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모니터/TV] 가성비 게이밍 모니터 추천 리버텍 PA2760F IPS 리얼 165 화이트 무결점

아이콘 이슈레인
조회: 512
2023-02-24 23:17:43
우리는 보통 컴퓨터를 구입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게임을 하기 위한 경우가 제일 많습니다. 본체, 모니터, 마우스, 키보드, 헤드셋 모두 게이밍을 위해 견적을 보고 조립을 합니다. 오늘은 게이밍에 필요한 중요한 제품 중 하나인 게이밍 모니터를 추천해 볼까 합니다. 20만 원 초반에 만나볼 수 있고 27인치에 IPS 패널을 가지고 있는 가성비 제품입니다. 바로 시작해 볼까요?

제품은 리버텍 PIXELART PA2760F IPS 리얼 165 게이밍 화이트 무결점 제품입니다. 일단 게임 특히 FPS에서 가장 중요한 최대 주사율은 165Hz이며, 응답속도는 5ms(GTG)입니다. 여기서 응답속도란 모니터가 화면을 출력할 때 정지된 이미지를 빠르게 연속적으로 표현하는 걸 말합니다. 숫자가 높을수록 잔상이 심해지며, 낮을수록 좋습니다. 게이밍에서는 5ms 이하의 값이면 게임을 원활히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주사율도 알아야겠죠? 주사율이란 모니터가 1초에 몇 개의 화면을 보여줄 수 있는지 표현하는 수치며 이것의 단위는 hz(헤르츠)로 표현을 합니다. 리버텍 PIXELART PA2760F IPS 리얼 165 게이밍 화이트 무결점 제품은 165hz 니까 초당 최대 165회를 보여주게 되는 것이지요 이렇게 말하면 어렵나요? 좀 더 쉽게 설명하자면 헤르츠가 높을수록 모니터 화면에서 나오는 캐릭터나 영상 등의 움직임이 부드럽고 매끄럽게 움직인다고 보시면 됩니다. 혹시나 나중에 기회가 되신다면 매장에서 비교해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IPS 패널의 특징은 우수한 색 정확도, 178도의 넓은 시야각, 우수한 화질이 특징인데요. IPS 패널은 넓은 색역으로 높은 색 정확도를 제공하여 다른 패널보다 더 많은 색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표현하면 색이 좀 더 선명하고 쨍하게 잘 보입니다.

178도의 넓은 시야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를 광시야각이라고 하는데요 여러 각도에서 모니터를 바라볼 때 색상과 대비가 일관되게 잘 유지되는 것을 말합니다.

최대 밝기는 400cd, 명암이 1,000:1, 동적명암비 5,000,000:1, 해상도는 1920 x 1080(FHD), 픽셀피치는 0.31125mm입니다. 플리커 프리, 블루 라이트 차단, 눈부신 방지 이렇게 3가지 시력보호 기능이 들어가 있으며, 패널 표면처리는 안티글레어입니다.

안티글레어에 대해 간단히 말씀드리면 유리에 광학코팅을 하여 반사율을 낮춘 유리입니다. 햇빛 같은 빛이 모니터에 비쳤을 때 반사되는 걸 줄여주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쉽죠? 개인적으로 필자는 안티글레어를 선호합니다. 낮에 게임할 때 방해되거든요... 물론 다른 작업도 마찬가지고요.

부가기능으로는 스피커가 내장되어 있어 따로 필요가 없습니다. 그리고 무결점 정책을 하고 있으며 필자가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리모컨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건 따로 이야기할게요.

Adaptive Sync(어댑티브 싱크), FreeSync, G-Sync 모두 호환합니다. 엔비디아 라데온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성품은 전원 어댑터, DP 케이블, 리모컨, 설명서, 받침대, 모니터 본체입니다. 깔끔합니다.


입력단자는 HDMI 3개, DP 1개 AUDIO 1개입니다.


모니터 받침대에는 미끄럼 방지 패드가 붙어있어 잘 미끄러지지 않습니다.


자 리모컨입니다. 이게 있으면 정말 편합니다. 모니터에 있는 버튼을 눌러가면서 변경하는 것보다는 이렇게 리모컨을 이용하는 게 훨씬 편한데요 특히 게임을 할 때 옆에 친구, 지인 등이 컨트롤하여 세팅을 할 수도 있고 자체 스피커도 있기 때문에 가볍게 유튜브나 넷플릭스 영화를 볼 때 음량 조절도 편하게 할 수 있어 정말 좋습니다.



슬림한 베젤리스 디자인으로 주변 프레임을 이너 베젤은 5mm, 아웃 베젤 2mm 줄여 디스플레이 좀 더 커진 느낌입니다. 특히 듀얼 모니터 구성 시 경계가 최소화돼서 모니터 화면을 볼 때 한 화면 같은 자연스러움을 보여줍니다.


핫한 게임인 오버워치 2 플레이해보겠습니다.


당연히 165hz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165hz로 변경 후 플레이를 즐겨 보았습니다. 확실히 색도 훨씬 선명하고 동작이 부드러워 확실히 플레이가 잘 되었습니다. 게임에 장비가 중요하다는 것을 새삼 느꼈습니다.

오늘은 가성비 게이밍 모니터 추천 리버텍 PA2760F IPS 리얼 165 화이트 무결점 제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20만 원 초반의 가격과 ips 패널 그리고 5mm 응답속도와 165hz 주사율까지 참 괜찮은 제품입니다. 27인치 게이밍 모니터를 찾아보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그럼 이만 다음 포스팅에서 만나요!!


https://prod.danawa.com/info/?pcode=18752498

Lv44 이슈레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