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는 플라이트 슈팅 게임 ‘에이스 컴뱃7: 스카이즈 언노운’의 전 세계 누적 판매량이 700만 장을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로써 ‘에이스 컴뱃’ 시리즈의 누적 판매량은 2,100만 장을 넘어섰다.

700만 장 돌파를 기념해 반다이남코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에이스 컴뱃7’ 전용 기념 월페이퍼를 공개했다. 해당 이미지는 다운로드 형태로 제공되며, 팬들이 직접 기념비적인 순간을 함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에이스 컴뱃7: 스카이즈 언노운’은 플레이어가 에이스 파일럿이 되어 사실적으로 구현된 하늘 위를 자유롭게 비행하며 전투를 펼치는 플라이트 슈팅 게임이다. ‘PROJECT ACES’ 팀이 하늘의 혁신을 주제로 개발했으며, 기체 주변의 구름과 경관, 공기 흐름까지 세밀하게 표현해 시리즈 중에서도 가장 생동감 있는 공중전을 구현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시리즈 넘버링 후속작인 ‘에이스 컴뱃8: 시브의 날개’는 2026년 출시를 앞두고 있다. 최신 기술을 기반으로 한 정통 후속작으로, 2029년 ‘Strangereal’을 배경으로 새로운 비행 전투가 펼쳐질 예정이다. 현재 ‘허상의 날개’ 트레일러가 공개 중이다.
한편, 밴다이남코의 사운드 레이블 ‘Bandai Namco Game Music’은 ‘에이스 컴뱃’ 시리즈 사운드트랙을 글로벌 스트리밍 플랫폼을 통해 배포 중이다. 최근에는 휴대용 시리즈 ‘에이스 컴뱃 X’와 ‘X2’의 OST가 추가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