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모니터/TV] 4K 27인치 모니터 PD충전 되는 아이뮤즈 스톰뷰MU274KV1

잡블
조회: 296
2024-02-06 22:02:21
4K 27인치 모니터 해상도가 좋다는 건 누구나 다 아는 사실입니다. 저도 사진을 관심 있게 공부하고 있다 보니 자연스럽게 높은 해상도에 관심이 생겼는데요. 작년 이맘때 기존에 쓰던걸 처분하고 새것으로 교체해 보려고 했는데 너무 높은 가격에 좌절을 하고 결국은 포기를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급나누기라는 점에서 이해는 가지만 4K 라는 타이틀만 붙어있으면 범접하기가 참 그렇더라고요.



그러다 이번에 아이뮤즈에서 신제품을 출시했다는 소식을 듣고 사용을 개시하였습니다. 아이뮤즈는 이전부터 가성비 태블릿 브랜드로만 인지하고 있었는데 모니터도 있다는 건 이번에 알게 된 내용입니다. 당연히 가성비를 중요시하는 브랜드답게 4K 27인치 모니터 모델임에도 불구하고 가격대는 저렴한 편입니다. 무려 30만 원 초반대라는 점을 생각해 본다면 접근성이 높다 할 수 있겠습니다.



구성품으로 DP 케이블과 HDMI 케이블, 전원 케이블까지 3개가 구성으로 들어가 있습니다. 매뉴얼도 별도로 있긴 한데 사용방법이 무척 간단한 편이라서 건너뛰어도 무방하더라고요.




포트는 DP와 HDMI가 적용되어 있어 오디오 단자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여기까지는 여느 제품과 큰 차이는 없는데요. TYPE-C 포트가 적용되어 있단 점이 큰 메리트로 작용됩니다. 이게 없는 모델만 쓰다가 탑재 된 모델을 쓰기 시작하면 그 이후부터는 당연히 있어야 하는 스펙으로 작용될 만큼 사용범위가 무궁무진합니다.



최대 65W를 지원하는 USB-C 타입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을 컴퓨터 하면서 충전하기에 좋습니다. 활용하는 빈도가 높은게 바로 스마트폰 충전이더라고요. 이전까지는 컴퓨터 책상 아래에 있는 케이블을 연결했었는데 이제는 4K 27인치 모니터 바로 앞에서 충전을 할 수 있으니 허리를 숙일 필요도 없고요. 속도도 65W까지이기 때문에 고속으로 진행해야 하는 경우에도 부담이 없네요.




또 한 가지 유용하게 쓰는 법으로 무선 키보드 배터리 관리에도 도움이 됩니다. 고성능 게이밍 키보드의 경우 보통 배터리 소모량이 심한 편이라서 장시간 무선 상태를 유지하기가 어려운 편인데요. 모니터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다 보니 케이블을 연결한 상태에서 타이핑을 이어갈 수 있기 때문에 배터리 용량에 대한 압박이 사라집니다. 그 외 태블릿이나 노트북 등 PD충전을 필요로 하는 기기에 충분히 활용할 수 있으니 사용범위가 무척 광범위한 편이죠.



후면부에는 포유디지탈이라는 문구가 큼지막하게 들어가 있습니다. 조금은 작게 기재되었으면 하는 아쉬움은 있으나 사용하면서 4K 27인치 모니터 뒷면을 볼 일은 많지 않기 때문에 단점까지로는 적용되지 않는듯합니다. 스탠드를 장착하기 전 상태에서는 모니터 암을 장착하기 위한 필수 요소 베사홀이 마련되어 있는 것도 확인되고요. 스탠드에 작은 구멍이 하나 뚫려있는데 이를 통해서 케이블을 넣어주면 보다 깔끔하게 선 정리가 가능합니다. 데스크테리어족들에게는 없으면 안 될 요소라고 생각해서 디테일한 부분까지도 염두를 많이 한 기종이라고 생각합니다.



엘리베이터, 틸트를 지원하기 때문에 필요시 움직임을 가져가는 것도 확인.




디스플레이를 살펴보도록 하죠. 위에서도 언급했던 것처럼 이 모델은 4K 해상도를 지원하기 때문에 상당한 선명함을 가지고 있답니다. 이게 메인기능이자 첫 번째로 선택할 요소이기도 한데요. 사진상으로는 그 선명함을 담기에는 부족함이 있어 실제 눈으로 보는게 훨씬 더 깔끔하고 선명하다는 것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다양한 영상 플랫폼에서는 4K 영상을 업로드 및 시청이 가능하도록 해두었습니다. 대표적인게 유튜브라고 할 수 있겠죠. 이는 아래 해상도인 UHD나 FHD 급에서 구현은 가능하지만 사실상 무늬만 표현한 거고 디테일한 것까지 표현하기에는 부족함이 있습니다. 하지만 4K 27인치 모니터 답게 이러한 영상도 깔끔하게 잘 처리하는데요.



두 개의 샘플 사진입니다. 직접적으로 확인해 보면 어떠한 차이가 있는지 일반인인 제 기준에서도 식별이 되는 편입니다. 재생하면서 끊김이나 찢어짐이 없고 상당히 부드럽게 구동되는 걸 확인할 수 있거든요. 색감에 있어서도 대비가 잘 되는 편인데요.




다른 기능도 중요하지만 HDR을 지원하는 기종이기 때문에 색상과 명암 표현에 있어서 더 유리한 측면이 있습니다. 게임이나 영화같이 콘텐츠를 시청할 때 HDR을 켰을 때와 켜지 않았을 때 수준 차이는 극명한 편입니다. 이것도 마찬가지로 한 번 경험해 보면 그 뒤로부터는 HDR 기능 미탑재된 모델을 사용하기가 어려울 정도로 퀄리티에 있어서는 만족도가 높은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사진이나 영상을 편집할 땐 꺼두는게 좋습니다. 개인 소장용이라면 모를까 업로드할 영상이나 사진을 타인이 볼 경우 HDR미탑재된 기기라면 편집자의 의도와는 다르게 표시가 되기 때문이죠. 정리하자면 가공 단계에서는 미적용, 완성본을 확인할 때 적용하면 더욱 풍부해진다는 사실.



여기까지 4K 27인치 모니터 포유디지탈 아이뮤즈 스톰뷰 MU274KV1 모델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높은 해상도를 지원함에도 부담스럽지 않는 제품 가격과 USB-C TYPE 65W PD 충전 등 부가적인 기능까지도 놓치지 않다는 측면을 고려했을 때 입문자에게 있어서 충분히 괜찮은 모델이라고 말씀드리며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아이뮤즈 바로가기




Lv14 잡블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