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여기서 당분간은 건드리지 않으려고 합니다.
밸패떡밥으로 맞은 뽕이 오래 못 가네요 ㅠ
개선안이 등장한 이유와 배경, 개인적 정의에 따른 분류법은 삭제하고
이전 글에서 부족했던 시각자료를 보강해 읽기 쉽게 했습니다.
방어
1. 일반회피
-무적시간 0.15초 증가
(증가 후 무적시간=0.45초)
-회피 사용 직후 재사용 딜레이 감소
(기존보다 0.09초 감소된 딜레이)
-무적판정구간 앞당기기
(회피모션이 시작되는 순간으로 이동시킴)
공격
1. 롱보우
차지샷
-sp 있을 경우 발사시에 sp가 사용되지 않게 함
-차지샷 발당 sp 수급 20으로 하향
(최종 수급 60)
-차지샷의 스태미나 소모량 감소
(3 감소된 발당 스태미나 소모량)
매그넘샷
-sp소모 감소 각성 삭제
-대미지비율 분포 조정
(4배분 기준: 첫 타격 90%-2연타 5%-3연타- 2.5%-4연타 2.5%)
롱보우 밴딩샷
-대미지비율 분포 조정
(5배분 기준 첫 타격 90%-2~5연타 각 2.5%)
매그넘+롱보우 밴딩 연계
-동작방식 수동화
(매그넘 발사 이후 기존과 같은 조작법으로 밴딩샷을 빠르게 조준하는 장면)
매그넘 발사 직후 후속 밴딩샷을 즉발하지 않으며, 신속조준으로 대체
회피→롱보우 애로스톰+롱보우 밴딩연계
-동작방식 수동화
(회피하고 애로스톰을 빠르게 꺼내어 조준사격+추가밴딩샷 조준)
회피 직후 애로우스톰을 즉시 사출하지 않고 조준점만 빠르게 활성화함
애로스톰 발사 이후 곧바로 밴딩샷을 쓰지 않고 조준점이 신속하게 활성화함
2. 숏보우
속사
(속사 장전 중에도 회피하고 나서 장전이 유지됨)
쓰러스트킥
-공격속도 10% 강화
-최종 대미지 배율 10% 강화
(최종 배율 약 0.22)
-스태미나 소모량 감소
(5 감소된 소모량)
3. 공용
스핀킥
-공격속도 10% 강화
-최종 대미지 배율 10% 강화
(최종 배율 약 0.22)
애로스톰
-롱보우용 애로스톰의 대미지 분할 간소화
(1.335의 배율을 유지하면서 1~3분할 타격으로 감축)
-숏보우 상태에서도 롱보우와 같은 조건의 애로스톰 용인
듀얼링크
-사용시 sp 소모량 감소
(100 감소한 sp 소모량)
멀티스나이핑
-대미지분할 간소화
(1.83의 배율을 유지하면서 7분할 타격을 3~5분할로 간소화)
-명중시 애로스톰처럼 탄두당 일정량 sp 재수급
(절대량은 250을 기준으로 하며, 탄두 분할에 따라 탄두당 재수급량 조절)
공용 신규 스킬
-애로우샷(산탄화살)
(애로우샷+추가 강화 쓰러스트킥 사용하는 장면)
과거 멀티샷을 살짝 베껴오기.
공통점
다수의 약한 적을 한번의 사격으로 제압하는 용도
근거리에서 강한 펀치력으로 순간 제압
차이점
멀티샷과 달리 차지과정은 생략되며, 매우 빠른 장전과 발사 가능
-쿨링타임 존재함
위력, 사용자원량
발사되는 탄두 8발
최종배율 스매마+스킬마 기준으로 1.05
쿨링타임 15초
최소 sp 요구량 150
추가타 쓰러스트킥은 최종배율 0.38
(기존의 쓰러스트킥보다 약 1.6배 강함)
조작법
스킬슬롯 6
추가 쓰러스트킥 발동
사격 직후 타이밍에 맞춰 일반공격을 한번 더 누르면 추가로 강화된 쓰러스트킥 발동
근거리 속공 및 펀치력 부스트용이되, 차면 좋고 안 차도 아주 나쁜 건 아닌 수준의 위력 부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