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모니터/TV] 사무용 서브 모니터 추천 주연테크 V24Q-M IPS QHD 멀티 스탠드 무결점

아이콘 이슈레인
조회: 637
2023-03-19 12:46:02

안녕하세요 가재 부부입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서브 모니터가 필요할 때가 많습니다. 엑셀을 많이 사용하거나 다양한 문서를 참고하여 리포트나 여타 문서를 작성할 때 말이에요 그리고 업무뿐만 아니라 가볍게 쉴 때 넷플릭스나 유튜브 같은 영상을 시청할 수 있으면 더 좋겠죠? 필자의 경우는 정말 작업이 안될 때면 백색소음을 위해 영상을 틀어놓고 작업할 때도 있습니다.

오늘은 사무용 서브 모니터로 사용하기에 적합하고 일반 가정용으로 사용하기에도 좋은 주연테크 V24Q-M IPS QHD 멀티 스탠드 무결점 모니터를 소개해 볼까 합니다. 바로 시작해 볼까요?

가볍게 모니터의 스펙을 살펴보면 24인치 모니터로 패널은 IPS 평면 패널입니다. 시야각은 광시야각을 가지고 있어 옆에서 보기에도 좋습니다. 해상도는 2560X 1440, QHD 해상도를 가지고 있죠 주사율은 75Hz, 5ms의 응답속도를 가지고 있어 가볍게 게임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입니다. 발기는 280cd이며, 명암비는 1000:1입니다.

사무용 모니터답게 플리커 프리, 블루 라이트 차단, 눈부심 방지, 논글레어 처리가 되어있고, 공간 활용에 좋은 내장 스피커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무결점 정책을 가지고 있으며, 피벗, 틸트, 일레비에션, 스위블, 모두 가능합니다. 사무용은 물론 가정용에서 쓰기에도 안성맞춤입니다.




모니터는 조립하기 쉽게 스탠드 넥을 그대로 장착하면 됩니다. 참 쉽죠?

영상 단자는 DP 1.2, DVI, HMDI 1.4로 되어있으며 그 외에 헤드셋 아웃 단자, 전원 단자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후면 디자인은 멋스럽고 깔끔합니다. 마감 처리도 아주 깔끔하고요.

하단부에는 모니터 설정을 위한 버튼이 있으며 이걸로 모니터에 옵션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구성품은 모니터 본체, 스탠드 넥, 스탠드 베이스, 어댑터, DP 케이블, 퀵 가이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지금 보니 어댑터 사진이 빠졌네요

스탠드 베이스에는 미끄럼 방지 패드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십자드라이버가 동봉되어 있는데 베사홀을 쓰지 않은 한 딱히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십자드라이버 앞 부분에 고무마개로 덮어놓은 건 센스가 있습니다. 이게 봉투를 찢고 나와서 제품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는데 이런 부분은 신경을 많이 쓴 거 같습니다. 그리고 십자드라이버를 동봉하여 주지 않는 회사들이 많거든요 이런 걸 주는 게 개인적으로는 좋다고 생각합니다.

전면부는 이너 베젤 6mm, 아웃 베젤, 2mm, 두께 13mm로 베젤리스 디자인으로 되어있습니다. 모니터가 전체적으로 얇아 서브 모니터 사용하기에 아주 적합하면서 공간 활용에도 뛰어납니다.

아까 말씀드렸듯이 멀티 스탠드 기능이 아주 또렷한데요 가로 세로 98도 회전이 가능한 피벗 기능, 상하 100mm 높이 조절이 가능한 엘리베이션, 좌우 45도 스위블이 가능합니다. -5 ~ 15도 각도로 틸트 조절이 가능합니다. 서브로 쓰기에 정말 적합합니다.

기본에 사용하고 있는 27인치 커브드에 24인치 주연테크 V24Q-M IPS QHD 멀티 스탠드 무결점 모니터를 서브로 세팅했습니다. 오래간만에 세로로 모니터를 사용하는데요 확실히 세로로 사용하니 문서작업하기에는 좋습니다.

만약에 처음 세로로 사용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디스플레이에서 방향을 가로에서 새로로 변경하시고 가로 모니터와 세로 모니터 위치를 조절하시고 사용해 주세요 그렇지 않으면 엄청 불편합니다. 예를 들자면 가로 모니터에서 새로 모니터로 마우스를 이동했는데 마우스가 보이지 않는다거나 뭐 이런 문제가 생길 수 있거든요

서브용 제품이라서 사무용도 좋지만 이렇게 게임을 하면서 영상 보기에도 참 좋습니다. 필자는 집이 좁아서 모니터에 내장 스피커가 탑재되어 있는 걸 좋아하는데요 게임 사운드와 영상 사운드가 겹치기 때문에 싫어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개인적인 취향이라 이렇게 듣는 걸 좋아합니다.

오늘은 주연테크 V24Q-M IPS QHD 멀티 스탠드 무결점 제품에 대해 리뷰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서브용으로 사용하기에도 적합하고 가정용이나 사무실에서 사용하기에도 안성맞춤인 제품입니다. 3면이 슬림 베젤이기도 하고 멀티 스탠드가 되기 때문에 공간에 맞게 가로세로 변경하여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죠 사무실이나 가정에 서브용 제품이 필요하시다면 한 번쯤 고민해 보는 건 어떠신가요 그럼 이만 다음 포스팅에서 만나요!!!

https://prod.danawa.com/info/?pcode=18977705

Lv44 이슈레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