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사

10추글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파멸] 새로운 특성/아제 빌드들을 소개합니다.

아이콘 혁개
댓글: 16 개
조회: 27078
추천: 25
2019-03-01 21:22:59
19-04-26 식탐 빌드 격노의눈 아제라이트 관련 수정

-

즐거운 휴일 보내고들 계신가요, 아즈호드 쿠르베른입니다.

2주 전쯤 악사 디스코드에 ViVe님께서 써볼만한 특성을 분류해서 올려주셨던 적이 있었는데요.

2주 뒤인 지금 신화 로그에 속속 후술할 빌드가 올라오고 있어

이제는 써볼만한 특성을 넘어서 쓸 수 있는 특성까지 올라온 것 같아

악게에도 관련한 정보를 남기고자 합니다.


<3월 1일 현재 신화 봉쇄군, 제이나 로그입니다. 낯선 빌드들이 보입니다.>


1. 악마성

1310201을 찍는 이 빌드는 현재 우리가 가장 많이 쓰고 있는 바로 그 기본 악마성 빌드입니다.

긴 설명도 필요 없는 빌드이겠습니다.

아제세팅은 주로 2응시/1회칼/1목칼/1혼변 정도를 베이스로

아제 보유 상황이나 개인 취향에 따라 조금씩의 차이 정도만이 존재하며,

가장 랜덤성이 적은게 특징이겠습니다. (혼격 반환 정도만이 랜덤)



2. 탄력

군단 초창기의 악사가 많이 사용했던 탄력 빌드는

그 재미와 비례하는 난이도로 인해.. 지금은 거의 사장되어 있는 특성입니다.

다만 분명히 지금도 이론상으로 탄력은 최고의 단일 데미지를 낼 수 있는 빌드입니다.

특성은 3210222를 찍게 되며,

특이세팅으로 무기 마부 한짝에 강풍을 바르게 됩니다.

이는 탄력의 증뎀 자체가 평타에도 적용 되고, 그로 인해 평타 데미지 자체가 큰 비중을 가지게 되기 때문입니다.

따로 Vive도 아제라이트에 대해 기술해 두지 않았습니다만,

개인적으로 탄력 빌드 최적의 아제라이트 세팅은

3응시/1회칼/1목칼/1혼변에 3압도라고 생각합니다.



3. 식탐

식탐 빌드는 과거 안토때 티어세트와 라돈을 입고 구슬 관리를 하던 그때와 사이클이나 운용이 비슷한 빌드입니다.
(그때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구슬 생성도 랜덤이라 4가지 빌드 중 가장 랜덤성이 심한 빌드입니다..)

준비물로, 최소 1개의 '격노의눈' 특성 아제라이트가 필요합니다. (권장 2 1개)

그때도 그랬듯 구슬을 필요할 때 먹는 것이 격노 관리의 핵심이기 때문에 불필요한 무빙은 최대한 자제해야 하며,

이는 다시 말하면 무빙이 강요되는 넴드라면 최적의 구슬 관리가 불가하기에

이론상 최대의 딜은 뽑아낼 수 없습니다.

특성은 2310211을 찍게되며 특이사항으로는 다른 특성과 달리 108레벨 메즈/슬로우 티어 특성이 방출된 힘으로 강요됩니다.

이는 격노의눈 특성으로 인해 구슬을 먹을때마다 안광의 쿨이 줄어들기에,

격노 수급기로서 혼회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안토때 쐐기에서 그랬듯 안광 혼회 안광 같은것도 스턴에 걸릴 수 있는 몹의 종류에 따라 가능하다는 뜻이며,

이로인해 쐐기 최상위 악사분들중엔 이 빌드를 사용하시는 분이 계신것도 이미 확인했습니다.

아제세팅은 개인적으로 2격눈/2응시/1회칼/1혼변 정도가 베스트라고 생각합니다.

여기서 2격눈이 베스트라고 생각하는 이유는 버그성 플레이 때문인데,

다들 아시다시피 아제라이트 특성을 중복하여 사용하게 되면

데미지와 관련된 부분만이 중복해서 오르는 것이 정상이나

'격노의 눈'은 이와 달리 버그성인지 안광 쿨감 부분만이 최대 2개까지 중첩 적용되어

2개를 장착하면 구슬한개당 안광의 쿨이 1.4초까지 줄어든다고 합니다.

(개당 0.7초씩 줄여주는 툴팁과 달리 격눈 1포인트로 1.4초 줄어드는 버그라고 최종확인 되었습니다.)

만약 정상적인 환경이라면 1격눈/2응시/1회칼/1목칼/1혼변 정도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쐐기에서 굉장히 사용을 고려해봄직한 빌드라 생각하며,

생존성 또한 굉장히 올라가게 되는데

식탐 특성으로 인해 구슬이 나오는 것으로 인한 힐량에 더하여,

아제라이트 생존 티어 특성 중 '영혼선동자(구슬 흡수시 보막 생성)'과의 시너지까지 생각해보면

가장 자힐량이 높으면서 안광의 쿨이 계속해서 줄어든다는 특성을 가진 이 빌드는

쐐기 경험이 미천한 저이지만서도 분명 경쟁력 있는 빌드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4. 악칼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이 빌드는 제가 이 글을 올리게 된 계기를 준 빌드이기도 합니다.

3210221을 찍는 이 빌드는 기존 탄력 빌드에서 탄력만을 악마성으로 바꾼 빌드입니다.

탄력은 소개차원에서 상술해놓긴 했지만 이론과 실제의 괴리로 실 사용이 어려운 반면

이 빌드는 현재 다전 신화 최상위권에서도 매우 핫한 빌드입니다.

광딜의 요소가 꽤 들어가있는 비취불꽃, 금은보화, 라스타칸을 제외한

나머지 모든 네임드에서 최상위권 로그에 그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지옥칼+악마칼날을 아직 해보지 못하신 분들을 위해 딜사이클을 조금 얘기해보자면

기본적으로 악마칼날을 찍음으로서 제물과 악빨을 사용하지 않고

그렇기 때문에 글쿨에서 굉장히 자유롭습니다.(다른 말로는 손이 논다고도 합니다.. 불들어올때마다 지옥칼 누르는 정도)

이 남는 글쿨을 불들어오는 지옥칼. 글투, 지돌(뎀딜기로서), 비격 등으로 채우게 됩니다.

평타(에 묻어나근 악칼)에 기반하여 격노 수급을 하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고가속 세팅이 좋으며

이로인해 제가 생각하는 베스트 아제 세팅은

3응시/1목칼/1회칼/1혼변에 최대한 많은 압도 입니다.

다른 특성들과는 달리 혼변을 여러개 끼는 경우도 있는데,

이는 악칼의 데미지가 오르는 것도 어느정도 딜링에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탄력 빌드의 경우와 같이 공속에도 영향이 커, 한쪽 마부는 강풍 마부를 바르게 됩니다.

단일에 굉장히 강점이 있는 빌드이나 그만큼 광딜쪽에서는 로스가 있는 빌드라

쐐기 환경에서는 큰 경쟁력은 없어보입니다.



이상으로 4가지 빌드를 살펴보았습니다.

이미 거의 모든 분들이 1번 악마성 빌드를 사용 중이시고

2번 탄력 빌드가 사용 불가능 할 것 같다는 것도 격아 초기에 확인하신 상태에서

각각 쐐기, 레이드 환경에서 경쟁력 있는 3,4번 빌드가

여러분께도 즐거운 선택지를 드릴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언제나 악게 여러분들의 득템과 로그를 기원합니다!

쿠르베른 배상

Lv73 혁개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와우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