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모니터/TV] LG전자 24MQ400, 24인치 사무용 모니터 추천

쵸이스진상
조회: 999
2023-10-11 20:02:19



게임이나 전문 작업과 같은 용도라면 고 주사율, 고해상도, 디스플레이 크기 등 고려할 게 많겠지만 사무용으로 사용되는 컴퓨터 모니터는 저렴한 가격이 선택의 우선순위가 될 겁니다. 그런데 해당 용도에 어울리는 가성비 모니터 시장은 기존 대기업뿐만 아니라 후발 주자인 중소기업 제품들의 퀄리티도 높아져 경쟁이 상당히 치열한데요, 그중 제조사 인지도 높고 A/S 접근성이 뛰어나며 업무는 물론이고 인강, 게임까지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켜 줄 수 있는 24인치 모델이 24MK430H후속으로 출시 LG전자 24MQ400입니다.



"LG전자 24MQ400 패키지 구성"




모니터 외 구성품은 HDMI 케이블, 전원 어댑터, 스탠드, 받침대, 나사, 설명서 및 보증서가 제공되며 조립은 되게 간한 수준입니다.



"LG전자 24MQ400 디자인"




올 블랙 컬러에 깔끔한 모습, 딱 사무용 같은 느낌입니다만 요런 외형이 설치 장소를 가리지 않고 어디에서나 잘 어울리죠. 24인치여서 전체 크기가 작다 보니 공간 제약이 덜한 장점도 있겠네요. 사각형 모양의 입체감 있는 받침대가 특이하고 스탠드 포함 2.6kg으로 무게도 가볍습니다.



모니터 암에 장착 가능하도록 75 x 75mm 베사홀이 적용되어 있으며, 도난 방지를 위한 켄싱턴 락도 볼 수 있고 HDMI, D-SUB, 전원 단자가 배치된 모습입니다. 24MQ400는 아쉽게도 AUDIO OUT 포트나 내장 스피커는 지원되지 않네요. 



OSD를 컨트롤하는 조이스틱 버튼은 전면 하단에 위치하는데요, 확실히 후면에 배치되어 있는 제품들에 비하면 조작이 훨씬 편리합니다. LG 모니터를 사용해 보신 분에게는 익숙한 형태네요.



"LG전자 24MQ400 활용"




선호도 높은 IPS 패널이 장착되었고 16:9 화면비, 1920x1080 FHD 해상도, 주위 사물이 비치지 않고 빛 반사도 적은 넌글래어 코팅입니다. 밝기 250nits, 명암비는 1000:1, NTSC 72%, 표시 색상 16.7M으로 색감이 화사하고 선명한 화질을 보여주네요, 물론 NTSC 72%는 좀 아쉬운 수준입니다만 가격대를 감안하고 사무용으로 사용하기에는 불편한 수준은 아닙니다. 사용자 시력 보호를 위해 플리커 세이프도 기본적으로 지원하고 3면 슬림 베젤 덕에 화면 몰입감도 높습니다.



요즘  VA 패널도 시야각이 많이 좋아졌지만 아직은 IPS가 좀 더 유리한 부분 일 겁니다. 178도 상, 하, 좌, 우 모두 색 틀어짐이나 왜곡 없는 화면을 볼 수 있었으며 이러한 넓은 시야각은 가정이나 사무실에서 분명 도움이 될 듯싶습니다.



OSD는 심플하고 직관적이어서 사용하기 편리한데요, 주메뉴는 간편 설정, 입력, 영상, 일반 설정으로 구분되어 있고 아래 다양한 서브 메뉴들로 구성됩니다. 모니터를 거의 하루 종일 사용하는 분들에게 시력 보호 기능은 필수죠. 영상 메뉴에서는 사용자 모드, 리더 모드, 색약자 색보정 포함 모두 6가지를 지원하여 눈의 피로를 줄이고 편안하게 보호해 줍니다.



또한 고해상도 게임 시 발생할 수 있는 화면 티어링 및 버벅거림을 방지하고 부드러운 화면을 제공하는 AMD FreeSync, 어두운 화면의 명암비를 높여주는 Black Stabilizer(다크맵 모드), 그래픽카드의 인풋 신호 지연을 최소화해주는 액션모드, 그리고 조준점 모드까지 게이밍 환경에서 유용한 기능도 지원하네요. 



스탠드가 좀 짧고 작아서 불안해 보였습니다만, 실제 사용 중에는 흔들림 없이 든든하게 받혀주네요. 기능은 단출하게 +5도에서 +20도 각도 조절이 가능한 틸드만 지원합니다.



30인치 이상 대화면 제품들도 많이 보급되어 이제 24인치 모니터 크기는 상대적으로 많이 작게 보일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평소 가정에서 사용하는 용도인 웹 서핑, 문서 활용, 인강, 사진 편집, 영상 콘텐츠 감상 등에서는 부족하지 않은 환경을 제공해 주었습니다.   



PC 환경에서 게이밍이라면, 특히 모니터는 144Hz 이상 고 주사율을 생각하시겠지만 응답속도 5ms(GTG, OD), 그리고 75Hz 주사율은 게임을 즐기기에 나쁘지 않았습니다. 무난하네요.



"LG전자 24MQ400 사용 후기"




24MQ400은 장소 불문, 어디서든 일반적인 용도에 적합합니다. 무난한 디자인에 준수한 화질의 IPS FHD 디스플레이로 기본적인 성능을 챙겼으며, 시력 보호 기능과 같은 편의성, 여기에 게이밍 환경도 적절히 지원하여 전반적으로 가성비를 언급해도 좋을 만한 제품이었습니다. 게다가 편리한 A/S도 큰 장점이죠. 아무래도 가격대가 낮은 보급형이다 보니 아쉬운 점도 있지만, 믿음직한 제조사의 가격 대비 괜찮은 24인치 모니터에 관심 있다면 사용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본 체험/사용기는 (주)혜지시스템으로부터 제품을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Lv33 쵸이스진상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