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온 인벤 토론장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아이온] 이모군님 글 수정.

아이콘 oO오르카Oo
댓글: 16 개
조회: 393
2010-02-05 19:11:42
이모군님은

1) 힐량을 50%로 낮추고 강화와 마석으로 기존의 힐량이 나오게 만든다.

2) 대신 공격기와 디버프기를 준다.

간단하게 정리하면 이렇게 되는건데. 그냥 예를 들어서 써드렸습니다.

---------------------------------------------------------------------------------------------------------

치유의 기존 힐량을 50%로 줄이고 전곤에 공격속도와 시전속도를 각각 8%씩 넣어서 모션속도와 시전속도 모두 상승.

힐량 0.5% 증가, 혹은 힐량 1% 증가 등의 마석을 추가. 힐량은 50%로 떨어졌기 때문에 1%라고 함은 기존의 0.5%만큼의

상승치를 말함. 즉 기존의 힐량에서 힐량 1%라면 치유의 빛 V 가 1116만큼을 회복하므로 힐량은 11(소수점이하 버림)증가.

그러나 힐량이 절반으로 줄었기에 기본 치유의 빛 V 는 558만큼을 회복 힐량 1% 마석을 박을시 증가 힐량은 5(소수점이하 버림)

이것과 같은 방식으로 전곤 강화시 1강화당 힐량 2%씩 증가.

힐량 최대 상한치는 150%(스킬포함).

마석의 등급

힐량 1% 증가 - 일반등급 20레벨 마석 힐량 2.5% 증가 - 희귀등급 20레벨 마석
힐량 2% 증가 - 일반등급 30레벨 마석 힐량 3.5% 증가 - 희귀등급 30레벨 마석
힐량 3% 증가 - 일반등급 40레벨 마석 힐량 4.5% 증가 - 희귀등급 40레벨 마석
힐량 4% 증가 - 일반등급 50레벨 마석 힐량 5.5% 증가 - 희귀등급 50레벨 마석

만레벨 아누하르트 풀셋트 (4소켓 ) 기준으로 망치 10강시

힐량 희귀등급 50레벨 마석 도배.

총 28소켓 x 5.5 = 154
여기에 기본 강화스킬로 힐량 20%가 증가하니

힐량 최대 상한치 150을 44% 넘어가 버리네요.

그러면 여기서 기본 힐량이 나오기 위해서는

망치 10강 = 20%
스킬 강화 = 20%
---------------
기본 힐량 = 40% 증가. 즉 기존의 70%만큼의 힐량이 나옴.

여기서 30%를 더올려 기존의 힐량을 만들기 위해서는 총 60%의 힐량강화가 필요함

당장 마석 11개만 투자해도 힐량은 기존의 힐량과 같아짐.

그렇게 되면 총 28소켓중 11개의 소켓을 사용하게 되니 그만큼은 감수할수 있을만큼의 스킬을 줍니다.

시전시간 1초에 쿨타임 24초, 25m내의 대상에게 마법공격력 800의 데미지와 함께 대상을 2초간 기절시킵니다.

즉시시전으로 쿨타임 40초에 12초간 25m내의 상대방의 이동속도를 감소시킵니다.(상치, 정화 해제 가능)

라는 효과를 가지는 2개의 스킬을 준다고 칩니다.

이정도 스킬 2개 준다고 하면 밸런스가 파괴될까요?

전혀 아닙니다.

마공 800 이면 치유성에게 있는 징벌의 번개, 단죄의 일격과 연계되는 천벌말고, 벼락 III의 데미지와 비슷한 수준입니다.

마증 2400 기준으로 몹에게 2400 정도의 데미지가 들어가는 스킬입니다. 마도가 같은 마증으로 불꽃 작살을

사용하게 되면 3000 이상의 데미지가 들어가게 됩니다. 이정도면 그렇게 심한 밸런스 파괴는 아니겠지요.

치유성도 마석소켓 11개를 포기해야 하니까요.

이렇게 만들면 어떨까요?

Lv82 oO오르카Oo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