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모니터/TV] 27인치 사무용 모니터 추천 뷰소닉 VA2732MHD 무결점

아이콘 이슈레인
조회: 365
2023-11-16 21:42:27
안녕하세요 IT테크블로거 가재부부입니다. 오늘은 27인치 가성비 모니터를 가져왔습니다. 사무용으로 쓰기 좋으며, 3년 무상 출장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회사 사무실이나 집에서 사용하기 적합한 제품입니다. 그럼 시작해 볼까요?

모니터 본품, 스탠드 모두 올블랙으로 되어있는 뷰소닉 VA2732-MHD 무결점 모니터로 3면이 프레임 리스 베젤로 되어 있어 두 개 이상의 모니터를 연결하여 사용하기에도 좋습니다.

여기서 잠깐 팁을 드리자면 듀얼 모니터 구성시 같은 회사의 같은 모델명을 가진 제품을 구매하신다면 따로 구매하는 것보다 동시에 2개를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색 배율이 잘 맞기 때문입니다. 똑같은 원자재를 이용하여 같은 라인에서 제작을 하더라도 여러 가지 상황에 따라 조금씩 다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민감하게 받아들이지 않는 분들도 계시지만 좀 더 섬세하신 분들이나 민감하신 분들의 경우 차이를 느끼실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이게 불량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후면에는 양쪽에 2W X 2개의 스피커가 내장되어 있어 따로 스피커를 설치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공간 활용에도 좋습니다. 해당 제품이 특이한 점이 하나 있는데 바로 스탠드의 길이가 짧다는 것입니다. 보통은 베사홀이 있는 부분에 스탠드 결합하는 부분이 있는데 해당 제품은 베사홀 따로 되어 있습니다. 아! 베사홀의 길이는 100 X 100입니다. 참고하세요!


패키지는 설명서, HDMI 케이블, 스탠드, 어댑터, 전원 케이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크기는 27인치로 비율은 16:9 와이드 평면 모니터로 해상도는 1920 X 1080(FHD), 최대 주사율은 75hz, 응답속도는 4ms를 가지고 있으며, 게임하기에 좋은 프리 싱크와 어댑티브 싱크가 적용되어 있어 게임을 가볍게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패널은 IPS 패널이 적용되었는데 일반적이 IPS가 아니라 super CLEAR IPS 테크놀로지 기술이 적용된 IPS 패널로 어느 각도에서 보더라도 선명한 화면을 보여줍니다. 게다가 SRGB 104% 색재현율을 지원하여 실물과 가까우면서 부드러운 이미지를 모니터에서 표현합니다. 그 외에도 NTSC 72%, Colors 16.7M의 영역의 색상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Colors 16.7M을 잘 모르시는 분들이 계실 텐데 가볍게 설명을 드리면 24비트 컬러 모드에서는 16,777,216가지 색상을 모니터에 표현할 수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간단하죠?

사무용 모니터답게 시력보호 기능인 플리커 프리, 블루 라이트 차단, 눈부심 방지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OSD 버튼은 오른쪽 아래 있습니다. 조금은 특이하다고 할지 사무용 모니터에 특화되어 있다고 할지 모르겠는데 보통 모니터가 가지고 있는 모드는 영화 혹은 게임과 관련된 모드뿐인데 뷰소닉 VA2732-MHD 무결점 제품은 웹, 영화, 게임, 텍스트, 모노, Mac 화면 모드가 있어서 이점이 특이하면서도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영상 출력 단자는 DP, HDMI 각각 1개씩 가지고 있습니다.


스피커 하단 양쪽에 2W 출력을 가진 스피커가 있습니다. 요런 부분이니 참고하세요.


틸트 기능도 있습니다.


가볍게 웹서핑을 즐기실 때 쓰기도 좋습니다.


쉬면서 뮤직비디오를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화면을 임의로 분할해서 사용해도 좋습니다.

오늘은 27인치 사무용 모니터 추천 뷰소닉 VA2732MHD 무결점 제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20만 원 미만의 제품으로 가성비도 괜찮은 제품이며 신학기 및 대학생 선물용으로 사용하기에도 괜찮은 제품입니다. 물론 사무실을 새로 오픈하시는 분들에게도 좋겠죠? 그럼 이만 다음 포스팅에서 만나요!!


뷰소닉 VA2732-MHD 무결점 : 다나와 가격비교 (danawa.com)










Lv44 이슈레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