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모니터/TV] 화이트모니터라 더 이쁜 LG전자 MyView 32SR50F 스마트모니터

파웍스
조회: 390
2024-03-11 06:56:22




모니터의 개념이 우리가 알고 있는 모니터에서 넘어 OTT 서비스의 인기로 말미암아 모니터에서 직접 이용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한 스마트 모니터가 그 한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오늘 소개할 LG전자 스마트 32SR50F 모니터가 그런 제품으로 내부에 WebOS 2.3 버전을 탑재하여 마치 안드로이드처럼 앱을 다운로드해 설치하고, 설치된 앱을 이용하여 다양한 서비스를 한자리에서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이 모니터는 영상물 뿐만 아니라 뮤직 스트리밍, 앱 활용 등 그야말로 토탈 엔터테인먼트 모니터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스마트한 기능만 모아 만든 진정한 의미에서의 스마트모니터라고 할 수 있다.














LG전자 32SR50F 스마트 모니터는 32형(80cm)의 IPS 패널을 탑재하고 있다. 대각선 길이 80cm에서 알 수 있듯이 상당히 커서 1인용 컴퓨터 책상이 살짝 좁아 보일 정도로 큰 덩치를 자랑한다. 화이트모니터의 매력을 물씬 풍기고 있으며 베젤 두께는 튼튼해 보이며, 패널과 반대 색상인 밝은 화이트로 마감하여 데스크테리어 모니터로 손색이 없다.




IPS 패널은 저반사 안티 글레어 코팅으로 깔끔하게 마감하였으며 눈 보호를 위해 플리커 프리, 로우 블루 라이트가 잘 갖춰져 모니터 사용 시간이 많은 사람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모니터이다.











베젤 부분을 확대해서 보면 약간 두꺼운 베젤을 적용하여 엔터테인먼트 모니터에서 가장 중요한 몰입감과 내구성을 동시에 충족시키고 있는 모니터이다. 상대적으로 은 두께감은 화면을 더 넓게 보여주며, 3면의 얇은 베젤은 화면 몰입감을 높여 사진, 그래픽, 영상, 게임 등에서 더 집중할 수 있게 해준다.




하단 중앙에는 LG 로고가 음각되어 있으며, 3면보다 베젤이 두껍지만 전반적으로 블랙 + 화이트 투톤의 혼합 색상의 스타일리시함이 인테리어 분위기에도 잘 맞는 듯싶다.











연결 가능한 단자들은 모니터 뒷면에 위치해 있으며 HDMI x 2, USB 2.0 x2, 전원 단자로 비교적 심플하게 디자인되어 있다. 모니터암에 연결할 분들을 위해 100 x 100mm 베사홀을 지원하며, 가성비 좋은 모니터라는 것을 알 수 있는 증거가 후면 포트를 하나하나 살펴보는 것이다.















무선 리모컨 제공으로 모든 기능을 편리하게 무선으로 컨트롤할 수 있다. PC와 스마트 홈 기능 간의 이동이나 메뉴, 화면 설정, 볼륨 조절 등 거의 모든 기능을 이 리모컨으로 조작할 수 있다.














메뉴를 보면 사용하기 편하고 눈에 잘 들어오는 팝업 OSD 메뉴들이 잘 구성되어 있다는 것을 한눈에 알 수 있다. 화면모드, 패널밝기, 음향모드, 소리 듣기, 취침예약. 시력보호모드, 화면끄기, 게임맞춤 등으로 흔하게 많이 사용하는 기능들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스탠드가 거의 고정형이라 모니터를 움직일 수 있는 기능은 틸트만 지원한다. 모니터 베젤과 같은 화이트로 유니크한 디자인이 인상적이며, 기능적으로는 상하각도(틸트 -5도 ~ +15도)를 지원으로 보는 시점에 맞혀 셋팅할 수 있다.











32형 평면 IPS 패널은 250cd/㎡ 밝기와 상하좌우 178도의 광시야각을 지원하여 영상, 그래픽, 게임에서 밝고 화사하게 화면을 출력해 준다. 좌우 측면에서 본 시야각은 기본 178도가 넘어 처음과 끝까지 색상 왜곡이 없으며, 고해상도 이미지를 생동감 있게 표현하여 사무용은 물론 사진, 동영상 작업용 모니터로도 충분하다.




단순한 텍스트 보기, 인터넷 서핑 외에도 영상, 게임, 그래픽과 같은 색재현력이 중요한 작업에서도 선명한 화면으로 작업 퀄리티를 높여줄 있다.














32형의 넓은 작업 공간을 가지면서도 1920 x 1080(FHD) 해상도의 고화질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여 드라마, 영화, 스포츠 등 다양한 영상을 선명한 화질로 감상할 수 있다. 사진 및 동영상 편집 작업 시에도 디테일한 표현력과 원본에 가까운 색재현력으로 정교한 색상 작업이 가능하다.




색상영역 sRGB 99%, 밝기 250nits(Typ.)로 컨텐츠를 생생하고, 색상을 디테일하게 표현하여 컨텐츠 감상 몰입감과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32인치라는 넓은 공간 덕분에 프리미어 프로를 넓게 볼 수 있으며, 영상이 더 커진 효과가 있어 몰입감이 배가가 된다. 그리고 32인치라는 공간은 2개의 창으로 나눌 수 있을 정도로 크기 때문에 27인치 모니터를 사용하다 32인치 모니터로 넘어오는 분들에게는 상당히 작업 공간이 시원시원해 보일 수 있다.









대각선 기준 화면 크기가 무려 80cm에 달해 넓은 한 화면에 여러 개의 창을 띄워 작업이 가능하기 때문에 사무용 모니터로도 손색이 없다. 실제로 2개의 창을 띄워 놓더라도 27인치의 모니터에서는 창이 너무 작아 멀티 태스킹을 하는데 불편했다면 32형 모니터는 훨씬 쾌적한 멀티 태스킹 환경을 제공한다고 할 수 있다.














스마트 모니터 LG전자 32SR50F에는 webOS23라는 OS가 탑재되어 있다. WebOS22는 유튜브, 넷플릭스, 애플TV, 디즈니플러스 등 다양한 OTT 서비스를 별도 기기 연결 없이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해준다.. 우리가 일상에서 사용하는 OTT 서비스는 거의 모두 지원한다고 보면 되며, 엔터테인먼트는 물론 업무, 학습까지 쉽게 편하게 할 수 있는 말 그대로 스마트한 모니터이다.











OTT 사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전용 무선 리모컨을 제공한다. 집 모양 아이콘은 홈 화면으로 이동하며, 넷플릭스, 디즈니 플러스, 프라임 비디오, 왓챠에는 바로 접근할 수 있도록 핫키를 마련하여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스마트에서란 말에서 알 수 있듯이 스마트한 기능을 충실하게 제공하기 위해서 OS를 탑재하고 있다. 넷플릭스의 경우 바로 로딩하여 보고 싶은 영화, 드라마, 애니 심지어 다큐, 예능까지 폭넓고, 고해상도로 시청할 수 있다. 기본적인 해상도가 1920 x 1080(FHD) 해상도로 4K UHD로 제작된 콘텐츠를 볼 때도 화면이 밝고, 화사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넷플리스에는 고해상도의 영상이 많지만 최근에 관심을 갖게 된 살인자 난감에서 HDR 기능을 지원하여 이전 봤던 영상보다 더 선명하고 색감 좋은 화면을 통해 집중할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되었다.













넷플릭스 영상에 HDR 문구가 들어가 있으면 스마트 모니터 LG전자 32SR50F에서 제공하는 HDR10 기능을 이용하여 더 밝고, 선명하게 화면을 재구성하여 고화질로 보여준다. 화사한 화면을 보며 장시간 영화, 드라마를 시청할 수 있는 최적의 조건을 부여하고 있다.














WebOS23와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는 유용한 기능 중 하나가 모바일 기기 미러링 기능이다. 5GHz 와이파이로 연결하기 때문에 똑똑 끊기는 현상이 없어 영화, 스포츠, 게임 등을 쾌적한 환경에서 즐길 수 있다. 특히 대역폭이 커야 제대로 플레이할 수 있는 배틀그라운드와 같은 모바일 게임도 원활하게 플레이하려면 고 대역폭을 필요로 한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미러링하면 일상에서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이나 동영상을 큰 화면으로 생동감 있게 다가와 사진, 동영상, 그리고 좋아하는 영상물을 편하게 시청할 수 있다.




특히 게임 같은 경우에는 생각보다 컨트롤이 쉽고, 기능도 많아서 PC에서 플레이하는 배틀그라운드와는 그 느낌이 다르다. 화면이 크니 몰입감이 뛰어나고, 디테일함에 있어서도 나무랄 때가 없는 것이다.














홈 허브로 들어가면 우리 집의 가전을 보여주며, LG 채널에 에어플레이, 홈 사물인터넷 기기와 연결 등 다양한 메뉴를 제공하고 있다. 모바일 기기를 연결하여 모니터 큰 화면으로 출력하고 싶다면 위에서 소개한 미러링 기능을 이용하면 된다.
















스마트 모니터 LG전자 32SR50F는 메뉴에 자체적으로 프리셋팅한 다양한 화면 모드를 지원하고 있다. 그 첫 번째가 많은 영상물을 시청하는 분들을 위한 기능으로 영화 맞춤 기능을 자체적으로 지원함에 따라 영화 색감이나 밝기가 살짝 업된 느낌이 든다.













스포츠 모드를 적용한 화면으로 라이브 방송은 아니지만 색감이 스포츠 상황에 자연스럽게 동화되고 있으며 사실적으로 표현해 주고 있다. 특히 잔디의 색상이 더 푸르게 보이고, 선수들의 움직임을 다이나믹하게 표현하여 축구라는 스포츠 경기를 편안하게 볼 수 있다.











게임 매니아들을 위한 화면 모드를 게임 맞춤으로 설정할 수 있다. 영화, 스포츠, 게임 등 저마다 컨텐츠 종류에 따라 밝기, 명암비가 달라져 미리 설정한 화면모드를 컨텐츠에 맞게 적용하여 사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스마트 모니터 LG전자 32SR50F는 기존의 모니터와는 약간 다른 개념의 모니터로 스마트 기능을 넣어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강화하였다. 좌우상하 187도의 시야각과 풍부한 색감, 선명한 화질을 유지할 수 있어 영상, 그래픽, 게임용 모니터로 두루 사용할 수 있다.


AirPlay 2,Miracast™와 같은 무선 미러링 기술을 지원하여 일상에서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 동영상을 32인치라는 큰 화면으로 생생하게 볼 수 있어 편하다. 다른 모니터와 가장 차별화되는 점은 WebOS 지원으로 책상이나 소파, 침대 위에서 버튼 하나로 다양한 컨텐츠를 즐길 수 있다는 것이다.


화이트 색상이라 데스크테리어에 적합한 모니터로 기존의 모니터와 스마트 기능을 동시에 사용하고 싶은 사용자들에게 추천할 수 있는 제품으로 손색이 없다.




#스마트모니터, #IPS넓은시야각모니터, #모니터, #데스크테리어, #화이트모니터, #인테리어

Lv20 파웍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