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 종합 딜량은 시클 기준 데이터이긴 한데, 객관적으로 봤을 때 높은 딜량인지는 잘 모르겠네요.
딜사이클 부분에서 살짝 달라지는 부분이 있다면, 기존 눈먼격노 빌드는 안광쿨이 올때쯤이면 최대한 격노 30에 근접하게 맞췄다면 이번엔 안광쿨이 올때쯤이면 최대한 맥스격노를 만들어주는 부분이 있습니다.(그래야 악마성탈태때 최대한 죽휩과 파멸을 우겨넣을수 있으므로)
식탐 트리의 장점
1. 기존 눈먼격노 트리와는 다른 재미가 있습니다. 우선 딜량도 크게 밀리지 않는 점에서 재미를 고려해볼수 있는 빌드가 됩니다. 사실 기존 눈먼격노 트리는 재미랄게 없다고 생각될 정도죠. 안광+칼춤+혼격+악빨의 무한 반복. 식탐트리는 여기에 구슬 컨을 더하게 됩니다.
2. 생존력이 매우 뛰어납니다. 제가 가장 처음 식탐 트리를 해보게 된 이유는 결국 생존력 향상 때문이었습니다. 수시로 떨어지는 구슬과 혼회의 스턴 이외의 전술적 활용을 통해 생존력의 비약적인 향상을 꾀할수 있었습니다. 이는 제가 몇 주 전 파열 어픽스때 직접 해보면서 확실히 체감했습니다.
구슬컨에 익숙해지시게 되면 생존력은 구슬을 잘 먹을수록 좋아집니다. 잘 먹는 다는 것은, 나오는 족족 먹는 것이 아니라, 자기가 피 빠질 타이밍을 예측해서 빠진 순간 구슬로 힐업을 주는 겁니다. 파열 주간이 특히 그랬으며 몹을 다 정리하고 나면 구슬이 떨어질 텐데 이를 바로 줍지 않고, 파열 틱을 보고 구슬을 먹는 플레이 등이 해당됩니다.
3. 좀 더 액티브한 딜링이 가능합니다. 1번에 포함되는 내용이기도 합니다만 끊임없이 움직여줘야 한다는 것(미세하게라도), 그리고 타이밍에 따라선 구슬을 킵하기 위해 홀드해줘야 할때가 있다는 점 등이 단조로운 딜 사이클을 벗어나게 해줍니다. 여기에 운빨요소도 한 몫 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