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모니터/TV] 32인치 사무용 모니터 추천 리버텍 PIXELART PAU3211F IPS 리얼 4K UHD HDR 무결점

아이콘 이슈레인
조회: 476
2023-05-29 23:44:03
안녕하세요 가재 부부입니다. 오늘은 가성비 32인치 모니터를 가져와봤습니다. 리버텍 PIXELART PAU3211F IPS 리얼 4K UHD HDR 무결점 제품인데요. UHD에 IPS 등급을 가지고 있어 디자인 작업을 하기에 훌륭하고 크기가 커서 블로그 포스팅 작성이나 사무용으로 사용하기 안성 맞춤인 제품입니다.

화면 크기는 81cm(32인치)입니다 화면 비율은 16:9 와이드 비율이며, 패널은 IPS 평면 패널입니다. 시야각은 디자인이나 사무용으로 사용하기 편하도록 178도 광시야각을 가지고 있으며 주사율은 60Hz입니다. 그 외에 응답속도는 5ms(GTG), 밝기는 350cd, 명암이 1,000:1, 동적명암비 무한:1입니다.

다양한 패널이 있는데 리버텍 PIXELART PAU3211F IPS 리얼 4K UHD HDR 무결점 제품은 IPS 패널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IPS 패널의 경우 다른 패널에 비해 위아래서 올려다봐도 브라운관 tv처럼 선명하고 정확한 명함과 색을 보여주기 때문에 다양한 각도에서 여러 명이 볼 수 있어 사무용으로 사용하기 적합한 제품입니다 또한 응답 속도가 균일하고 빠르기 때문에 게임 플레이나 디자인 혹은 그래픽 작업을 할 때도 뛰어난 성능을 발휘합니다.

기본 스펙을 살펴봤고 그 외에 기능은 플리커 프리, 블루 라이트 차단, 눈부신 방지, 안티글레어 적용, 크로마서브 샘플링, hdr을 지원합니다. 자체 스피커와 리모컨을 가지고 있으며, 무결점 정책을 지원합니다. 스탠드 기능은 틸트 상하 가능하며 모니터 암을 설치할 경우 100 x 100mm입니다.

색상여 역은 NTSC 77%, sRGB 99%, DCI-P3 80%, Abode RGB 77%가 적용되어 있는 제품입니다. 이 정도면 디자인 작업을 하기엔 안성맞춤이라고 생각합니다.

항상 일과 공부만 할 수 없죠 게이밍 모니터와 비교하기엔 부족하지만 주사율을 제외하곤 게이밍 모니터 스펙에 뒤지지 않습니다. 게임 장르 특성에 맞게 자체적으로 최적화 시켜주는 프리 싱크, 어댑티브 싱크, 지싱크를 모두 지원합니다. 또한 게임 관련 기능인 게임 모드 지원, 조준선 표시, 블랙 이퀄라이저를 지원합니다. 블랙 이퀄라이저 기능은 명암비를 조절하여 어두운 화면을 쉽게 식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게이밍 기능입니다.



디자인은 전체적으로 깔끔합니다. 이너 베젤 5mm, 아웃 베젤 2mm으로 초슬림 제로 베젤 디자인이라 듀얼 모니터를 구성하기에도 안성 맞춤입니다.

오른쪽 하단에는 모니터 기본 버튼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영상 입력단자는 HDMI 3개와 DP 1개 포트를 지원합니다.


개인적으로 모니터를 구매할 때 꼭 알아보는 부분이 리모컨 유무입니다. 유선 혹은 무선 리모컨이 포함되어 있는지를 확인하는데요 정말 마음에 드는 모니터가 아니라면 꼭 체크를 합니다. 이게 생각보다 편리한데요. 모니터 설정을 할 때 리모컨이 있으면 게임할 때 급할 때 빠르고 편리하게 변경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리모컨이 훨씬 직관적이기 때문에 설정을 금방 바꿀 수 있기도 합니다.


듀얼 모니터로 사용하기에 정말 괜찮습니다.



블로그 포스팅이나 문서작업을 하면서 따로 자료를 찾아야 할 때 화면이 크고 UHD 화질을 가지고 있어서 더 많은 자료 그리고 더 선명하게 화면을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일단 화면이 크면 마우스를 한 번이라도 마우스를 덜 움직일 수 있습니다.

문서작업을 하다가 쉴 때 좋아하는 유튜브 영상을 시청하면서 쉴 수도 있습니다.


가끔 영상이나 영화 혹은 뮤직비디오를 시청할 때가 있는데요 UHD 4K로 시청을 하면 깔끔하고 선명한 화질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오버워치 2 플레이 이미지입니다. 이미지로는 얼마나 좋은지 못 느끼실 수도 있지만 확실히 FHD에 비해 깔끔하고 선명한 화질입니다.

오늘은 리버텍 PIXELART PAU3211F IPS 리얼 4K UHD HDR 무결점 모니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32인치 UHD 4K 모니터를 30만 원 미만에 만나볼 수 있는 제품인데요. 모니터 업그레이드나 디아블로 4를 준비하시는 분들은 선택지로 선택해도 좋을듯합니다. 그럼 이만 다음 포스팅에서 만나요!!


https://prod.danawa.com/info/?pcode=19955312






#UHD #디자인작업 #게이밍 #리버텍 #게이밍모니터

Lv44 이슈레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