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특성
먼저 특성입니다.
단일/광역 모두 탄력이 약간의 우위를 점하고 있고 그 뒤를 악마성이 따릅니다.
지난주 월요일 쯤 심크 내 악마성의 APL(Action Priority List의 약어로서 직역하면 우선행동목록, 딜사이클 정도로 생각하셔도 됩니다.)이 개선되었고
이는 기존에 비해 탄력과 악마성간의 차이를 줄여주었습니다.
두 특성간의 차이는 1% 이내이며, 제케릭터는 아래와 같습니다.
수치상으로 63의 근소한 차이이며 무빙이 강제되는 레이드 등지에서는 악마성이 더욱 수월한 운용이 가능하겠습니다.
물론 탄력을 완벽하게 소화해 낼 수 있다면 당연히 악마성에 비해 단 1%라도 앞서게 될것이며,
탄력이 재미있어 악사를 하시는 분이라면 한층 즐거운 레이드가 되실 것 같습니다.
기존의 탄력이 로스를 감안해도 악마성 보다 높을거라는 결론은 APL 개선 이후 폐기 되었습니다.
선택은 여러분의 몫이며, 아직 레이드 로그 표본이 적지만 두 특성은 실제 로그로 본 아웃풋도 비슷비슷합니다.
<광역 특성 비교>
위 자료는 다소 오래된 표본입니다.
하지만 차이가 거의 사라진 단일과는 상황이 조금 다르게,
심크 상의 Hectic Add Cleave를 기준으로 하면 아직도 큰 차이가 보여집니다.
하지만 광역딜이라는 것은 몇마리를 몇초에 어떤 방식으로 때리느냐가 그때그때 달라
시뮬레이션 상으로의 정확한 비교는 어렵습니다.
다만 악마성은 좀더 안정적이고 생존에 큰 강점을 지녔고
탄력은 순간적인 버스트에 강점을 가집니다.
파티 구성에 따라, 던전이나 어픽스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