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모니터/TV] 주사율 180Hz 게이밍 모니터 오리온탑싱크 퀀텀기어 TS-QD32F180A 광색역 무결점 사용해보니 ...

라이크팡
조회: 1265
2020-08-03 09:54:01


external_image


모니터의 빠른 발전은 게이밍이라는 특별하고도 사용자 요구가 많은 분야에서부터 진행된 것 같습니다. 일반 모니터는 어느 정도 기본 기술만 있으면 만들지만 게이밍 모니터는 게이밍에 특화된 기능을 정교하게 설계해야 하기 때문에 많은 고급 기술들이 들어가죠.


그래서 일반 사무용, 인터넷 모니터보다는 비교적 비싸며 화질과 색감을 좋게 하기 위한 다양한 기능들이 들어가 있습니다. 대표적인 것이 높은 주사율, 응답속도를 강제로 높이는 오버드라이브, FreeSync & Adaptive Sync, 헤어크로스 그리고 플레이중 게임에 곧바로 적용할 수 있는 게임모드입니다.


오늘 소개할 오리온탑싱크 퀀텀기어 TS-QD32F180A 모니터는 게이밍과 그래픽 영역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최근 많이 언급되고 있는 퀀텀닷 기술를 적용한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여 높은 색재현율을 바탕으로 자연 그대로의 색상을 구현하는 모니터입니다. 



external_image


32인치 Full-HD 해상도에서 0.36375mm 픽셀크기로 촘촘하게 구성된 퀀텀 닷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여 사진, 동영상을 선명하고 생동감있게 표현해 줍니다. 색재현력은 AdobeRGB 92%, sRGB 100%로 사진, 동영상 편집용 모니터로 부족함이 없으며 DCI-P3 92% 광색역 지원으로 색상 스펙트럼이 넓어 자연색에 가까운 원본 그대로의 색감을 모니터를 통해서 재현해 낼 수 있습니다. 


우리가 직접 눈으로 보는 컬러를 모니터에서 그대로 볼 수 있다는 것은 자연계의 색상 표현력을 그대로 옮겨온 것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원본과 최대한 가깝게 다종의 색상으로 표현하여 사용자들에게 보여주는 모니터라고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오리온탑싱크 TS-QD32F180A 모니터 박스에는 모니터 본체가 프린팅되어 있으며 중요한 스펙이 좌측 상단에 깔끔하게 표기되어 있습니다. 무결점이라는 문구는 없지만 무결점 제품으로 TOPSYNC X QUANTUM GEAR 영어 문구가 눈에 들어옵니다.



external_image


그래픽 카드와 모니터를 연결하는 비디오 케이블은 L자 형태의 DisplayPort 한 가지 종류만 제공하며 길이는 약 1.5m 정도입니다. 그 외에도 사용 설명서, 전원 코드 및 어댑터가 별도로 제공됩니다.



external_image


전원 케이블은 전원 코드을 연결해서 사용하는 AC 어댑터 구조로 길이는 약 2.8m입니다. 조합 형태로 구성되어 길이가 길면서도 멀티탭 주위를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다는게 장점이에요.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처음 사용자를 위하여 주의 및 참고사항, OSD 버튼 사용법과 메뉴의 구성, 어떤 기능을 하는지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는 매뉴얼을 1부 제공합니다. 보증서가 포함되어 있으므로 버리지 마시고 보관하세요.



external_image


오리온탑싱크 TS-QD32F180A 모니터는 전체가 그레이 톤으로 모니터에서 가장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는 컬러이며, 패널은 유광코팅처리되어 있지만 후면은 무광코팅에 메카닉 패턴으로 마감하여 심플하면서도 깔끔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삼면을 초슬림 베젤을 적용하여 32인치 대형 모니터임에도 날렵하게 보이며, 광시야각 VA 패널을 장착하여 어떤 방향에서 보더라도 동일한 화질과 색감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는 모니터입니다. 




external_image


후면 지원 단자는 전원 단자, HDMI 1.4 / 2.0 x2, DP 1.2 x1, 이어폰 잭으로 깔끔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external_image


모니터 도난 방지를 위하여 노트북에서 사용하는 캔싱턴락 홀이 우측 하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external_image


오리온탑싱크 TS-QD32F180A 모니터는 32형(81cm) / 16:9 / FHD / VA 광시야각 패널을 사용했음에도 OD 1ms의 응답속도로 게임 플레이시 게이머 눈에 보이는 잔상을 최소화하였습니다. 현재 대중화되어 있는 일반적인 크기는 27인치로 27인치보다 5인치 더 큰 대화면을 적용하여 멀티테스킹도 쉽게 구현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제로 베젤 디자인을 적용하여 게임, 영화 감상시에 시원시원한 화면으로 몰입감을 높여 줍니다.


최고 주사율은 180Hz이며, 1ms(OD) 응답속도는 영상감상, 게임용 모니터로 사용하기에 무난하며 퀀텀닷 기술의 디스플레이는 sRGB 100% / Adobe RGB 92% 색재현력, DCI-P3 92% 광색역, 밝기 250nit, 3,000:1 고정 명암비로 사진, 동영상 편집을 자주 하는 블로거, 게이머, 일반 사용자들도 충분히 만족하며 사용할 수 있는 활용범위라 넓은 모니터입니다.



external_image



하단 중앙에는 메탈 프레임에 화이트 컬러로 TOPSYNC 로고가 깔끔하게 새겨져 있습니다.



external_image



OSD 메뉴와 기능 조절은 우측 하단에 위치한 5개의 버튼을 이용합니다. 


위에서부터 메뉴, 입력선택, 조준선켜기 / 조준선 모양 변결 토글, 볼륨 조정, 전원 ON/OFF 기능을 수행합니다. 입력 방식, 조준점, 음량 조절 등의 기능을 빠르게 실행할 수 있는 단축키가 매핑되어 있어 필요할때 빠르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external_image


모니터 스탠드는 LED 패널을 위, 아래 방향으로 움직임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기능안 틸트만 지원합니다. 틸트 각도는 스펙에 나와 있지 않지만 체감상 15도 ~ 20도 사이에서 조절이 가능하여 모니터 패널을 위, 아래로 부드럽게 위치시킬 수 있습니다. 




external_image


스탠드 중앙에는 100x100mm의 베사홀을 채택하여 브라켓이 있으면 벽에도 설치가 가능합니다.




external_image


32인치 대형 패널을 탑재한 모니터임에도 두껍다는 느낌이 없으며, 제로형 초슬림 베젤을 장착했다는 것과 측면부가 슬림하게 만들어졌기 때문일 것입니다.

 

178도 광시야각을 지원하는 VA 패널은 퀀텀닷 기술을 적용하여 화질, 색감, 시야각이 좋아져 게임, 영상, 그래픽, 사진 등 조금 더 전문적인 영역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모니터입니다. 좌우측 제로 베젤은 게임, 영화, 드라마를 꽉찬 화면으로 제공하여 몰입감을 높여주며 좌우로 전체 시야를 자연스럽게 이동시켜 편안함을 느끼게 해줍니다.



external_imageexternal_image



Full-HD 해상도의 32인치 VA 패널을 감싸고 있는 베젤은 거리를 두고 보면 거의 보이지 않을 정도로 슬림 아니 거의 없는 편입니다. 플리커프리, 로우블루라이트 기능과 논 글레어 타입의 패널은 눈부심이 적어 장시간 모니터를 장시간 응시하고 있어야 하는 분들에게 시력 저하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지원합니다.



external_image


G-Sync compatible 기능을 테스트하기 위해 디스플레이포트(DP) 케이블로 PC와 모니터 사이를 연결하였으며, 선정리홀이 없기 때문에 케이블은 좌우 방향으로 빼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external_image


OSD 디스플레이 메뉴를 이용하면 패널 사이즈(화면비)를 다양하게 구성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에 따라 화면 비율까지 조절이 가능하며 4:3, 1:1, Auto 등 화면비율과 관련된 기능이 다른 모니터만큼 잘 갖춰져 있네요.




external_image


공간 활용도를 높이고 기술의 발전으로 전면에서 하단을 제외한 삼면에 슬림 베젤을 적용하여

날렵합니다. 두꺼운 베젤을 넣으면 화면이 좁게 보이며, 공간도 많이 차지하여 공간 활용도가 떨어지죠.


정면에서 봤을때 블랙 컬러의 베젤과 스탠드가 모니터 전체의 중량감을 높이는 효과가 있으며, 블랙 컬러 특성상 빛반사가 적어 게임중에도 집중하기 유리합니다. 정면 하단의 베젤 또한 다른 모니터보다 얇은 편이며, 메탈 질감으로 고급스러움을 더하고 있습니다.



external_image


1920 x 1080 FHD 고해상도로 영화, 게임을 즐기기 위해서는 먼저 그래픽 카드 해상도를 변경해야

합니다. 대개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만 정확히 설치되어 있으면 자동으로 잡기 때문에 굳이 안해줘도 되는 작업이지만 해상도와 주사율 확인 차원에서 살펴볼게요.


NVIDIA 제어판 - 해상도 변경에서 PC 항목의 1920 x 1080/ 180Hz로 설정합니다. 주사율 모션 테스트에서 프레임과 주사율이는 각각 180fps,180Hz로 정확하게 출력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동영상, 사진, 그래픽과 같은 작업에서 화질과 색감을 최대한 살리기 위해서는 어떤 방향에서 보더라도 동일한 밝기와 선명함을 보여줘야 합니다. 178도 광시야각 VA 패널을 탑재한 오리온탑싱크 

TS-QD32F180A 모니터는 다각에서 색상 왜곡이 없는 균일한 화질과 색감을 제공하여 게임은 물론 영화, 그래픽, 동영상 편집에서 위치에 제한없이 편하게 작업할 수 있는 모니터임을 알 수 있습니다.



external_image


4K 고화질 이미지에 차가운 색온도를 적용해 보면 풍부한 색감을 더욱 깊게 하여 특유의 자연 환경, 인물을 날카로우면서도 사실적으로 표현해 줍니다. 색재현력 Adobe RGB 92% / sRGB 100%, 고정명암비 3,000:1, 250니트 밝기를 지원하는 VA 패널의 풍부한 색상 표현과 계조력은 블로거, 에디터, 디자이너 등 준전문가급 모니터라고 해도 부족함이 없습니다.


확실히 일반 모니터의 LED 디스플레이와 퀀텀닷 기술을 적용하여 만든 디스플레이의 화질, 색감은 차이가 있습니다. 그래서 퀀텀닷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모니터, TV는 비싼가 봅니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퀀텀닷 디스플레이의 장점은 더 많은 색상을 표현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깊은 심도와 풍부한 색감은 DSLR로 촬영한 사진 편집에서도 원본 그대로 표현하여 사진, 동영상 편집용 모니터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DCI-P3 92% 광색역으로 더 넓어진 범위는 결국 색상 표현력이 크게 향상되어 자연스러운 녹색과 강력한 빨간색, 깊은 푸른색을 재현합니다.


즉, 컴퓨터의 고해상도 이미지를 우리가 바로 앞에서 눈으로 보는 것과 같은 자연색에 가깝게 표현할 가능성이 높다는 의미입니다.




external_image


디스플레이에서 나오는 유해한 전자파를 차단하여 눈을 보호해주는 로우 블루 라이트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웹서핑, 문서작성, 텍스트 읽기 등 오랜시간 시각적으로 집중해야 하는 작업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죠.



external_image


로우 블루 라이트 모드를 활성화하면 눈의 피로도를 줄이면서도 화면의 선명도나 가독성이 떨어지지 않도록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처음에느 화이트의 깨끗한 화면으로 출력되다가 수치를 높이면 텍스트가 많은 읽기 모드에서는 화면이 누런 빛깔을 띠면서 눈을 편안하게 합니다. 100%로 올리면 화면이 완전한 노란색으로 바뀝니다.


장시간 인터넷, 문서작업을 할때는 집중력있게 해야 하므로 블루라이트 기능으로 눈을 보호하면서 작업 능률을 올리고자 할때 사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눈에 보이지 않는 화면 깜빡임 현상을 해결한 플리커 프리 기능도 또한 지원합니다.




external_image


후면의 M 버튼을 누르면 투명도가 20% 정도 적용된 OSD 메뉴가 화면처럼 팝업됩니다. 창의 위치는 OSD 수평 / 수직값을 조절하여 다양한 곳에 배치할 수 있으며 저는 50 : 50으로 조절하여 중앙에 위치시켰습니다.


공장초기화 설정은 우측 하단에 위치하며 OSD 메뉴창은 편의성, 취향에 따라 위치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external_image


최근 게이밍 모니터에서는 기본 지원하는 G-Sync compatible 기능을 지원합니다.


지싱크(G-Sync) 기술은 최대 240Hz의 화면 주사율을 제공해주고, 디스플레이의 화면 주사율(프레임)을 GPU의 주사율(프레임) 속도와 동적으로 동기화시켜 줍니다. 모니터와 GPU의 주사율을 동기화시켜 뚝뚝 끊기는 현상을 최소화시키고, 실시간으로 주사율을 동기화하여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게임 화면을 보며 즐길 수 있는 현존 최고의 

그래픽 기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비지싱크 모니터처럼 Freesync 기술을 이용하여 설정할 필요없이 엔비디아 그래픽 제어판에서 바로 켜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싱크 표시기를 체크하면 게임중에 G-SYNC 모드로 작동하는지 화면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external_image




지싱크가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게임중이나 그래픽 작업에서 화면에 G-SYNC 문구가 출력되어 있으면 어댑티브 싱크(Adaptive Sync)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있는 것입니다.


​G-SYNC - FREESYNC 호환 모니터 답게 일반 모니터에서 G-SYNC를 구현하여 게임을 해보면 화면 전환이 훨씬 부드럽고 물 흐르듯 자연스럽게 전환이 이루어집니다. 지싱크 모드를 적용한 게임 동영상을 보면 어느 정도 구분이 가능하고 지원하지 않는 모니터와 비교해보면 확실하게 차이를 느낄 수 있습니다.




external_image


가장 대중적인 FPS 게임 오버워치의 경우, 그래픽 환경설정에서 주사율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설정 가능한 주사율 리스트를 보면 1920x1080 해상도에서 60Hz에서부터 시작하여 60 / 144 / 165 / 180Hz까지 설정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external_image


60 / 144 / 165 / 180Hz 주사율에 따른 화면의 흐름, 잔상, 부드러움의 차이를 눈으로 확인하기는 어렵지만 게임을 많이 하다 보면 어느 순간 그 차이가 눈에 보이며 전투장면이나 급격하게 움직임이 많은 장면에서 체감이 됩니다. 144Hz 주사율이 게이밍 모니터 평균으로 이보다 높은 180Hz 주사율은 게임에 더 유리한 장점을 가집니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컬러의 감마는 2.0, 2.2, 2.4로 설정할 수 있는데 각 감마 수치는 화면의 블랙, 화이트 색대비를 조금씩 다르게 해줍니다. 기본설정은 2.0이지만 컨텐츠에 따라 적절하게 조절하여 사용해야 합니다. 


자신에게 맞는 수치를 설정해 놓으면 최적의 화면으로 수많은 컨텐츠를 모니터에 구현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ternal_image


컬러의 색온도는 조금 더 세분화되어 있어 사진, 동영상, 영화 등의 콘텐츠에 따라 색감이 조금씩 

달라짐으로 원본과 가장 가까운 색상으로 모니터를 맞추는데 유리한 점입니다.


4가지 색온도로 세분화되어 있는 것은 그래픽, 동영상 편집용 모니터로 손색이 없다는 것을 보여주는 부분이며 사용자 설정 모드를 지원하여 사용자 취향에 맞는 색온드를 맞춰 사용할수도 있습니다.




external_image


화면모드는 미리 프로그램을 통해 프리셋 형태로 만들어 놓은 영상 모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게임 장르에 따라 미리 튜닝된 OSD로 빠르게 접근하여 적용할 수 있는 기능으로 FPS, RTS 장르는 바로 적용이 가능하고 게임은 그 외 게임 장르에 적용하여 특별한 게임 색감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각 모드의 차이는 움짤을 통해서 알 수 있듯이 밝기, 색감, 선명도 정도로 따라 디테일한 차이가 있으며 오직 게임에 최적화된 기능으로 게이머들에게는 편리한 기능이 아닐 수 없습니다. 게임 외에도 사진, 영화같이 우리가 평소에 자주 접하는 콘텐츠에 적용할 수 있는 모드까지 지원하여 활용도가 무척 넓습니다.




external_image


모니터의 응답속도를 얘기할때 흔히 GTG, OD, MPRT로 표기하여 최고의 응답속도를 지원한다고 

자랑아닌 자랑(?)을 하는 제품들이 많습니다. 


먼저 이 3가지 용어에 대한 이해가 있어서 그 표기법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알 수 있으며 잔상에 어떤 영향과 결과를 가져다 주는지 정확히 알 수 있습니다.


- GTG(Gray Go Gray) : 고정된 영상에 회식 음영의 변화를 측정할때 나타나는 응답 속도, 

회색 음역 10%에서 90%까지 변환하는데 걸리는 시간을 측정하는 것으로 순수 패널의 응답속도를 측정하는

방식.


- OD(Over Drive) : 모니터의 반응속도를 강제적으로 올린 응답속도로 강제적으로 올리는 것이라 OD 사용저노다

색감이 달라질 수 있고, 역잔상이 발생할 수 있음.


- MPRT((Moving Picture Response Time) : 일정속도로 움직이는 영상에서 잔상이 생겼다가 사라지는 시간을 측정한 방식으로 응답속도에 대한 주체가 사람(게이머), 움직이는 화면으로 측정하기 때문에 실제 사용자에게 조금 더 적합할 수 있음. 보통 1MPRT는 4GTG.


오리온탑싱크 TS-QD32F180A 게이밍 모니터는 OD 기준으로 1ms를 지원하며 OD 기능을 사용하지 않았을때는 6.5ms의 응답속도를 갖습니다.



external_image


게이밍 모니터에 없어서는 안되는 기능중 하나가 조준점 모드입니다. 크로스 헤어타켓이라고 하는데, 오리온탑싱크 TS-QD32F180A 모니터는 2가지 색상과 2가지 타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external_image


전투를 기본으로 하는 FPS 게임에서 사격 정확성을 높아주는 기능으로 없어서는 안되는 기능이죠. 오버워치, 배틀그라운드, 에펙스레전드와 같이 총을 쏴야하는 게임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노란색/하늘색 색상이라 배경색에 뭍혀 보이지 않을 가능성도 없어서 좋네요.




external_image


TOPSYNC X QUANTUM GEAR로 완성한 게이밍 모니터 오리온탑싱크 TS-QD32F180A에는 내부에 2W x 2W 출력의 스피커를 제공합니다. 모니터 후면 좌우에 1채널(2W)씩 배치하여 2채널 스테레오 스피커를 구현하고 있는데요.


모니터 스피커 출력이나 음질은 좋지 않다는 인식이 많지만 총 4W의 출력의 스피커 성능을 아주 사용하지 못할 수준이 아니라 그런대로 쓸만합니다. 최고 볼륨에서도 찢어지는 듯한 현상이 없으며, 어느 정도 거리를 두고 들어도 또렷하게 들리는 사운드가 평균 이상입니다. 그렇다고 고성능 외부 스피커처럼 고출력, 고음질의 사운드를 들려주지는 않고 무난하게 들어줄만한 출력 정도이니 참고하세요.


4W 스피커의 출력은 위에 첨부한 영화 재생 영상과 게임 플레이 영상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external_image


178도의 광시야각 VA 패널을 탑재한 오리온탑싱크 TS-QD32F180A 모니터는 게임 뿐만 아니라 영상 감상용으로도 충분한 화질, 색감을 제공하여 멀티미디어 모니터로 사용하기에 충분합니다.


4K 영상에 적용할 수 있는 영화 모드나 HDR 기능이 없지만 색상 표현력이 좋아 더 밝고 깊은 색감의 화면을 보며 감상할 수 있습니다. 화려한 영상에 웅장한 음악의 호빗 시리즈와 몇년 전 인기 드라마였던 또 오영해를 재생해 보면 32인치의 큰 화면으로 보는 영상물은 감동 그 자체입니다.


더구나 화면모드에서 영화, 드라마에 적용할 수 있는 영화모드를 지원하여 최적의 색감과 화질로 감상이 가능하구요.




external_image


야구, 농구, 축구 등 스포츠 매니아들에게 필요한것이 스포츠 모드인데 아쉽게도 지원하지 않습니다. 밝기, 명암, 감도를 조절하여 스포츠 감상에 가장 좋은 화면을 셋팅하면 선수를 움직임 하나하나의 디테일한 모습까지 눈에 들어옵니다. 


32인치 대화면 모니터로 스포츠 영상을 라이브로 감상하기에 부족합이 없는 화질로 특히 퀀텀닷 디스플레이의 자연스러운 색조와 풍부한 색감은 일반 모니터보다 디테일하고 자연스럽네요.



external_image


소비전력을 밝기별로 측정해 봤습니다. 

밝기 0에서는 15.4W, 50은 33.1W, 100에서는 가장 높은 41.2W가 측정되었습니다.


그리고 화면모드별로는 일반 33.4W, 사진 27.3W, 영화 41.4W, 게임 40.5W, FPS 41.4W, RTS 40.2로 측정되었습니다.




external_image



최근 퀀텀닷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모니터가 속속 출시되면서 화질, 색상에 대한 기대치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오리온탑싱크 TS-QD32F180A 모니터의 경우, 게이밍이라는 한가지 목표로 출시되었지만 VA 퀀턴닷 패널은 게임을 넘어 색상 재현력이 중요한 그래픽, 사진, 캐드와 같은 작업에서 더 힘을 발휘 합니다.


게임도 게임이지만 sRGB 100% / Adobe RGB 92%에 DCI-P3 92% 광색역 지원으로 일반 모니터보다 훨씬 넓고 깊게 색상을 표현할 수 있기 때문에 사진편집 작업을 많이 하는 블로거, 디자이너, 포토그래퍼, 영상 에디터에게 적합한 모니터라고 하겠습니다.


그리고 32인치의 넓은 작업 공간에 블루로우라이트, 플리커 프리 등 눈 보호 기능을 기본적으로 제공하여 오랜시간 모니터를 응시하고 있어 피로함이 적습니다. 몇몇분들이 착각하는게 있는지 시력 보호 기능을 지원해서 눈의 피로함을 완전히 없을 수는 없습니다.


FPS, RTS 등 게임 화면모드 그리고 AMD FreeSync(Adaptive Sync), G-Sync compatible, 1ms 응답속도(OD), 조준점 모드로 게임에 최적화된 화면을 설정하여 고사양 인기 게임은 물론 PS4 PRO와 같은 콘솔 게임을 81cm의 넓은 화면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32인치의 넓은 화면은 넓은 작업공간을 제공하여 동시에 여러개의 창을 로딩하여 다중작업을 하기에 부족함이 없습니다. 


게이밍 모니터가 필요하면서 퀀텀닷 백라이트 기반의 화질, 색감 좋은 모니터가 필요한 분들에게 적합한 모니터로 퀀텀닷 기술을 채용한 모니터중에서도 가격이 비교적 저렴하여 부담을 덜어주고 있습니다. 퀀텀닷 모니터 입문용으로 괜찮아 보이네요 :)




썸머위크 할인 + 블루투스 스피커 이벤트

http://www.topsync.com/shop/item.php?it_id=1595578762


탑싱크 썸머위크 기간 동안 이벤트 대상 제품을 구매하시는 고객에 한하여 할인된 가격과 블루투스 스피커를 증정하는 이벤트가 진행중입니다. 모니터가 필요한 분들에게는 희소식~~ 할인폭도 나름 괜찮네요.^^



오리온탑싱크에서 제품을 제공받아 어떤 간섭도 없이 작성된 체험후기입니다.


Lv18 라이크팡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