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모니터/TV] 27인치 QHD 게이밍 모니터 픽셀아트 PAQ2710F 멀티 스탠드

아이콘 이슈레인
조회: 463
2023-10-17 23:24:26
안녕하세요 IT테크 블로거 가재부부입니다. 오늘은 게이밍 모니터에 대해 이야기해 볼까 합니다. 20만 원 초반으로 가성비도 훌륭하고 27인치 QHD에 100Hz라는 장점과 IPS 모듈 패널을 사용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아마 모르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게이밍 모니터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생각보다 높은 사양의 컴퓨터 본체가 필요합니다 특히 해상도, 주사율, 응답속도가 높을수록 고사양을 필요로 하는데요 하지만 PIXELART PAQ2710F 멀티 스탠드 IPS 리얼 100 게이밍 무결점 모델은 고사양이 데스크톱이 아니어도 사용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그럼 해당 제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까요?


패키지는 리모컨, 어댑터, DP 케이블, 전원 케이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마음에 드는 점은 바로 리모컨입니다. OSD 버튼을 활용하기가 생각보다 쉽지 않습니다. 보이지 않기 때문이기도 하고 자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사용할 때마다 혼동이 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리모컨이 있다면 게임 중에도 쉽게 조절할 수 있고 직관적이기 때문에 편합니다.
전체적으로 블랙 컬러를 가지고 있으며, 이너 베젤 5mm, 아우터 베젤 2mm으로 초슬림 제로 베젤로 되어 있어 양방향 피벗이 가능한 다기능 멀티 스탠드가 가능하도록 디자인되었으며 모니터 스탠드 중간에 빨간색 포인트가 매력적인 제품입니다.
크기는 스탠드 제외 615mm x 364mm x 9mm, 무게는 스탠드 제외 4.735kg, 포함 6.472kg입니다. 양쪽에 5w 스피커가 달려 있어 헤드셋이나 이어셋을 주로 사용하시는 분들은 가끔 영화 감상이나 유튜브를 다른 사람과 같이 시청할 때 활용하기 좋습니다. 물론 귀가 아플때도요

단자는 DP 1개, HDMI 2.0 2개, 오디오 1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에게 화면을 보여줄 때 혹은 듀얼 모니터를 구성할 때 좋은 스위블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사용자의 눈과 모니터에 높낮이를 맞출 수 있는 엘리베이션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사용자의 자세에 맞춰 편안하게 바꿀 수 있는 틸트 기능도 탑재 되어있습니다.


문서작업이나 웹서핑을 할 때 최적화할 수 있는 피벗 기능도 탑재되어 있으며 90도까지 조절이 가능합니다.

OSD 버튼이나 리모컨을 이용하여 사용자에 맡게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밝기, 명함, 동적명암비, HDR 등이 있습니다.



특히 화면 모드는 게임에 맞는 모드를 지원하는데요 FPS, RTS 모드를 지원합니다 그 외에도 문서작업이나 영화 볼 때 사용할 수 있는 모드도 있어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합니다.


오버드라이브 기능도 제공하는데요 해당 기능은 각 픽셀의 전환 속도를 높이는 기술로 픽셀이 더 빠르게 색상을 변경할 수 있도록 하여 응답 시간을 감소시켜 더 빠르고 부드러운 이미지 전환이 가능해지기 때문에 응답 시간이 개선됩니다.

게임이나 동영상 시청 중 빠른 움직이 있는 경우 좀 더 명확하고 선명한 화면을 제공하여 모션 블러를 줄여 줍니다. 정교한 게임 플레이나 빠른 움직임을 보다 쾌적하게 됩니다. (모션 블러 감소)


끊김 현상과 프레임 손실을 줄여주는 엔비디아의 G 싱크와 AMD의 프리 싱크를 모두 지원하기 때문에 고민 없이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블루 라이트 및 플리커 프리가 적용되어 시력 보호에 도움이 되며, 색상 영역은 HDR 및 sRGB100%, NTSC 82%, DCI-P3 85%, Adobe RGB 81%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블랙 레벨 기능도 있는데요 해당 기능은 어두운 암부 영역을 선명하게 조정함으로써 FPS 게임 시 어두운 곳에서 보이지 않는 적을 쉽게 포착할 수 있습니다. 물론 FPS 게임 외에 RPG나 어두운 분위기에 게임을 할 때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필자가 디아블로 4를 기준으로 블랙 레벨을 조절해 봤습니다. 확실히 차이가 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100Hz 주사율과 5m 응답속도를 가지고 있어 확실히 빠르고 부드럽습니다. QHD 해상도를 가지고 있어 훨씬 선명합니다.


디아블로 4를 플레이했습니다 확실히 깔끔합니다.


IPS 정품 모듈 패널과 QHD가 만나서 자연에 가까운 탁월한 색감으로 영상미가 확실히 깔끔하고 선명합니다. 게다가 IPS 장점이 178도의 시야각이 어떤 각도에서든 왜곡 없이 영상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픽셀아트 PIXELART PAQ2710F 멀티 스탠드 IPS 리얼 100 게이밍 무결점 모니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게임하기 좋은 27인치 QHD 해상도와 IPS 정품 모듈 패널이 만나 정말 깔끔하고 선명한 해상도를 보여줬습니다. 게다가 게임에 최적화된 프리 싱크나 지싱크가 적용되어 있어 게이밍 모니터로 사용하기에도 안성맞춤입니다. 그럼 이만 다음 포스팅에서 만나요!!


픽셀아트 PIXELART PAQ2710F 멀티스탠드 IPS 리얼 100 게이밍 무결점 : 다나와 가격비교 (danawa.com)



Lv44 이슈레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