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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수] 8.0 복수악사 가이드

참각
댓글: 24 개
조회: 54669
추천: 45
2018-09-11 15:11:44
밑에 Icyvein 가이드 번역글이 있긴하나 소격아를 기준으로 작성된 글이기에 울디르가 열린 지금 최신 가이드가 없는것 같아 종합하여 가이드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혹시나 잘못된점이나 더 좋은 의견이있다면 지적부탁드립니다.

#쓰다보니 스압이 예상되어 목록마다 밑에 빨간글로 한줄요약을 해두었습니다.

목차

1. 장단점
2. 생존기
3. 특성및 로테이션
4. 스텟 및 아제라이트 방어구
5. 쐐기 및 레이드 팁
6. 요약
7. 출처



1. 장단점

장점
a. 받은피해의 %를 채울수잇는 탱 (격아에선 받은피해 퍼센트 힐은 죽탱과 악탱밖에없습니다)
b. 방어행동시 방패탱커만큼의 뎀감율
c. 압도적인 기동력
d. 쐐기에서의 유틸성
e. 높은 딜량

단점
a. 부족한 생존기
b. 쐐기가 빌 시 낮은 뎀감율

한줄요약 : 죽탱의 죽격, 보기의 정패, 높은 무기막기확률, 뛰어난 기동성, 높은 딜량을 가진 짬뽕인듯하나 정작 중요한 생존기가 부실한 탱커



2. 생존기

a. 불타는 낙인
b. 탈태
c. 최후의 수단

보통 다른 탱들은 방어행동을 취하고 방어행동이 빌때나 큰 한방을 맞아야할때 생존기를 올리는식으로 플레이하는식으로 플레이하게되는데 비해, 악탱같은경우엔 방어행동 업타임이 짧은편이고 방어행동이 쿨일때에 사용할수잇는 옵션이 많지 않게됩니다. 그렇기때문에 많은 외부생존기를 받아야 할떄가 많습니다.

게다가 특수한 경우를 제외하고 미숙한 탱들이 자주하는 실수중 하나인 큰 데미지가 들어온이후에 생존기를 켜는 플레이를 하게되면 악사에겐 큰 타격이 올수밖에 없습니다.
2개밖에없는 생존기를 사용하고나서도 최후의 수단이 터져버리는 불상사가 발생해버리기때문이죠. 물론 최후의수단이 터지면 지금 당장을 살수 있으나 정작 필요할떄 탈태를 사용하지못하게 될 떄가 대부분입니다.

한줄요약: 생존기가 부실한 악사이니 레이드에서는 비효율적이고 불타는낙인을 사용하려면 정확한타이밍에 사용해야함.



3. 특성



특성은 1213321을 기본으로 합니다.

물론 자기 필요따라 몇가지를 변경할수 있습니다.

첫번째줄에 심연의일격대신 날카로운 쐐기를 찍어 기동력을 조금 잃는대신 데미지와 슬로우를 챙길수 있습니다.
4번째줄에 균열대신 악마의 먹이를 찍어 쐐기의 업타임을 10~20퍼센트정도 상승시킬수 있습니다.
5번째줄에 사슬의 인장대신 집중된 인장을 찍어 딜량을 조금더 올릴수 있습니다.


딜사이클은 겉핥기로 보면 상당히 쉬운편입니다.

a. 제물의오라
b. 불꽃의 인장 유지
c. 균열
d. 영혼 베어내기 또는 영혼 폭탄

하지만 악탱을 잘하기위해서는 영혼파편관리가 엄청 중요합니다. 그렇기떄문에 언제든지 5개이상의 영혼폭탄을 뽑아낼 준비가 되어잇어야합니다. 
고통을 덤핑하려면 영베또는 영폭을 사용해야되는데, 두 스킬모두 파편을 소모하기때문에 많은수의 파편을 상시유지하는게 쉽지 않습니다. 

쐐기 사용시 제 358악사기준으로 물리뎀감율이 60%정도가 되는데 쐐기가 없을떄에는 뎀감율이 30%정도밖에 되지않습니다. 그렇다면 쐐기를 사용했을떄에는 비교적 받는피해가 적을것이고, 쐐기가 없을때에는 받는피해가 많게 됩니다.

따라서, 쐐기를 사용할때에 고통과 파편을 영베로 소모해주고 쐐기가 없을때에는 균열이나 제물의오라등을 사용해서 되도록 많은 파편을 모아두고 있는것에 집중하면 되겠습니다.

아제라이트옵션에 또 다른 쐐기 사용법을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한줄요약: 쐐기사용시에는 고통을 덤핑하는데 주력하고, 쐐기가 없을시에는 고통과 파편을 모아두는데 집중한다.




4. 스텟 & 아제라이트 방어구 옵션

스텟

Icyvein에 따르면 민첩 > 가속 >= 유연 라고 나와있습니다.

제가 군단때부터 유연성을 좋아해왔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저는 민첩 > 가속 = 유연 로 밀고있습니다

물론 무턱대고 유연성을 신봉하는것은아니고, 현재 확팩초인만큼 만족할만한 스텟가지 끌어올리기가 쉽지않기때문에 유연에도 많은 투자를 하려고 하고있습니다.

치명타는 무막을 올려주나 가속이아 유연만큼 효율이 좋지않으므로 되도록이면 줄이면 됩니다.

특화는 재설계가 되지않는이상 안올리는게 좋습니다. 다른 모든 탱들은 특화가 방어행동이 아닌떄에 탱킹에 도움이 되기때문에 괜찮은 스텟이 될수 있으나 악탱은 쐐기시에 방어도가 거의 방패탱만큼 올라가기때문에 쓸모가 없습니다.


딜측면

첫번째줄에 서는 천둥작렬 >=레이저매트릭스 > 축전기 > 굽이치는파도 = 레잔의 격노

현재로선 천둥작렬이 레이저매트릭스보다 좋으나, 시간이 지남에따라 레이저매트릭스사용시 받는 효과에따라 울디르에서는 레이저매트릭스가 천둥작렬을 추월하게 될겁니다.

직접 비교하고싶으시다면 밑에 출처 써놓았습니다.

생존및 유틸

단단한 거죽 / 지옥불 갑옷 / 속박의 순환 정도가 고려대상이 됩니다.

쐐기돌에서는 속박의순환한개는 필수
레이드에서는 단단한거죽/지옥불갑옷을 두개이상 사용하는것을 권장

단단한거죽을 사용하게되면 쐐기가 끝나고 5초간 뎀감율이 10퍼정도 상승해서 거의 모든상황에서 약 10퍼센트의 물리뎀감율 효과를 받을수 있습니다. 따라서 단단한거죽을 사용하게되면 온탱일떄에 쐐기업타임에 집중하기보다 단단한 거죽 업타임을 100%가 되도록 노력하면 되겠습니다.

한줄요약 : 레이드일떄는 단단한거죽 X2 / 천둥작렬or레이저매트릭스가 좋고 쐐기돌에서는 단단한가죽 + 속박의 순환 + @가 좋다.



5. 쐐기및 레이드 팁

아직 메타가 정립된것이 아니기떄문에 이렇다할 각 던전별 팁은 없으나, 광역탱을 하는방법으로 대체합니다.

광역탱킹시에는 제물의오라 + 낙진 덕에 파편유지가 쉽습니다. 따라서 제물의오라 및 쐐기가 있을시에는 광역탱킹을하고 쐐기 또는 탈태가 없을시에는 심연의일격으로 카이팅하면 되겠습니다. 
현재 대부분 탱들이 마법데미지에 취약하기때문에 캐스터가 있다면 캐스터몹에 낙인을 써주면 되겠습니다.

또한 몹처리하다가 최후의 수단이 빠지거든 몹을 처리한후에 바로 자살해서 최후의 수단을 다시사용할수 있게 해주면 됩니다.


레이드팁에 관한건 나중에 신화를 시작하면 차차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6, 요약

딜도 쌘편이고 기동력도 좋아 상당히 재미있습니다. 

하지만 레이드에서는 재미와 성능은 반비례한다는 법칙에따라 성능은 최하위권을 달립니다만 개인역량에따라 타 탱에 밀리지 않는 성능을 보일수 있습니다. 

어느정도 자힐이 가능한 탱이기에 비교적 마법데미지에 강한면모를 보이는 탱입니다.

진도를빼는 막공에서는 사실상 기용하기가 쉽지않기때문에 기피될수 밖에 없으나 정공에서는 사정이 그나마 나은편인것 같습니다.


저는 현재는 악탱/죽탱/보기를 플레이하며 안토러스까지는 죽탱/양조/야탱/보기를 플레이했으니 비교가 필요하시면 댓글로 질문해주시면 제가아는한에서 답변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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