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모니터/TV] 알파스캔 AOC 24인치 게이밍 모니터 24G4 후기

아이콘 이슈레인
조회: 294
2024-02-06 12:27:57
안녕하세요 IT테크블로거 가재부부입니다. 많은 분들이 게이밍 모니터를 사용하시는데요 27인치, 32인치, 24인치 등 선호도에 맞는 모니터를 사용합니다. 오늘은 수많은 게이밍 모니터 중에 알파스캔 AOC 24인치 게이밍 모니터 24G4 후기 작성해 볼까 합니다. 그럼 시작해 볼까요?
알파스캔 모니터는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십니다. 게이밍 모니터로 성능이 뛰어나며 가성비가 좋기로 유명합니다. 오늘 소개하는 알파스캔 24g4는 24인치(60.5cm) 화면크기에 16:9 화면비율, FHD 해상도(1920 x1080), 300cd/㎡, 명암비 1,000:1 스펙을 갖춘 성능 좋은 모니터입니다. 게임 플레이하기에도 좋은 스펙이지만 다양한 문서작업이나 유튜브, 넷플릭스 같은 OTT 서비스를 감상하기에도 부족함이 없습니다.

3가지 게임을 테스트해봤습니다. 우선 디아블로 4입니다.
빠른 움직임과 화려한 그래픽이 아주 깔끔합니다. IPS의 단점으로 지적받던 응답속도는 Fast IPS 패널이 적용되어 개선되었으며 1ms(GTG)의 응답속도는 보다 빠른 속도를 자랑합니다.
오버워치 2를 하기 전에도 설정을 변경하여 진행했습니다.

두 번째는 오버워치 2입니다. 180Hz의 주사율을 테스트하기에는 화면전환이 빠른 게임이 좋겠죠?

180Hz의 주사율은 부드러운 빠른 움직임과 부드러운 화면전환이 정말 매끄럽게 이루어집니다. 게임 특화 기능도 빼놓을 수없는데요 장르별 화면 모드와 입력신호를 화면에 빠르게 송출시켜주는 로우인풋렉, 정확도를 올려주는 조준선을 지원하며 그래픽카드와 모니터 주사율 때문에 발생하는 화면 찢어짐(tearing)과 버벅거림(stuttering) 증상을 그래픽 프레임 전송속도에 맞게 가변하여 유연하고 매끄러운 화면 만들어주는 지싱크와 프리싱크를 지원합니다.
RPG 게임도 빼놓을 수 없죠 로스트 아크입니다.
끊김 없고 부드러운 움직임을 보여줍니다.



스탠드 기능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피벗 -90도 ~ 90도, 엘리베이션 130mm, 스위블 -30도 ~30도, 틸트 -5도 ~ 23도를 지원합니다.

영상 출력 포트는 HDMI, DP 포트를 지원합니다. 알파스캔 AOC 24G4의 장점이라고 중에 하나는 전원 어댑터 없이 케이블을 연결하면 된다는 점입니다. 전원 어댑터가 없는 게 은근히 좋거든요 특히 정리할 때 정말 좋습니다.

해상도 변경에서 180Hz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장시간 게임을 할 때 필요한 여러 시력 보호 기능도 탑재되어 있는데요. 형광등이나 태양광과 같은 외부에서 들오는 빛 반사를 줄여주는 눈부심 방지 패널인 논글레어 적용되었으며, 화면의 보이지 않는 깜박임을 제거하는 플리커 프리, 청광색을 차단하는 로우블루라이트가 적용되어 있어 편안한 몰입감을 선사합니다.

알파스캔은 색표현이 정말 뛰어난데요 슈퍼컬러 기술이 적용되어 sRGB 126%, DCI-P3 103% 등 넓은 색영역과 Delta E<2에 이르는 색정확도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부가적으로는 HDR 10을 지원하여 다양한 영상을 시청할 때 생생한 화면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알파스캔은 소프트웨어를 빼놓을 수 없는데요 특히 G-meun, Screen+ 기능입니다. OSD 버튼을 이용하여 변경할 수 있지만 디테일하게 사용하기에는 불편한 점이 있는데요. 이렇게 G-meun 소프트웨어를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게임 모드와 사용자가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모드를 지원합니다.

게임 외에도 작업환경에 맞는 모드도 제공하는데요 멀티미디어, 인터넷, 읽기 모드 등을 지원합니다.
오늘은 알파스캔 AOC 24인치 게이밍 모니터 24G4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180Hz의 주사율과 1ms 반응속도와 Fast IPS 패널 탑재되었으며 게임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들이 탑재되어 게이밍 모니터로 사용하기에 정말 좋은 제품입니다. 24인치 게이밍 모니터를 찾고 계시다면 알파스캔 AOC 24G4는 어떠신가요? 그럼 이만 다음 포스팅에서 만나요!!




#180Hz모니터 #24인치모니터 #게이밍모니터

Lv44 이슈레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