편을 흡수하고 흡수량에 비례하게 화염데미지를 주며 20초간 20% 생기흡수 디버프 생성

악탱이 악탱이라 할 수가 있는 스킬인 영혼 폭탄. 영혼 폭탄으로 광딜과 생존을 전부 챙기세요.
주의점. 디버프 유지가 아니라면 절대로 3스택 이하의 영폭은 쓰지 마세요. 3스택까지는 50고통의 영혼 베어내기가 더 강합니다.
또한, 지옥황폐는 나쁘지 않은 특성입니다. 저것을 찍지 않는 이유는 영혼 폭탄이 너무나도 강력해서일 뿐입니다.

110특성
  • 최후의 수단 - 8분마다 한번씩 죽음의 위기가 되면 탈태가 발동하는 최상위 생존기.
  • 악마 주입 - 사용시 60자원과 2스택의 악마쐐기 획득.(90초 쿨)
  • 영혼 방벽 - 10 고통을 사용하여 주변의 영혼을 흡수하고 12초동안  흡수 할때마다 보호막 획득. 지속시간동안 소량의 뎀감 유지. (30초 쿨)
앞서 말씀드렸듯이 탈태는 자원수급, 뎀감, 체력증가 + 기술 강화를 시켜줍니다. 그것이 죽을 때에 발동하면 여분 목숨 1개랑 같은 무조건 찍어야 되는 특성이죠. 물론 자신이 생존에 자신있다면 다른 특성을 찍는 것 또한 괜찮습니다.


 특성은 일단 영폭세팅으로 쐐기와 레이드를 모두 다닐 수가 있으며 쐐기에서는 사슬의 인장이 필수일 뿐, 나머지는 레이드와 동일합니다.

(도가니 특성은 성물 차트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당.)






3. 스탯 중요도

 스탯이 어떻게 쓰이는지는 알았으나 무슨 스탯이 중요한지 모르겠다는 분들은 이 글이 조금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일단 Wowhead상의 중요도는 Raid Survival: Haste (20%) >= Mastery > Versatility > Haste (20%+) > Crit
이렇습니다.
 여기서 알려주는 스탯 순서는 오로지 레이드 생존에서 중요한 순서이며 가속이 왜 20%인가에 대해서 알아야 하는데 20%가 될 때 안정적으로 불타는 낙인의 지속시간을 최대로 늘릴 수가 있으며 20%에서 오버되는 가속은 무조건 손해입니다. 여기까지가 기본적인 가속의 중요성이며 생존세팅을 할 때에는 위처럼 가속을 맞춘 뒤 나머지는 특유로 밀어주면 엄청난 단단함을 체감할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딜짱짱 악탱이 되기 위해서는 치명의 순위가 엄청나게 올라가야 합니다. 생존에 꼭 필요한 가속 14%를 제외하고는 치특에 투자하여 딜을 높이는 것이 가장 효율적입니다.
 이상적인 스탯은 치가유특이 35/20/10/25 정도지만 악탱의 경우 스탯의 중요도가 크게 차이나지 않기 떄문에 가속을 제외하고는는 대략적으로 비슷하기만 하면 크게 상관은 없습니다.

 


4. 전설 순위
악탱은 전설빨을 크게 받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신화 레이드나 WCL, 고단 쐐기를 가기 위해서는 전설이 엄청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악탱의 전설템은 무엇이 있을까요?















전설은 기본적으로 13개가 있습니다. 하지만 그중에서도 좋은 것과 안좋은 것은 있기 마련이죠.
1. 키렐 나라크(발) - 제물의 오라에 적중당한 적의 숫자당 불타는 낙인의 쿨타임 2초 감소
 솔직히 망각의 은총처럼 엄청난 차이는 느끼지 못합니다. 하지만 광네임드거나 보스의 강력한 기술이 1분 이내로 오는경우에는 엄청난 효율을 자랑하죠. 
2. 망각의 은총(바지) - 악마쐐기와 강화수호물의 충전 1회 증가
 매우 좋은 전설입니다. 그 이유는 악탱의 부족한 마뎀 감소기술을 보충시켜주는 것이 주이며 악마쐐기의 업타임 증가는 덤이죠. 아무튼 이 전설이 있으면 트라이 초반에 급사할 위험을 매우 줄여줍니다.
3. 지옥 불길 망토(망토) - 제물의 오라 사용시 6초간 마법 데미지 15% 감소
이것은 망각의 은총과 비슷한 효율을 냅니다. 하지만 감소율이 낮으며 물리데미지에서는 0%의 효율을 내기 때문에 바지전설만큼 좋다고 생각할수는 없는 전설이죠.
4. 공생체 시니다리아(허리) - 90%이상의 체력을 지닌 적에게 공격력 30% 증가.(증가된 피해는 100% 회복)
 이 허리는 딜세팅에서 빠질수 없는 코어. 공격력 증가 3%의 기댓값을 가집니다.
5. 킬제덴의 불타는 소원(장신구) - (75쿨) 엄청난 화염데미지를 대상과 주위에 발사 합니다.
(딜특에서 획득 가능)
6. 아키몬드의 증오(장신구) - (10/75쿨) 체력 30%의 보호막을 만들고 보호막의 지속이 끝나거나 흡수를 다 하면 막아낸 데미지의 75%를 주변에 뿌립니다.
 일단 이 전설은 매우 좋고 쿨도 다른 보막 장신구에 비해 짧으며 타겟이 적을 수록 데미지가 커지므로 단일딜에서는 보호막이 터진다는 전제하에 킬제덴전설보다 효율이 좋습니다.
7. 프라다(목걸이) - 30초마다 30초간 지속되는 체력의 15% 보호막 생성
 쁘지 않은 보호막전설입니다. 
8. 세푸즈(손가락) - 30초마다 방해를 가할 시 가속과 이동속도 버프를 10초간 얻습니다. (스탯보너스와 기본가속 +2%)
 계륵같은 전설입니다. 악탱은 불행의 인장, 감금, 마법 삼키기, 비전 격류, 침묵의 인장을 통해 발동시킬 수 있으며 추가적으로 지옥 분출 특성을 이용하여 발동시킬 수 있습니다.
9.룬술사의 견갑(어깨) - 탈태 사용시 모든 인장의 쿨타임을 초기화 하고 강화수호물을 충전 해줍니다.
이 전설은 21티어 4셋과 살게라스의 무덤 킬제덴이 드랍하는 '아른거리는 우주파편' 장신구, 두가지가 모두 있을 때에 물리 데미지가 들어오는 구간에서 매우 강력한 전설입니다. 탈태의 쿨타임을 줄여서 많이 발동시키세요.
10. 파멸자의 잃어버린 완갑(손목) - 영혼 베어내기 사용시 인장류의 쿨타임이 8초 감소합니다.
11. 학살자의 영혼(손가락) - 낙진 특성을 개방합니다. (제물의 오라에 적중당한 적이 확률로 영혼을 떨굼)
12. 배신자의 감옥 파편(손가락) - 악마 쐐기 사용시 15%의 생기흡수를 얻습니다.
13. 전설장갑(손) - 낙인의 생기흡수가 100%로 증가하며 불꽃의 인장으로 스택을 쌓아 중첩당 불타는 낙인의 공격력이 15% 증가합니다. (최대 15스택)
13. 제작전설(발) 쓰레기
15-장대한인장(반지)-


대충 읽기만 해도 뭐가 좋고 뭐가 딜에 도움이 되며 무엇이 탱킹에 도움을 주는지 아실 겁니다.
딜세팅 전설은 허리+장신구(단일은 보호막이 다 벗겨지면 아키몬드가 더 강함).
탱세팅은 망토, 바지, 신발, 아키몬드까지 네가지의 코어가 있습니다. 
 어디서는 무엇이 좋다, 저기서는 이게 좋다. 라고는 못하겠는게 전설의 차이는 패시브와 생존기를 잘 활용하여 이겨내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무조건 이게 맞다고는 장담을 못하겠습니다.



5. 딜 사이클?
 많은 분들이 이것을 궁금해하셨을 겁니다. 저도 딜을 잘 넣지는 못합니다. 미친듯이 하던 살게 시즌에는 올주황도 찍었고 한국 올스타 10위 안에 들었나 확인하며 밖으로 나가면 한바퀴 더 돌며 로그 갱신을 하던 때의 기억을 되살려 딜을 하는 팁이나 기본적인 딜링 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기본적으로 딜세팅 전설(공생체/킬제덴)착용을 가정하고 설명하겠습니다.

물약-인장(+킬제덴)-불격-낙인-유물-제물-영폭-절단-절단-균열-불격-영폭-절단-제물-균열-절단-영폭

0번째, 마뎀은 무조건 강수를 켜고 맞기.
마법 데미지는 흡수하면 10초간 민첩이 증가합니다. 민첩 증가= 딜 증가& 회피 증가 입니다. 명심하세요.
 첫번째, 들어가면서 불꽃의 인장과 킬제덴을 사용하고 진입하여 두 스킬이 발동전에 낙인을 꽂는 것이 중요합니다. 악탱이 딜을 올리려면 낙인의 디버프가 존재하는 19.5초(가속 20%일때 가능)동안 최대한 많은 화염데미지를 넣는 것이 첫번째이기 때문이며,
두번째, 낙인의 지속시간동안 1유물 2제물이 성공해야 합니다. 두가지 스킬은 낙인의 지속시간을 늘려주는 스킬이고, 영혼 파편의 수급과 자원생성을 하는 화염데미지를 입히는 기술이기 때문입니다.
이 두가지를 기억하시고 불꽃의 인장은 자신이 거리를 이격하는 상황(ex. 가로시)처럼 근접에 붙을 수가 없어서 딜로스가 날 때에 사용하면 딜을 조금이라도 올릴 수가 있습니다.
이것 외에는 레이드에서 타이밍에 맞는 쿨기 배분과 생존기의 여분을 남겨 놓으면 됩니다.

+기본 데미지 순위(영혼 폭탄5중첩>제물의 오라>균열>단절>불꽃의 인장>절단)
쿨타임 계산시 (균열>영폭>근접공격=제물의오라=절단>불꽃의인장>단절)


6. 성물 차트
(첨부파일의 성물파밍 엑셀 받아가세용)

유물 특성 - 악탱의 세팅에 따라 다릅니다.

 

딜 세팅
딜 세팅은 낙인의 지속시간 동안 딜을 우겨넣는다는 점에 있어서 뜨거운 최후(낙인 대상 증뎀)이 가장 좋은 효율을 보입니다. 나머지는 비슷한 효율을 보이며
 
뜨거운 최후(낙인)> 비탄의 오라(제물의 오라)> 불지옥의 위력(불지옥 일격)> 날카로운 전투검(절단or단절) 순입니다.

 

생존 세팅
생존을 하기 위해서는 탈태 쪽의 특성이 높게 랭크 됩니다. 랜덤탈태의 랜덤성을 제쳐두더라도 일단 탈태시 체력 5%증가가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탈태의 랜덤성을 조금이라도 줄일 수 있는 탈태 지속 0.5초가 2위를 차지 했습니다.

 

고통의 포용(탈태체력)> 사라지지 않는 미련(탈태 지속시간)> 알드라치 문양(무막 확률)> 일리다리의 의지(깡체력 1%)> 영혼 포식(영베 회복 증가) 순입니다.

 

 

도가니 특성(빛과 어둠) - 도가니 또한 세팅에 따라 다릅니다.

 

공격
 공격쪽 선택지는 딱히 딜러들과 다른게 없습니다. 한가지 특별한게 있다면 약자슬픔과 어둠의 결합을 제외한 딜링 특성은 2차스탯(치명, 가속) 보다 효율이 떨어지며 특화와 비슷한 효율을 낸다는 점입니다. 
 
약자고문>어둠의 결합> 치명타>가속>=나머지

 

생존
 방어는 보호막을 주는 굴절의 껍질이 예상보다 낮게 랭크되어있습니다. 힐러들에겐 높은 보호막이 탱커한테는 계륵같은 실금의 보호막이기 때문으로 보이며 광역 회피와 특화를 동시에 올려주는 어둠의 대가가 압도적 1위입니다.

 

광역회피 >유연성 >굴절의 껍질 >빛의 은총>=가속=치명>어둠의 결합(소량회복때문)>나머지


Q&A

Q. 악탱은 적정가속이라는게 있나요 ?
A. 악탱은 적정가속이 있습니다. 14~20이 가장 좋습니다.

Q. 최적의 스탯세팅이 궁굼해요.
A. 최적의 세팅은 위에서 적어드린 35/20/10/25이며 가속을 제외하고는 조금씩 변해도 문제가 없습니다.

Q. 악탱에 필요한 애드온이나 위크오라 추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A. 이 부분은 저가 죄송한게 저는 레이드에서는 DBM, 쐐기는 애드온 없이 다녀서 도움을 드릴수가 없네요 T^T.

Q. 생존트리와 딜트리의 장단점에 대해 알고싶어요
A. 딜트리는 딜을 많이 뽑게 해줍니다. 위에서 적은 딜 사이클대로 딜을 하는 것입니다. 저렇게 하면 최소 낙인을 사용하고 최대 낙인, 강수, 탈태까지 사용해서 딜을 넣으므로 최후의 수단을 찍지 않았다면 위급 상황에서 급사 할수도 있어요. 생존트리는 신화 트라이 초기 생존율을 올려줍니다. 그만큼 뎀감기를 생존에 투자할 수가 있고 전설에 따라 생존에 용이합니다. 
생존세팅으로도 극딜을 할 수가 있고 딜 세팅으로도 신화 레이드에서 버틸 수가 있으니 개인적으로 악탱 역량 차이에 따라 단점이 없어지는게 가능하다고 봅니다.

Q. 생존으로 쉬운 난이도에서의 악탱 딜을 극대화 할 수 있는 딜 사이클이 궁금해요. 효과적인 성물도요
A. 두가지 전부 위에 적어 드렸습니당 >_<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비주류 악탱이 1티어가 되는 그날까지 화이팅!




수정할 점이나 궁금하신점 댓글 달아주세용 >_<

1차 수정. 1/8 도움주신 늑컁님, 연쇄공명반응님 감사합니다.

2차 수정. 1/23 영혼 베어내기, 불행의 인장 설명 없던 점 수정.




Lv70 악사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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